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엇 게임즈(아시아 대표 오진호,  http://leagueoflegends.co.kr)의 AOS게임, 리그오브레전드가 다시 한 번 큰 판을 벌인다. 총 상금 100만 달러(현재 환율 기준 한화 약 11억 상당)로 큰 관심을 끌었던 시즌 1을 넘어, 올해 초 미리 예고했었던 시즌 2를 위한 금액 500만 달러(현재 환율 기준 한화 약 56억 상당) 중 300만 달러(현재 환율 기준 한화 약 34억 상당)가 걸린 리그오브레전드 시즌 2 월드 챔피언쉽 개최 일정을 공식적으로 발표한 것이다.

 

 

 

 


최근, E-Sport의 새로운 기대주로 급부상 하고 있는 리그오브레전드의 열기를 더해줄 이번 시즌 2 월드 챔피언쉽은 캘리포니아, 로스앤젤리스에서 10월 13일 마무리될 예정이다. 지역 예선부터 최종 상금까지 총 300만 달러가 걸린 이번 대회의 규모는 E-Sport 역사상 가장 큰 규모. 시즌 2의 전체 상금인 5백만 달러 중에서도 가장 큰 부분으로 사실상 올해에 치러질 최고의 대회인 셈이다.

 


시즌 2가 시작된 이후, 라이엇 게임즈와 리그오브레전드 커뮤니티에서는 전세계 최상급 플레이어들을 주시하고 있다. 이미 북미의 강호 Team Solo Mid는 북미 지역 결승에 안착해 있으며, 다른 팀들은 Challenger Circuit을 통해 그 경주에 참가중인 상황. 이 모든 여정이 10월 시즌 2 월드 챔피언십에서 마무리 되는 것이다. 라이엇 게임즈는 모든 E-Sport 팬들의 축제가 될 이 대회의 입장권 발매를 올 여름부터 시작할 것임을 알리며, 팬들에게 이 예상치 못한 e스포츠 이벤트에 관한 추후의 정보를 주시해 줄 것을 부탁했다.

 


최종 월드 챔피언쉽에 참가할 팀은 총 12개로 북미, 유럽, 중국, 한국, 대만&홍콩&마카오, 동남아에서 각각 경기를 통해 선발된 최고의 선수들이 남부 캘리포니아 대학교내 250,000 평방 피트 크기의 경기장에서 승부를 가릴 예정이다.

 

 

 

 

 

 

 

[지역별 챔피언쉽 일정]

 

 

· 중국 본토: 7월 26일 – 중국, 상해, 차이나 조이 - 2개 팀 선발

 

· 유럽: 8월 16일 - 독일, 쾰른, 게임스콤 - 3개 팀 선발

 

· 북미: 8월 31일 - 미국, 시애틀, PAX 프라임 - 3개 팀 선발

 

· 한국: 9월21일 - 한국, 서울, OGN e스포츠 스타디움 - 2개 팀 선발

 

· 대만/홍콩/마카오: 9월22일 - 대만, 타이페이, G1 - 1개 팀 선발

 

· 동남아시아: 9월 - 싱가폴, 가레나 카니발 - 1개 팀 선발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설립자이자 CEO인 브랜든 벡은 “우리는 이번 시즌 전세계 리그 오브 레전드의 뛰어난 참가자들에게 이미 백만 달러의 상금을 수여했다. 참가자들의 게임 수준과 관중의 열기는 정말 엄청나다. 이것은 직접 봐야 느낄 수 있는 열기이다”라 밝혔다.

 

 
또한, 라이엇 게임즈의 공동설립자 마크 메릴은 “시즌 2 본선 경기를 온라인으로 얼마나 많은 팬들이 보게 될지 기대된다. 이번 시즌의 절반이 지났을 뿐인데 단일 써킷 경기당 2백만 명이 넘는 팬들이 생방송으로 시청했다. 이것은 ESPN에서 MLB 경기를 보는 사람의 수보다 많은 것으로, 정말 엄청나다”고 덧붙였다.

 


한편, 라이엇 게임즈 코리아는 한국팀 선발 기준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중이라고 밝혔으며 추후 별도로 이 선정 기준을 발표할 예정이다.

 

 

 

Inven Roii (Roii@inven.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