1. 마법계열 딜러
- 한손무기

- 양손무기


- 악기 / 활
 또는 

2. 원거리 딜러 (주 딜이 원거리공격인 케릭터)
- 한손무기

- 양손무기


- 악기 / 활
 또는 


3. 밀리딜러 (근접이 주딜)
- 한손무기

- 양손무기


- 악기 / 활
 또는 


4. 힐러 (사제 계열)
- 한손무기

- 양손무기

- 악기 / 활
 또는 



5. 공통
- 방패

- 가슴
 또는  또는 

- 장갑
 또는  또는  또는 

- 바지
 또는  또는 


- 신발
 또는  또는 

- 투구 / 허리띠 / 토시

 또는 


6. Q&A

Q : 마법저항도 무시? 방어도 무시? 저게 무슨 옵인가
A : 당신의 마법저항이 1,000 인데, 당신을 공격하는 상대방이 400의 마법저항무시스탯을 갖고 있다면 당신은 600의 마법저항상태로 상대방의 마법 공격을 맞는 다.

Q : 그럼 무시옵션이 좋나? 왜 주문력보다 우선순위로 나와있나.
A : 방어도/저항도와 관련된 자세한 글은 방어도/저항도 상관관계 글 을 참고해라. 이것은 좋은 옵션이다. 이해하기 어려우면 방어도/저항도 무시100=상대피통-2% 라고 이해해도 좋다.


Q : 원거리 딜러는 한손무기 끼는게 좋은가 아니면 양손끼는게 좋은가
A : 정답부터 말하자면,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다르다. 하지만 한손무기쌍수로 착용하거나 한손+방패가 스탯면에서 우월하다. 
예를들어 쌍수를 착용할 경우 무기에 각각 높은 확률로 초승돌을 두개씩 총 네개를 박을 수 있다. 이 경우 원거리 공격력+24, 쌍수 착용으로 공속+10% 효과를 받는다. 
이에 비해서 양손무기는 3개이상을 박아야만 원거리 공격력+24 가 된다. 
참고로 3개부터는 초승돌 실패확률이 높다.


Q : 힐러는 왜 악기랑 활에 치유력보다 시전속도가 앞에 나와있는가. 시전속도가 더 좋은건가?
A : 별 다른 의미는 없다. 본인의 플레이 스타일과 스펙에 맞추어 선택하길 바란다.

Q : 방패는 방패막기 확률 초승돌말고 더 좋은거 없나?
A : 선택의 여지가 없다. 주문력이나 공격력 초승돌 안박힌다.


Q : 가슴에 박는 초승돌에 유연성320 초승돌은 어떻게 구입하나? 그리고 유연성옵션이 대체 뭔가?
A : 제작은 불가능하며 명예점수 상인이 명예점수500점에 판매한다. 획득시 귀속템이므로 거래또한 불가능하다. 유연성 옵션은 본인이 치명타 맞을 확률을 낮춰주고 치명타 피해량을 줄여주는 옵션이다.


Q : 내친김에 하나 더 묻자. 바지에 바르는 전투숙련235는 무슨 초승돌인가
A : 역시 제작/거래불가능이며 명예점수 상인이 명예점수500점에 판다. 전투숙련 옵션은 오로지 PVP를 위한 옵션으로 유저에게 피해를 받았을 때, 그 피해량을 줄여주는 옵션이다.


Q : 장갑에 회피 초승돌을 박는게 좋은가 무막이 좋은가?
A : 회피가 조금 더 좋다. 왜냐면 무막은 근접공격에 한해서만 막기때문이다. 다만 근접막기가 패시브와 연관이 되어있는 격투계열(근접)은 무막 초승돌이 더 좋을 수도 있다.
회피율은 마법류를 제외한 모든 근, 원거리 공격의 빗나감에 영향을 준다. 
덧붙여 말하자면 원거리계열을 자주 상대한다면 회피 초승돌을. 근접을 자주 상대한다면 무막 초승돌을 박아라.


Q : 공격속도가 올라가는 초승돌도 있는데, 언급이 안되어있다.
A : 공속 상승을 통한 PVP 연계를 중요시하는 유저에게는 공속 초승돌 세팅도 좋을 수 있다. 하지만 검증하기가 어려운 옵션이므로 언급하지 않았다.


Q : 신발에 이동속도을 왜올려야 하는가?
A : 전쟁시 이속이 상대방보다 빠르면, 활쟁이의 경우 힛앤런(치고빠지기) 전술이 쉬워진다. 근접이나 마딜의 경우에도 PVP시 가장 중요한 거리유지가 가능해진다.


Q : 경매장을 가끔 가보면 적중도 초승돌이 박혀있는 무기들이 있다. 마법공격을 하는 지팡이에도 적중도가 박혀있던데 적중도란 무엇인가?
A : 한줄로 요약하자면 이런 옵션이다.
적중도는 근, 원거리 딜러를 위한 PVP옵션이다.
즉 지팡이에 적중도가 박혀있는것은 그것을 검이나 도 대용의 근접 무기로 사용하려는 것이 아닌 이상 아무런 의미가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