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들어가기 전에

본 게시물에는 현재 진행 중 또는 계획 중인 작업에 대한 내용이 포함되어 있으며, 실제 공개 여부는불확실합니다. 해당 프로젝트들은 경과에 따라 성격 자체가 바뀌거나 지연 혹은 중단될 수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게시되는 신규 공지를 즉시 확인하고 싶으시면 https://twitter.com/RiotMeddler(영문)를참고해 주세요.


8.7 패치에서 공개될 만한 변경사항

8.7 패치에 반영될 수 있는 변경사항을 말씀드리겠습니다. 미드시즌이 임박함에 따라 관련 작업에 시간을쓰고 있어 8.7 패치는 규모가 작을 예정입니다. 또한 변경사항의 상당 부분은 8.6 패치에서 미처 반영되지못한 사항들입니다. 8.7 패치 개발 초기 단계에서는 챔피언보다는 시스템 변경에 집중하고자 합니다. 추후챔피언 밸런스 작업이 추가되겠지만요.

챔피언

• 스웨인 하향. Q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아무래도 너무 많이 줄인 것 같습니다)과 Q스킬 피해량이 하향 대상입니다. 하지만 세부적인 내용은 아직 고려 중이므로 확정된 사안은 없습니다.
• 럼블 상향. 8.6 패치에서의 Q 스킬 및 R 스킬 피해량 증가는 나쁘지 않았지만 럼블의 문제를 해결하기에는 다소 부족했던 것 같습니다. 이에 약간의 추가 작업을 계획하고 있습니다.
• 아리 수정. 전반적인 강점·약점과 더불어 최고의 플레이를 할 때와 최악의 플레이를 할 때를 부각시킬 수 있는 작업을 계속 진행 중입니다.
• 르블랑 수정. 시간이 촉박한 시각 효과 작업 때문에 8.7 패치에 적용하기보다는 8.8 패치에 반영될 가능성이 큽니다. 하지만 8.7 패치에 공개될 여지는 아직 남아 있습니다.
• 케인 수정. 게임 플레이 시간이 흘러감에 따라 변신 게이지를 더욱 원활하게 채울 수 있도록 조정하려 합니다. 약간의 상향이 될 것으로 예상되며, 정글러 케인보다는 공격로에 선 케인에게 더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 마나순환 팔찌 하향/재설계. 마나 제한이 지나치게 축소되었습니다.
• 침착 재설계. 해당 룬을 주로 사용하는 챔피언에게 지나치게 효과적이고 다른 다수의 챔피언에게는 효과가 부족합니다.
• 밸런스가 잘 맞지 않는 기타 룬의 수치 조정. 예를 들자면 쾌속 접근은 약한 편이고 기민함은 강한 편입니다.

아이템

• 강철의 솔라리 펜던트를 어떤 게임에선 적합하고 어떤 게임에선 부적합한 정황형 아이템으로 만드는 작업이 계속되고 있으며, 단일 대상을 암살하는 챔피언을 상대할 때 발휘하는 효과도 줄이려고 합니다.
• 닌자의 신발은 신발 아이템 중에서 거의 무조건적으로 선택되는 데다 일부 공격로에서 과도한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검토 중입니다. 닌자의 신발이 얼마나 보편적으로 선택되는지, 얼마나 강력한지, 평타 기반 챔피언에게 얼마나 중요한 안전장치인지, 물리 관통력에 있어 얼마나 중요한 안전장치(또는 과도한 대응책)인지, 방어력 대비 기타 방어 효과의 적정 비율은 무엇인지 등 고려해야 할 요소가 많습니다. 두어 가지 문제를 먼저 해결하려다 또 다른 심각한 문제를 초래하지 않도록 신중을 기하고 있습니다.


리그 오브 레전드 외 게임 기획: 디아블로3의 전투 알림 텍스트

아래 링크된 게시물은 디아블로3 팀이 전투 알림 텍스트(전투 시 피해량을 화면에 숫자로 시각화 하는장치)와 관련된 접근을 개선하기 위해 사용한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다양한 언어로 현지화하기 위해해결해야 했던 문제들, 플레이어 만족도와 가독성을 모두 보장하기 위한 방법, 다양한 캐릭터 형상에의 적용,색채의 적절한 사용 등과 관련된 내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관심 있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공홈은 영문링크인데 블코에 게시물있어서 링크 변경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