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14 ~ 10/18 한 주간의 PBE업데이트를 모아봤습니다.

(S : Surrender at 20, R : Reign of Gaming)

1. 모벤에서 보기 불편할 수 있으니 PC화면으로 보는것을 추천합니다.
2. 초월번역을 위해(...) 의역을 한것이 몇개 있습니다.
3. 가장 최신 변경점으로 올렸으며, 14일 이전의 패치 내역은 올리지 않았습니다.
4. 이 내용 전부는 테스트 서버 패치내역이므로 실제 본 서버 패치와 다를 수 있습니다.

※Ctrl+F를 사용하면 좀 더 편하게 찾을 수 있습니다. 


일반

그룹 채팅, 공지패널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오른쪽은 하이퍼링크 경고창)


뒤틀린 숲의 '베타테스트'표시가 사라지고 일러스트도 새로 교체 되었습니다.


새로운 로그인 화면
※사실 이 로그인 화면은 베타때의 로그인 화면입니다. 왜 지금와서 이 화면으로 패치 되었는지는 의문입니다.



새로운 마스터리 아이콘

      

         


새로운 상점 탭 그래픽


시즌3 보상 소환사 아이콘
     
(왼쪽부터 브론즈, 실버, 골드, 플래티넘, 다이아, 챌린저)



실버&챌린저 프로필배너
(실버는 이전 시즌에 보상으로 제공되지 않았고, 챌린저는 이번 시즌에 새로 생긴 티어입니다.)




친구에게 보낼 수 있는 '수수께끼 선물'이 추가되었습니다.(490RP)


포탑/미니맵 변경
파괴된 포탑이 미니맵에 표시되지 않습니다.



포탑 위협수치 알리미
(AI 상대 협동 플레이, 튜토리얼, 사용자 설정게임(vs 봇)에만 플레이 가능하며, 옵션에서 켜고 끌 수 있습니다.)
왼쪽부터 포탑이 미니언을 공격할때(청), 포탑의 사거리에 아무도 없을때(황), 포탑이 챔피언을 공격할때(적)






챔피언(가나다 순)


Gangplank(갱플랭크)갱플랭크

     새로운 스킨: 술탄 갱플랭크
  
  

 



Nocturne(녹턴)녹턴

     스플래시 아트 변경
  

     챔피언 아이콘 변경
     Nocturne(녹턴) ▶  



Lee Sin(리 신)리 신
     Tempest(폭풍 / 무력화)폭풍/무력화(E)
     범위가 350에서 425로 증가했습니다.



Morgana(모르가나)모르가나

     능력치
     기본 공격의 사정거리가 425에서 450으로 증가했습니다.

     Tormented Soil(고통의 대지)고통의 대지(W)
     피해가 20/32.5/45/57.5/70에서 23/36/49/62/75로 증가했습니다.

     (※현재 제가 PBE에서 확인한 결과 위 패치내용 외에 다른 항목이 변경되었지만, 기록하지 않았습니다.)



Vi(바이)바이

     새로운 스킨: 경관 바이
     (스플래시 아트 제작중)
  

 



Sivir(시비르)시비르


     일반


     PAX시비르 스킨 변경


     전장의 공주 시비르, 사냥꾼 시비르 모델 업데이트(머리카락이 약간 변경된 것뿐이라 스샷첨부는 하지 않았습니다.)

     이스터 에그가 추가되었습니다.(보러가기)

     주문력이 2에서 1로 조정되었습니다.

     난이도가 5에서 3으로 조정되었습니다.

     

     능력치

     레벨 당 상승하는 공격력이 2.9에서 3.0으로 증가했습니다.

     기본 공격속도가 0.625에서 0.658로 증가했습니다.

     레벨 당 상승하는 공격속도가 1%에서 1.6%로 증가했습니다.



     튕기는 부메랑(W)

     툴팁이 

     '시비르의 다음 3번의 기본 공격은 주변 대상에게 튕기며, 첫번째 대상에게는 ~의 물리피해를, 

     그 다음대상에게는 각각 ~(총 공격력의 60/65/70/75/80%)의 물리 피해를 입힙니다.

     첫 번째 대상에만 적중 시 효과가 적용됩니다. 튕기는 부메랑 스킬로는 각 대상이 1번 이상 맞을 수 없습니다.'

     로 바뀌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7/6/5/4/3초에서 9/8/7/6/5초로 증가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주문 방어막(E)


     아이콘 변경

       ▶  

     스킬이 더이상 마나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회복하는 마나량이 전 구간 150에서 60/75/90/105/120으로 감소했습니다.

     


     사냥 개시(R)

     아이콘 변경
      ▶ 

     기본 지속 효과 : 튕기는 부메랑이 활성화 되는 동안 시비르의 공격 속도가 40/60/80% 상승합니다.

     사용 시 : 시비르가 10초동안 아군을 규합하여, 주변 모든 아군의 이동속도가 60% 상승했다가

     4초 후에는 20%로 감소합니다.

     스킬이 더이상 마나를 소비하지 않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00/90/80초에서 100/80/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Ahri(아리)아리
     Fox-Fire(여우불)여우불(W)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60에서 전 구간50으로 감소했습니다.
     여우불이 다시 라일라이의 효과로부터 완전히 영향을 받습니다. 

     Charm(매혹)매혹(E)
     마나 소모량이 전 구간 90에서 전 구간 85로 감소했습니다.
     툴팁에서 '현혹의 구슬 고정 피해량 역시 같은 효과(추가 마법 피해 20%)가 적용됩니다.'가 추가되었습니다.

     Spirit Rush(혼령 질주)혼령 질주(R)
     피해가 70/105/140(+0.25)에서 70/110/150(+0.3)으로 증가했습니다.
     혼령 질주(R)의 유지시간이 7초이내에서 10초이내로 기존값으로 롤백되었습니다.

     새로운 이펙트와 비쥬얼 추가.
     아래의 이펙트는 혼령 질주(R) 사용시 생성되며, 마지막 혼령 질주(R)를 쓰게되면 사라집니다.

 



Ashe(애쉬)애쉬


     새로운 아이콘 추가

        




Elise(엘리스)엘리스

     새로운 스킨: 승리의 엘리스
     (스플래시 아트 제작중)
 
 

 


Zyra(자이라)자이라

     새로운 스킨: 유령 자이라
     (스플래시 아트 제작중)

 



Zed(제드)제드
     Living Shadow(살아있는 그림자)살아있는 그림자(W)
     투사체의 속도가 2500에서 1500으로  감소했습니다.

     Death Mark(죽음의 표식)죽음의 표식(R)
    제드가 적 뒤가 아닌 제 자리에 살아있는 그림자를 생성합니다.
    살아있는 그림자는 6초동안 유지됩니다.



Xerath(제라스)제라스

     챔피언 아이콘 변경
      ▶  

     ※리메이크된 제라스의 스킬들은 본섭 스킬로 롤백되었습니다.
 

Kassadin(카사딘)카사딘

     능력치
     마법 저항력이 31.25(+1.25/레벨)에서 30(+0/레벨)으로 감소했습니다.

     Null Sphere(무의 구체)무의 구체(Q)
     피해가 80/130/180/230/280에서 80/115/150/185/220으로 감소했습니다.
     침묵의 지속시간이 1/1.4/1.8/2.2/2.6초에서 1.5/1.8/2/2.3/2.5초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나 소모량이 70/80/90/100/110에서 70/75/80/85/90으로 감소했습니다.
     
     Riftwalk(균열 이동)균열 이동(R)
     툴팁이
     '카사딘이 근처로 순간 이동하여 주변 적 유닛에게 ~의 마법 피해를 입힙니다.
     균열 이동을 한 번 시전할 때마다 8초 동안 마나 유출이 1번 중첩되어, 균열 이동을 다시 시전하면
     중첩 당 100의 마나가 추가로 소모되고 ~의 마법 피해를 추가로 입힙니다.
     만약 균열 이동이 적 챔피언에게 명중시, 소모된 마나의 50%(전 구간)를 되돌려 받습니다.
     최대 10번까지 중첩됩니다.'
     로 변경되었습니다.
     피해가 70/100/130(+0.8)에서 80/105/130(+0.6)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다음 균열이동의 추가피해가 중첩 당 35/50/65(+0.2)에서 50/55/60(+0.1)으로 변경되었습니다.
      

Tryndamere(트린다미어)트린다미어
     Spinning Slash(회전 베기)회전베기(E)
     트린다미어가 치명타를 입힐 때마다 회전 베기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1초 감소합니다. 
     챔피언 상대로는 이 효과가 두배가 됩니다.(기존 2초)



Fizz(피즈)피즈
     Seastone Trident(심해석 삼지창)심해석 삼지창(W)
     스킬 사용 시 추가로 주는 마법피해의 계수가 0.35에서 0.15로 감소했습니다.


Heimerdinger(하이머딩거)하이머딩거

     일반
     도움말이 추가되었습니다.

     능력치
     기본 공격력이 49.24(+3/레벨)에서 53(+2.7/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레벨 당 상승하는 마나량이 65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기본 방어력이 7에서 10으로 증가했습니다.
     5초당 체력 회복이 4.5(+0.55/레벨)에서 0(+0.6/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5초당 마나 회복이 7(+0.65/레벨)에서 6(+0.6/레벨)로 변경되었습니다.

    H-28G Evolution Turret(진화형 포탑 H-28G)진화형 포탑 H-28G(Q)
     포탑의 사거리가 505에서 530으로 증가했습니다.
     포탑을 만들 수 있는 부품의 최대개수가 1/1/2/2/2개에서 1/1/2/2/3개로 증가했습니다.
     
     Hextech Micro-Rockets(마법공학 초소형 로켓)마법공학 초소형 로켓(W)
     각 로켓의 피해가 85/135/185/235/285(+0.55)에서 60/90/120/150/180(+0.45)으로 감소했습니다.
     하나 이상의 로켓을 맞은 챔피언과 몬스터에게는 20%의 마법 피해를 입습니다.
     로켓의 최대 피해가 108/162/216/270/324로 추가되었습니다.
     마나 소비량이 65/85/105/125/145에서 70/80/90/100/110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범위가 1000에서 1525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전구간 10초에서 11초로 증가했습니다.

     CH-1 Concussion Grenade(CH-1 충격 수류탄)CH-1 충격 수류탄(E)
     피해가 80/135/190/245/300에서 60/100/140/180/220으로 감소했습니다.
     수류탄에 맞은 적은 이동속도를 전 구간에서 35% 늦춥니다.
     감속 지속시간이 1/1.5/2/2.5/3초에서 전 구간 2초로 변경되었습니다.
     수류탄에 직격 당한 적은 전 구간 1.25초 동안 기절합니다.
     마나 소비량이 80/90/100/110/120에서 전 구간 85로 변경되었습니다.
     범위가 970으로 변경되었습니다.(이전에는 0으로 표시됨)
     재사용 대기시간이 13/12/11/10/9초에서 18/16/14/12/10초로 증가했습니다.

     UPGRADE!!!!(업그레이드!!!)업그레이드!!!(R)
     최정점 포탑 H-28Q(Q): 포탄이 90/110/130의 마법 피해를 입히고,
     레이저빔의 피해가 20/25/30(+1)(오타난듯)에서 225/300/375(+0.8)로 변경되었습니다.
     마법공학 로켓떼(W): 각 로켓이 130/180/225의 피해를 줍니다.
     하나 이상의 로켓을 맞은 챔피언과 몬스터에게는 감소된 피해를 줍니다.(최대 500/690/865)
     CH-3X 번개 수류탄(E): 수류탄이 150/200/250의 피해를 줍니다.
     업그레이드 - 번개 수류탄 사용시 수류탄이 튀는 위치를 알려줍니다.
     
     마나 소비량이 전 구간 90에서 전 구간 100으로 증가했습니다.
     재사용 대기시간이 120/105/90초에서 100/85/70초로 감소했습니다.

Hecarim(헤카림)헤카림

     새로운 효과음 추가(총 6개)



아이템

Kindlegem(점화석)점화석

     조합비용이 475골드에서 375골드로 이전값으로 롤백되었습니다.

     총 가격이 950골드에서 850골드로 이전값으로 롤백되었습니다.

 

 

점화석의 상위템

Spirit Visage(정령의 형상)Shurelya's Reverie(슈렐리아의 몽상)(고대 골렘의 영혼)Hextech Sweeper(마법공학 탐지기)Zeke's Herald(지크의 전령)

(정령의 형상, 슈렐리아의 몽상, 고대 골렘의 영혼, 마법공학 탐지기, 지크의 전령)

     조합비용이 100골드씩 낮아져서 이전값으로 롤백되었습니다.



Blackfire Torch(어둠불꽃 횃불)어둠불꽃 횃불

     총 가격이 2400골드에서 265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의 지속시간이 6초에서 4초로 감소했습니다.



Grez's Spectral Lantern(그레즈의 유령 랜턴)Hextech Sweeper(마법공학 탐지기)

(그레즈의 유령 랜턴, 마법공학 탐지기)

     고유 사용 효과: 해당 지역을 볼 수 있는 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또한 이 지역 안으로 들어오는 적 챔피언을 드러내 주는 시간이 6초에서 3초로 감소했습니다.



Sanguine Blade(핏빛 칼날)핏빛 칼날

    총 가격이 2175골드에서 2275골드로 증가했습니다.

    공격력이 50에서 40으로 감소했습니다.



The Lightbringer(빛의 인도자)빛의 인도자

     총 가격이 2325골드에서 2700골드로 증가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의 해당 지역을 볼 수 있는 시간이 10초에서 5초로 감소했습니다.

     고유 사용 효과의 툴팁에 '3초 동안 이 지역 안으로 들어오는 적 챔피언을 드러내 줍니다.'가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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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패치 히스토리(ex:제라스 VER.3,VER.4)를 추가할까 생각도 해봤는데, 내용이 더 많아지기때문에 안했습니다.
(다음번에도 하게 된다면 html 공부좀해서 구현 해 볼 생각입니다....목차 html도요 -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