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마이충입니다
시작하겠습니다.

마이의 현시즌 룬은
 이게 가장좋다고 생각이듭니다.

이유는 간단한데 우선 기존엔 AD 방어 마저 공속 이라는 룬을 사용해주거나 공속을 많이 넣은 룬을 사용했엇는데
지금은 이게 가장좋은게 우선 전투의 열광이랑 효율이잘나오며 마스터이는 다른정글챔피언에 비해서 피관리가 좀더 괜찮게 할수있는 챔피언중하나입니다. 명상덕분이죠. 그러기에 6렙이후 성장방어보다 효율이 잘나오는 성장방어를 선택해줍니다. 애초에 마스터이는 성장형 챔피언이니깐요.

성장마저는 7~8렙부터 효율을 고정마저를 뛰어넘는데요. 상대가 4AP가 아닌이상 성장마저를 고정으로 해주고있구요
상대가 4AP라는 보기힘든 조합이나온다면 공속 성장체력 마저 공속을 사용해주시면됩니다.



이렇게 사용중입니다. 전투의열광이 핵심인데
이게 평타를 칠때마다 추가대미지가 평타에 묻어나갑니다. 

이게 왜 핵심이냐함은 시즌4 ,5 에 사용됫던 특성은 포식자마이의 초반약간의 딜로스를 줄여주지못했습니다.
그래서 포식자마이말고 용사마이도 사용하는사람이있엇죠. 근데 이젠 무조건 포식자 마이가좋은게
포식자를 선택해주게되면 자연스럽게 평타를 많이치게되고 전투의열광까지있으니 좋다 이겁니다. 그래서 
이번시즌은 전투의열광덕분에 공속룬과 포식자를 조합해준겁니다.  

압제자를 찍을때도있는데 이때는 얼망마스터이를 해줄때 선택해줍니다. 아이템 부분에서 설명하겠습니다


3. 아이템

아이템은 보통 2가지정도죠. 탱마이냐? 극딜마이냐?

우선 극딜마이부터 말하겠습니다 
극딜마스터이는 과거 시즌4 정도 까지 사용됫던 템트리입니다. 
시즌4 마스터이는 몰왕과 요우무라는 아이템을 조합시키고 최후의 속삭임을 가는템트리를 사용했습니다.
지금도 거의 비슷하고 정글마스터이로 극딜을 갈거라면 몰왕 요우무는 필수라고 할수있겟네요.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도미닉 경의 인사)Ninja Tabi(닌자의 신발)Maw of Malmortius(맬모셔스의 아귀)

이렇게 갑니다. 포식자 는 위에서언급한거처럼 잘맞기에 가고 몰왕도 마스터이의 코어템이라고 할수있겠습니다.
요우무는 비싸졋지만 옵션이 더 마스터이에게 잘맞는 템이됬습니다. 기존엔 치명타와 낮은 AD 하지만 가성비 때문에 사용했다면 지금은 가격이 비싸졋지만 궁극기와 시너지 AD 쿨감 마스터이에게 좋은옵션이 많아서 사용합니다.
도미닉은 탱커를 녹이는데 필요하교 마스터이는 닌자타비가 가장베스트구요, 마스터이가 아무리극딜이라고한다한들 1방템은 필수입니다. 

탱마이는 제가 사용하는 탱마이는 포식자와 얼망을 활용합니다.

(마법 부여: 포식자: 배부른 포식자)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Sterak's Gage(스테락의 도전)Ninja Tabi(닌자의 신발)Banshee's Veil(밴시의 장막)Thornmail(가시 갑옷)

이렇게 사용해주고있습니다. 물론 밴시 가갑은 상황에따라서 바꿔줍니다. 

얼망이 과거보다 더좋은아이템이되었고 괜찮은 아이템이라 판단해 사용중이며


마스터이로 스테락을 많이가던데 이건 동의하지만 스테락은 추가방템이라든지 추가체력템이없으면 효율이안나옵니다
베리어가 터지긴하지만 효율이 안나오는걸로 들었습니다. 그러기에 추가방템을 구매해주세요.


얼망을 핵심으로 잡았지만 상대에 탱커가 너무많다 싶으면 기존 코어템인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를 사용해주셔도됩니다.
얼망이 싫으시다면 (거대한 히드라) 이거도 매우좋습니다. 사용해보세요.





필자의 가이드는 무조건 맞는게아닙니다. 입맛대로 바꿔주세요.
이공략에 허점이 보인다면 다른 가이드를 보시는게 답일거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