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밑에 글을 보고 어? 싶어서 오늘 아침에 실험하고 블로그에 올렸던 내용을 그대로 가져온거라

말투가 음슴이다 막 짬뽕으로 되어있습니다.

그것이 기분 나쁘시다면 참으로 송구합니다.




1, 첨부되어있는 모든 이미지는 만지면 커집니다

2, 제보 혹은 추가 실험요구사항이 있을시 최대한 적용해드립니다.

3. 최종 가설과 실험결과까지 완성하였습니다만 모든 경우를 실험하지 못하였기때문에 다른 결과가 나올 수도 있습니다.
    확인하시면 바로 쪽지로 제보해주시면 실험해서 반영하겠습니다.

4. 결론만 보시려면 저기 아래쪽에 요약해두었습니다.

5. 이 실험은 현재까지 발견된 사항에 대한 사실 검증 실험입니다.
   자세한 메커니즘과 왜 이렇게 되어있는지에 대한 역추론을 하는과정을 나열한것이며,
   현재('12. 02. 09)에도 꾸준히 실험중입니다.
   
   따라서 100% 신용하시면 안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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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정 : 여신의 눈물 아이템은 내부 쿨타임이 툴팁과는 다르게 존재하지 않는다

실험 : 그렇다면 내부 쿨타임(3초)보다 짧은 스킬을 난사할수 있는 챔프로 스킬을 난사해본다.




준비물 : Q스킬의 쿨타임이 1초인 카서스, 0스택 여신의 눈물








실험 조건 : Q 스킬 3번을 영혼의 난타.

결과는 보다시피 3초동안 3번 모두 스택이 쌓인것을 확인



고찰 : 아이템 툴팁 설명대로라면 맨 처음스킬과 그 스킬이 사용되고 +3초이후인 4초뒤의 스킬에만 스택이 쌓여야하는데
         모든 스킬에 스택이 쌓였음.







의문 1. 그렇다면 상위 조합 아이템도 이 꼴인가?




준비물 : 위와 상동이나 여신의 눈물이 대천사의 지팡이로 변경.

실험 결과 : 상위템도 똑같이 모든 스킬에 다 쌓임.






다른 상위템도 그런가 실험해보기로 함





막타를 치면 쿨타임이 초기화되는 스킬을 가진 이렐리아와 마나무네를 준비함

아기보느라 스샷못찍고 처음에 때린걸 날려서 이런 스샷이지만

칼날쇄도로 8번 막타를 먹었는데 35의 스택이 쌓임.



툴팁 설명상 스킬 사용시 +4인데 아무리 머리를 굴려도 35를 4로 나눌수가 없었음.

설마 평타도 이런것인가? 라는 생각이 들어서 추가 실험 시작.









옆집 블루 골렘 아저씨 평타 3번을 침.

초당 한대도 못때리니까 약 4초 남짓동안 3대를 때렸는데 평타 스택 +1이 3번 다 쌓인것을 확인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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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가 실험]

-의심 : 마나무네의 평타 스택부분은 확실히 내부 쿨타임이 존재하는가






니달리를 데려와서 힐버프 없이 평타 10방으로 싸움.

쿨타임이 없다면 85에서 95가 되어야 하는데 +5로 그침


-결론 : 평타 스택에서는 내부 쿨타임이 존재한다






실험건의 : 토글형 스킬은 쌓이는가?

이게 실험자도 아까 당황한 부분이라 재실험 실시






카서스를 데려가서 E를 껐다켰다 엠 오링날때까지 해보기도 하고

엠오링까지 장판켜고 버텨도 보았지만 스택이 쌓이지 않았음.

카서스만 안차는가 싶어서 다른 토글도 데리고 실험해봄






방구도 스택 안오름

그런데 접착제는 오름.




[결론]

토글형은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그래서 실험을 합니다.


댓글에 애니비아 이야기가 등장.

애니비아의 궁도 토글형인데 이 스킬은 기준점이 자신을 대상으로 하는것이 아닌 지정지역범위장판.



[실험방식]

1- 스킬이 스스로 OFF 될때까지 방치

2- 스킬을 수동으로 카서스 Q 난타하듯이 On / Off 해보기.




[실험결과]

1. 1회의 스택만 쌓임

2. 켜고 끌때마다 스택이 쌓임 (스샷은 1회만 난타하고 찍은 장면)


[추가 의문]

토글이라도 자신이 대상이 아닌 토글형스킬은 일반 스킬로 분류가 되어서 스택이 쌓이는것인가?



[추가의문에 대한 가설]
- 토글스킬의 사용자가 데미지를 주는 판정지역에 들어가는 경우에는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가설에 대한 근거]
- 신지드의 Q스킬은 신지드가 가만히 서있어도 그 지역은 데미지 구역
- 카서스의 E스킬은 카서스를 포함한 카서스를 중심으로 하는 데미지 구역


[추가 가설]
- 토글형이면서 데미지 범위가 제일 작은 버프형식의 스킬도 위의 가설에 같은 결과가 나오는가


[실험시작]




[결론]
- 토글형 스킬의 경우 자기 자신이 데미지를 주는 판정지역이라면 스택은 쌓이지 않는다.











[짧은 Q&A]

Q. 그럼 변신스킬은요? 쿠거폼이라거나 그런거

A. 스샷을 안찍고 넘어갔는데 스택 잘 쌓입니다.




Q. 노코스트 캐릭은요?

A. 되면 웃겼겠지만 실험결과 공격력 상승은 없었습니다.










[수정&보완]

(1) 현재 평타에 대한 부분은 내부 쿨이 있다는 제보가 들어왔습니다.
     이에 따른 부분은 추가 실험이 필요하다고 보고 평타 내부쿨은 추가 실험 결과가 나올때까지는 보류 하겠습니다.

     평타는 확실히 내부 쿨이 있습니다. 혼란을 드려 죄송합니다.

(2) 특정 스킬에 대해서는 스택이 아예 쌓이지 않는것이 발견되었습니다.
      이에 따른 추가 실험도 조만간 실시할 예정입니다.

(2-1) 토글형 스킬은 스택이 전혀 쌓이지 않는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애니비아의 실험으로 인하여 이 조항은 거짓으로 판명 됨.

(3) 가독성에 문제가 있다는점에 따라 글자색을 검정색으로 변경하셨습니다.

(4) 애니비아의 궁극기는 토글형임에도 불구하고 (2)항과 다르게 온/오프시 전부 스택이 쌓이는걸 확인하였습니다.

(5) 애니비아의 경우로 역으로 추정해본 가설실험결과(사이온)을 추가하였습니다.










[사실]

 시전자 자신이 데미지 판정으로 인식되는 토글 스킬에는 
해당 아이템의 스택이 쌓이지 않는다.


툴팁설명보다 쿨타임이 짧은 스킬을 난사할경우 스택 로스 현상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