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아무리 뒤져봐도 의견이 불분명하고 다 갈려서

내가 직접 친구랑 실험함.



정령의 형상 아이템 설명보면

받는 모든 치유효과 20 프로 상승이라고 되어있는데

이게 흡혈 증가 . 물약 회복량 증가. 스펠중에 회복량증가

이정도는 모두 알거야.




근데 쉴드량이 늘어나는지 구글링 검색해봐도

된다는 사람, 안된다는 사람 자꾸 갈리길래

친구랑 실험해봤음.




1. 실험 챔프는

18레벨 기준으로 자기자신에게 쉴드를 거는 챔프

쉔 쉴드. 우르곳 쉴드.  빅토르 쉴드. 카사딘 쉴드

이렇게 4개로 했음.

"자기 자신에게 거는 쉴드량은 20% 증가함"



2. 같은편이 걸어주는 잔나의 보호막 쉴드 버프량은 증가

하는데 모르가나의 주문보호박 쉴드량은 증가하지 않았음.

엿장수 마음인가봄.


3.자기 자신에게 쉴드 걸어주는 아이템 주문포식자. 스테

락의 도전 쉴드량은 증가하지 않음 ( 스테락의 도전은 확실

하지 않음)


4. 상대방에게 걸어줄수있는 쉴드 아이템 산악방벽 쉴드량

은  강철의 솔라리펜던트. 쉴드량도 증가하지 않음.


5.  대천사의 포옹 쉴드량 증가하는지 실험하다가

지겨워서 관둠.


==========


종합해보면

1. 챔프 스킬기반 쉴드는 증가함.


2. 같은편 챔프가 걸어주는 스킬기반 쉴드들 중에

잔나가 걸어주는 쉴드량 증가.  모르가나 주문보호막 쉴

드증가 하지 않음.


3. 산악방벽 . 주문포식자등 쉴드 걸어주는 아이템도 역시

쉴드 증가하지 않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