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어도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엑셀 자료는 인벤 공식 인증 자료인  Margatroid 님 자료를 참고 하였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641&l=6398

(직접하기엔 귀찮고.. 남의 수고를 이어 받았음 ㅎ;)

 

 

위 자료에서 보면 방어력이 증가함에 따라 데미지 감소율의 증가 폭은 점차 감소하는 로그 그래프 처럼 보여짐.

 

그래프만 보면 방어력을 일정 수치 이상만 넘기면 그 이상 투자하는건 효율이 떨어져 보임.

 

데미지 감소율 자체로 놓고만 보면 효율이 떨어져 보이지만 실질적으로 내가 죽기 위해 상대방이 넣어야 하는

 

데미지는 선형으로 증가 함. 아무튼 주제는 방어도(저항도)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계산법이니 위 링크 들어가서

 

읽어보셈 잘 나와있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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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어도(저항도)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계산법

 

엑셀표의 처음 방어도 수치 236과 제일 끝 방어도 수치 6386을 예시로 들어봄.

 

공식: 방어도 / (방어도 + 5300)  * 100 

 

1. 방어도 6386에 대한 예시

 

6386 / (6386 + 5300) * 100 = 54.64658666 (소수 셋째 자리에서 반올림해서 게임에선 54.65% 로 나옴)

 

2. 방어도 236

 

236 / (236 + 5300) * 100 = 4.26300578 (소수 셋째 자리 반올림 결과 게임상에선 4.26%로 표시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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와우의 방어도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공식과 상당히 비슷해서 금방 값을 찾아 낼 수 있었음.

 

공식 찾는 방법은 수치 대입해서 오차를 점점 줄여나가는 방법으로 함....

 

 

이제 템을 직접 입어 보지 않고도 방어도를 알면 데미지 감소율을 알 수 있음!!!

 

 

 

인증받은  Margatroid님  자료 이해 못 하는 사람을 위해 다시 요약하자면

 

방어도 100당 자신의 체력 1.89% 증가 효과를 가져옴.

 

이 말은 자신의 체력이 높으면 높을 수록 방어도 100당 체력 1.89%로 증가하는 HP 폭도 늘어나게 됨

 

예를들면 자신의 체력이 100이면 100 * 0.0189가  자신의 체력 증가 효과인데 1.89만큼 증가함

(게임상의 피통은 100이지만 실제로 적이 날 죽이려면 100 + 1.89 = 101.89의 데미지를 줘야한다는 의미)

 

체력이 150이면 150 * 0.0189 = 2.835 , 250 이면 250 * 0.0189 = 4.725 임

 

다시 방어도 100당 HP증가율이 1.89%라는것으로 돌아와서

 

방어도가 10000 이면 HP 증가율은 189% 니까. 내 체력이 25000이면

 

25000 * 1.89 = 47250의 데미지를 받아야 죽는다는 거임

(퍼센트 때려면 100 나눠야 한다는거 여러분 모두 아시죠 '-^)

 

체력이 3만이면 30000 * 1.89 = 56700 임

 

여기에 전숙,유연성,피감,피흡등의 효과가 더 해지면 실제론 훨씬 더 많은 데미지를 받아야 죽는다는 거임.

 

 

글을 쓰다보니 끝이 없네.. 주제와 많이 어긋나서 죄송...

  

 

 

 

데미지 감소율 보단 방어도 100당 HP 증가율 1.89% 합시다!!!

 

 

 

 

3줄 요약

 

1. 방어도(저항도)에 따른 데미지 감소율 구하는 공식 : 방어도 / (방어도 + 5300)  * 100 

 

2. 방어도(저항도) 100당 HP 증가율은 1.89%

 

3. 방어도(저항도)가 높으면 높을수록, 내 피통이 높으면 높을 수록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