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작은 2018년 04월 22일 두 통의 메일이 왔길래 확인해보니 영구제재에 관련한


라이엇 본사에서 날아온 영문으로 된 메일. 


라이엇 코리아에서 날아온 한글로 된 메일이였습니다.


21일 23시에 불법프로그램이 체크가 되어 22일 01시에 영구제재가 되었다고 하더군요..


흔히들 말하는 백년정지가 저한테도 날아올 줄은 몰랐습니다.


욕설로 인한 채팅제재도 단 한번.


아마 우르프 모드 아니면 칼바람 모드였을텐데 상대 피즈의 재간둥이가 너무 짜증나서 씨@발둥이란 말을 사용해서


더군요. 재간둥이를 흔히들 낮잡아 부를때 쓰이죠.


뭐.. 그 이후로는 아무 문제없이 평화롭게 칼바람과 로테이션 모드만 주구장창 하던 유저였습니다만,


이렇게 영구정지가 되고보니 참.. 뭐라해야하나.. 증명할 방법은 없고 증거를 내민다해도 라이엇코리아에선


안받아준다 하더라고요.


1:1 문의를 남겨 답장을 받아봤지만 너 헬퍼 썼어~ 정지야~ 이런 답장만 날아올뿐 제 억울함을 충족시켜주지는 못하네요.


사용하고 걸렸다면 이해라도 하지만 아무것도 없이 썼다고 확정해버리니 어이가 가출을 해버리네요..


쓰는 프로그램이래봤자 백신으로 [어베스트]를 사용중이며 청소프로그램으로 [어드밴스드 시스템 케어] 사용중입니다.


몇 년동안 사용했는데 문제가 될 리가 없지만요..


혹시나 싶어 북미롤 홈페이지에서도 문의를 남겨볼까해서 찾아서 일단 까막눈이라 대충 했습니다만,


슥 보니 일단 문의쪽에 국가 설정이 있는데 그곳에 한국이란 선택지 자체가 없었습니다.


그래도 함 해보자 하는 마음으로 문의를 날려봤지만 역시나.. 제대로 적어서 보내란 메일만 오더군요.


밴 웨이브를 21일에서 22일까지 한거같은데.. 이런 밴 웨이브라면 왜 하는건지 모르겠네요.


그동안 행보로 보아 그래도 잡네 하고 지냈는데 제가 영정을 당하고 보니 개판이란게 느껴집니다.


진성 모드 유저인 제가 걸릴정도면 랭크하다 걸리거나 일반돌리다가 걸린 분들도 많을거라봅니다.


문제가 있다고 보는데.. 하아..


어디 하소연 할때도 없고, 라이엇코리아에 보내봐야 거기서 거기인 답장이고, 그래서 평소에 눈팅만 하던 롤벤에


부랴부랴 아이디 만들어서 글 남기려고하니 렙 제한이 있어서 어찌 2렙 만들고 여기에 글 남기네요.







무슨 호사를 누리겠다고 칼바람에서 헬퍼를 씁니까..


썼다쳐도 결과가 개판인데 대체 어디에 헬퍼 사용이 나온다는 건지 모르겠네요.


전 F 점멸만 씁니다. 그리고 사용 아이템은 2번 혹은 3번까지만 사용합니다.


대리를 한것도 아니고 같은 ip에 아이디 공유할 친구나 형제 또한 없습니다.


애초에 칼바람인데 대리를 할리가..





사용 지역도 전부 한국이고 그럼 해킹유무를 따질 필요도 없네요.


IP 또한 지우긴 했지만 같은 IP입니다.


23시에 헬퍼 사용이 확인이 되었다고 하니 빵테 아니면 잔나인데..


탱빵테인데 뭔 헬퍼고 쉴드도 제대로 못주는 잔나가 무슨 헬퍼겠습니까.


아무리 인공지능이 거짓말을 안한다지만..


게임을 못하는건 상관이 없는데 이렇게 영정당하고 보니 기분이 참 상쾌합니다.


쨋뜬 이렇게 저렇게 넋두리를 늘어놓았지만 여기밖에 하소연 할 곳이 없느지라..


쓰고보니 그래도 좀 낫네요.



-------------------------------------------------------------------------------------


매크로식 문의답변에 어이가 두 번 가출하고 나서 바로 두 번째 문의를 보냈었는데


시간이 지나고 결국엔 내부 검토를 해보니 아닌것같다는 내용으로 영정이 풀렸습니다.


북미롤홈페이지에서도 다시 보내고 라이엇코리아에도 다시 보내니 이번엔 되네요..


억울하게 영정당하신분들 다들 풀리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