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다수 유저들은 잘 알고 계시겠지만 오늘 게시글 읽으며 RP는 환불이 안된다는 댓글을 자주 봐서 이렇게 작성해 봅니다.

(최근 논란된 환불은 막줄만 읽어주세요. 이 게시글은 그냥 RP는 무조건 환불이 불가는 하다고 알고 있는 사람들을 위한 겁니다.)

RP를 충전하게 되면 흔히 환불이라고불리는 건 두 가지 방법으로 진행됩니다.



1. 롤 내부에서 청약 철회 개념의 결제 취소.

2. 가지고 있는 RP를 현금화하여 돌려주는 환불(수수료 차감).




1번부터 설명하겠습니다.



청약 철회처럼 일정 기간 이내, 사용을 하지 않았을 경우에 해당되는 환불 방법입니다.

만약 RP를 650충전 하였을 때 650RP를 사용하지 않고 그대로 가지고 있으면 가능합니다.

결제가 취소되며, 충전한 방법 그대로 돌려주는 것 같습니다. (사실 이 방법은해본 적이 없어서 다른 사용자분들이했다는 내용만으로 적었습니다. 죄송합니다.)

> 기존에 500RP가 남아 있고 650RP를 추가로 충전했는데 440RP를 사용했다면, 기존 500RP부터 차감되기에 사용했어도 남은 650RP에 대하여 결제 취소가 가능합니다.



2번 환불입니다.





RP가 변동되었던가, 충전한 RP 중 일부를 사용하고 남은 RP를 환불할 경우입니다.
무조건 가지고 있는 모든 RP가 환불되며 일부분은 안된다고 합니다.
제 경우는 19900원을 충전해서 487RP를 사용하고 기존에 충전하고 남은 RP 십몇 정도와 포함해 2371RP가 환불 예정입니다.


정리하자면,
1. RP를 구매한지 7일 이내고 그 RP를 사용한 적이 없다 > 수수료 없이 환불 가능.
2. RP를 구매한지 7일 이후, 또는 청약철회하여 사용되었다 다시 생긴 RP이다. >수수료 때고 환불 가능.
(청약철회하여 다시 돌려받은 RP도 환불됩니다.)
물론 정지된 사용자는 안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