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기나 E스포츠경기를 지켜볼 때 선수들을 어느정도 알고 있으면 재미가 두배가 되죠. 도미니언을 좋아하시지만, 도미니언 대회가 이때까지 있으셨는지 모르셨던 분이나 지금 흥미를 가져서 도미니언을 대회를 보시는 분들 많이 계실겁니다. 특별히 선수들에 대한 언급을 한 글도 없어서 북미 도미니언 대회를 지켜보는데 괴리감이 드셨던분은 이 글을 보신 다음 제가 올린 유투브 영상을 보신다면 더욱 재미있는 도미니언을 즐기실 수 있을 겁니다.

 

47회에 등록된 선수들을 토대로 작성하겠습니다.

 

 

 

3강

 



Pays Evelynn Child Support

15회 연속 우승이라는 말도 안되는 기록을 달성 중입니다. 1회때 팀 이름은 등록시간 때문에 Real Terror 팀이라고 잠깐 지었습니다. 재미있는 팀이름을 만들면 좋겠다는 생각에 위와 같이 팀 이름을 정했으며, 줄여서 PECS(펙스)팀이라고 합니다. 팀원의 교체나 누락이 몇명 없었던 팀으로 1회때부터 현재까지 계속 꾸준히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PECS 팀은 팀원 모두다 챔피언 선택폭도 넓고, 개개인들이 특출나게 잘 다루는 챔피언들이 많아서 상대하기 가장 까다로운 팀입니다. 현재 약점은 특별히 없는 팀으로 최근 들어선 주장인 인피드 선수도 로테이션으로 돌리는 무서운 팀입니다.

 

 

inFe eD (c) 인피드

도미니언 NO.1 플레이어라고 해도 부족함이 없는 선수입니다. PECS 팀이 강팀으로 현재 건재하게 된 큰 이유죠. 도미니언 유저라면 언뜻 이름을 들어보았을 사우론 선수의 호적수이죠. 사우론 선수와 속한 팀과 펙스팀이 경기가 벌어질 경우 양팀에서 탑 딜러로 인피드와 사우론 선수를 배치하며 에이스가 무엇인지 보여주었죠. 하지만 최근들어선 사우론 선수는 봇라인으로 인피드 선수는 탱커위주로 챔피언을 선택을 하고 있어서 최근 괴물들의 대결은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45회 결승에서 PECS와 FTV의 처절한 경기+인피드와 사우론 괴물대전

인피드 선수의 니달리는 정말 북미서버 NO.1 입니다. 그리고 봇라인도 담당할 수 있으며 탑라인의 챔피언 선택폭도 넓습니다. 다만 탱커 포지션을 대회해서 쓰질 않아서 탱커 챔피언이 약간 불안하며, 팀 내에서 근접AD만 하는 팬저스 선수로 인해서 근접AD 챔피언도 약간 불안한 모습을 보입니다. 하지만 이 두가지 포지션은 다른 팀원들이 보완을 해주기에 큰 문제는 되지 않죠. 일반 노말경기에서는 사우론 선수와 더불어 거의 모든 챔피언들을 선택하며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인피드 선수의 질리언은 상대로 하여금 진정한 멘붕이 무엇인지 보여주는 플레이를 하죠.

 

 

Panzerzs(팬저스)

PECS팀에서 딜탱 챔피언을 전담해서 맡고 있습니다. 신짜오, 오공, 판테온과 같은 챔피언을 합니다. 특히 PECS 팀을 상대로 할 때에는 오공을 밴을 하는데 팬저스 선수의 오공이 무섭기 때문에 밴을 하는 겁니다. 딜탱이라는 포지션 때문에 딜러 포지션인 인피드 선수에 빛이 가려졌죠. 개인적인 생각인데 도미니언에서는 딜러>딜포터>탱커>딜탱 순으로 눈에 들어온다고 생각 합니다(탈론과 제드는 딜러입니다)

 

 

konfetarius(콘페타리우스)

47회 결승 1경기 이블린 때문에 엄청난 놀림을 받았습니다. 부베리 선수의 방송에서 부다라이스와 귓속말 중 "konfetarius eve no.1" 이라는 호박씨도 깠었죠. 1경기의 이블린 여파로 2경기에서는 아웃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3경기에서 엘리스로 설욕하는데에 성공을 했습니다. 하지만 이미 지나간 이블린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놀림거리가 될 것 같네요. 팀 이름에 이블린이 들어가는 팀임에도 불구하고 이블린을 다루지 못한 죄!

팀에서 봇라인 및 AP딜러를 맡고 있는데, 봇라인은 정말 신드라와 물아일체가 되는 듯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하지만 최근들어서 봇라인 신드라를 사우론 선수도 하고 있어서 봇라인 신드라 NO.2에 빠지게 될지도 모르는 비운의 선수입니다. 그리고 탑라인에 갈 경우에는 제드, 카직스등 암살형 챔피언을 합니다.

 

 

Buwberry(부베리->이전 아이디 Capth Buwberry)

현재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는 부베리 선수입니다. 우리를 이기면 300달러를 주마! 라고 현상금을 자신의 돈으로 내놓아서 현상금을 내걸고 나서 엄청난 게임을 돌리고 있죠. 방송도 자주 하고 있으니 http://ko.twitch.tv/DominateDominion 에서 보실수 있습니다. 큐 돌리는 시간에 pso 를 하더군요.

 

부베리 선수는 내가 말파이트고 말파이트가 나인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 후, AP딜러가 침체된 시점에서 스웨인 탑라인으로 AP챔피언의 침체기를 극복해내고 유행을 시켰고, 최근들어선 애니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또한 AP마오카이로 아군보호와 뎀딜을 어마어마하게 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죠. 그리고 부베리의 레오나는 펙스의 탑딜러들의 화력들을 자랑할 수 있게 해주었죠. 챔피언을 수준급으로 다루는 폭이 넓으며 AP딜러와 탱커로 탑라인을 담당하고 있다가 최근 들어서 봇라이너로 변신을 했죠. 47회 대회에서는 사우론 선수의 신드라와 용호상박의 봇라인 싸움을 해주어 우승하는데 큰 기여를 했었습니다. 특히 47회 결승 1경기의 콘페타리우스 선수의 이블린 덕분에(?) 봇라인에서 KDA 스코어가 좋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저의 방송을 보는 분들이 부베리 선수의 칭찬을 하시더군요.

 

개인적으로 블루베리라는 애칭으로 불렀는데, 그의 개인방송을 보고 블루베리 이미지는 아니구나 싶어서 부베리라고 정확하게 부르고 있습니다. 발음을 하면 부울베리정도가 되는데 이게 블루베리로 들리더군요. 하지만 요즘은 부베리라고 짧게 부른답니다.

 

 

BuddhaRice(부다라이스)

이즈리얼, 코그모, 리신을 말도 안되게 다룹니다. 특히 이즈리얼과 리신의 경우 상성을 보고 이즈리얼이나 리신으로 카운터를 쳐버리며 다른 팀의 강력한 봇라인을 말살시켜 버립니다. 로테이션 돌리는 펙스팀에서 콘페타리우스 선수와 함께 가장 많이 희생되었으나 최근들어선 인피드 선수도 로테이션으로 돌아가고 있어서 앞으로 자주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른 딜러 챔피언의 능력도 뛰어나 나오는 경기마다 정말 눈을 즐겁게 해주는 선수로 인피드 선수가 없었다면 팀의 에이스가 될 기량이 충분히 보이는 선수입니다.

 

 

Painkillar(페인킬러)

킬러의 a를 e로 바꾸면 한국어로 진통제죠.

봇라인 알리스타, 소나, 말파이트, 레오나, 애니, 엘리스, 아무무를 하는데 그 중 엘리스는 북미 NO.1 이라 말해도 무방할 수준 입니다. 최근 47회 경기에서 자르반의 대격변데미지를 줄타기로 피하고(대격변데미지로 딱 죽는 상황이었는데!!!) 내려와서 자르반을 순간 콤보로 잡아버리는 놀라운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44회 결승 2경기 때에는 사우론 선수의 다리우스 단두대를 줄타기로 피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정말 날이 갈수록 반응속도가 발전하고 있습니다.

 

펙스팀의 시너지 효과가 정말 좋은 것이 부베리 선수와 페인킬러 선수의 챔피언 중 말파이트, 레오나, 애니가 겹치기 때문에 부베리 선수의 챔피언인지 아니면 페인킬러 선수의 챔피언인지 픽이 4,5픽이 되어야 알 수 가 있어서 전략적 우위에 서게 되죠. 일단 펙스팀이 다른 팀에 비해서 강점이라고 하면 결승전에서 챔피언 선택이 뻔하지 않다는 것인데, 페인킬러 선수와 부베리 선수의 겹치는 챔피언 선택 덕분입니다. 이건 우연히 된 것이 아니라 특히 말파이트의 경우 서로서로 하기 싫어서 너한판 나한판 이런식으로 하다보니 된것 같은 느낌입니다. 최근의 레오나도 그렇죠. 대회의 경우 탱커나 서포터가 한명 있는 것이 전투효율상 좋기 때문에 이런 웃지못할 일이 벌어지죠. 하지만 그것이 펙스팀의 강함의 원동력이 되죠. (노말게임에선 굳이 탱커나 서포터가 필요없습니다)

 

https://www.youtube.com/watch?v=ba1Z31aNW3A

페인킬러의 엘리스 

 

펙스팀의 잔인함(???!!!!!!)

 

현 3중에 속하는 AMPUTEASE 팀을 상대한 43회 4강 경기입니다.

 

 

 

퀸이 나온 이틀뒤에 한 경기였는데...그리고 인피드에게 니달리를 주면....최근 들어 물오른 부베리의 요릭 섭취법.

 

 



46회 4강 경기인데, 4강 경기라고.....

 

 

 

최근 들어서 PECS 팀이 15연승 하면서 독주를 하고 있지만, 그 독주가 깨질뻔한 순간도 굉장히 많았습니다. 결승전의 경우 정말 말도 안되는 경기가 나오죠. 그리고 16강이나 8강의 경우 정말 일방적인 경기가 많이 나오지만 압도적으로 이길경우 아름답기까지한 일방적 우위가 나오기 때문에 이 또한 보는 맛이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 들어서 조금씩 조금씩 3중에 속하는 팀들의 기량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도미니언 랭크게임이나 중규모의 대회가 열릴경우 이 격차는 반드시 줄어들 것 입니다. 왜냐하면 도미니언 강자들 많이 빠져나갔기 때문이죠! 도미니언er는 사라지지 않는다 다만 도타2 할뿐이다!!

 

 

 

 

 

Feel The Vibe 

필 더 바이브(이하 바이브팀이라고 하겠습니다) 영어로 줄여선 FTV라고 합니다. 팀 이름으로 인해서 종교에 심취한 사람들이 모였을 것 같지만, 예전에 팀이름을 지었던 사람은 나가고 새로운 사람들로 채워졌습니다. 이전에는 블라인드 픽 밴디토스에서 홀로 남아 도미니언을 하던 Talith PA 선수를 용병으로 쓰다가 최근 들어선 사우론 선수를 용병으로 쓰고 있습니다. 용병빨(?)로 먹고 산다고 생각하실지 모르겠지만 용병을 기용하지 않아도 충분히 3강안에 드는 좋은 팀입니다.

 

 

A12MO12 (c) 아모

아무무, 마오카이, 레오나로 정말 화려한 모습을 보여주는 바이브팀의 주장입니다. 탱커위주로 챔피언을 선택하며, 종종 딜러들을 플레이하지만 아모 선수의 탱커는 바이브팀에게 든든한 방어막이 되어주죠. 특히 아모 선수의 아무무는 스파이더맨에 비견댈만큼 활약을 펼치죠. 팀이 강팀이 되기 위해선 든든한 탱커나 서포터 둘 중 한명은 반드시 필요한데, 아모 선수가 이 역할을 수행하고 있습니다.

 

 

Dienovv(다이노프)

최근 들어선 가렌으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봇라인 가렌도 운영하며 공포라는 것이 무엇인지 가렌이 무엇인지 사전적정의를 내리는 선수입니다. 이외에도 자르반4세나 탈론과 같은 딜탱을 하고 있죠. 일단 가렌의 경우 적 조합과 상관없는 무상성의 강력함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결승전에선 적 조합을 보고 가렌을 선택했으면 좋겠단 생각이 듭니다. 왜냐하면 가렌이나 리븐의 경우 점프형 스킬이 없어서 적에게 붙기 어렵기 때문이죠. 탈론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최근엔 사용하지 않고 있는데 상황에 따라서 탈론을 선택했으면 좋겠습니다.

 

 

HaIfhearted(할프헐티트,줄여서 할프)

브랜드가 먼저 떠오르는 선수입니다. 바이브 팀에서 AP챔피언을 도맡아서 하고 있으며, 스웨인과 애니도 수준급으로 다룹니다. 어떤 조합에도 어떤 전술에도 브랜드가 잘 어울리는 무난한 챔피언이라서 숙련도가 높아지면 질수록 정말 무서워지는데 할프선수가 딱 그렇죠.

 

 

Netorare Man(네토라레 맨)

니달리,엘리스,룰루를 좋아합니다. 팀에서는 딜탱등 잔여 챔프들을 해서 조합을 맡고 있습니다(?) 굉장히 장난기 많은 선수죠. 요즘은 유치해서 하지 않는 경기 끝날때 6신발 사두기나 경기종료전 게임을 나가는 쇼맨쉽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니달리, 엘리스, 룰루를 북미에서 NO.2의 경지에 다달은 모습을 보여줍니다.

 

 

Sauron(사우론)

도미니언의 임요환이죠. 도미니언을 어느정도 한 사람들의 경우 사우론 선수를 모르면 간첩이죠. 북미 공홈에 올려진 그의 공략은 누적 40만명 가까이 보았으며 부족한 도미니언 공략에 큰 도움이 되었죠. 도미니언만 즐기는 것이 아니고 협곡과 뒤틀린 숲 모두 플레이하며 시즌2에는 모든 랭크에서 플래티늄등급을 올렸죠. 시즌3 현재

솔로랭크는 조금만 더 노력하면 될것 같네요. 뒤틀린 숲 멤버론 인피드 선수와 자이버 선수가 포함되어있는 드림팀이죠. 사우론 선수 소개는 그만하도록 하죠.

 

 

Camstigater(캠스타게이터)

교체멤버나 서브멤버로 많은 경기에 뛰지 않았으나 단 한가지를 보여주었죠. 리븐에 대한 열정과 사랑을 우리에게 보여주었습니다. 리븐의 경우 최근 대회에선 자신있게 꺼내기 어려운 챔피언인데도 불구하고 리븐을 서슴없이 가지고 가서 좋은 결과도 많이 보여주었습니다.

 

 

Nyx87(닉스87)

이 팀에도 들렸다 저 팀에도 들리는 용병으로 봇라인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 바이브 팀에서 사우론 선수가 봇라인을 도맡아서 하고 있어서 출전을 하지 않습니다. 봇라인만 하고 있기에 봇라인 챔피언 폭이 굉장히 넓다는 것이 장점이죠.

 

 

 

 

Cheese Enema

충분히 저력이 있는 팀인데, 최근 들어서 챔피언 픽밴이 그렇게 효율적으로 하지 않고 있습니다. 바이브팀이나 펙스팀의 경우 중요한 경기에서는 베스트 카드를 꺼내는데 치즈 에네마 팀의 경우 즉흥적으로 경기를 풀어가는 느낌이 강합니다. 동기부여가 조금 떨어졌다고 생각되지만 치즈에네마 팀의 경우 정말 게임을 많이 돌리며 도미니언에 대한 사랑과 열정은 식지 않는 팀입니다. 아직도 계속해서 도미니언을 실험하고 또 실험하는 팀이죠. 일반경기에선 이 챔피언은 힘들지 것 같은데 라는 챔피언으로 말도 안되는 운영을 보여주고 있죠.

 

 

Lerch (c) 러치

에네마 팀의 주장이며 봇라인 담당입니다. 최근 들어선 봇라인을 네크라이시스 선수에게 양보하고 있는것 같은데, 러치 선수의 진정한 힘은 봇라인에서 오죠. 그라가스 봇라인으로 정말 엄청난 플레이를 보여주며 봇라인 캐리가 무엇인지 보여주죠. 다만 한가지 아쉬운 것은 픽밴에서 바이브팀이나 펙스팀에게 뒤지거나 카운터를 맞아서 우승에는 실패하고 있지만 언제 우승해도 이상하지 않죠. 개인적으로 러치 선수의 봇라인이 제일 화려하다고 생각합니다.

 

 

Kraogg(크로그)

다리우스, 아무무, 자르반4세, 마오카이 등을 대회에서 자주 꺼내듭니다. 딜탱과 탱커류 챔피언을 맡고 있습니다. 일반게임에서 렝가나 ap사이온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었는데, 아직 대회에서는 보지 못했네요. 일단 기본적으로 탑라인을 갑니다.

 

 

brownbruiser(브라운부루저)

우르곳을 탑라인에서 잘 사용하며, 판테온과 같은 딜탱이나 암살형 챔피언도 자주 선택합니다.

 

 

SifuCalvin(시푸칼빈)

뒤에 다뤄질 Blind Pick Banditos 팀의 Talith PA 선수와 동일한 코드가 있죠. 리븐을 굉장히 좋아합니다. 피에이 선수는 최근 리븐을 잘 하진 않는데, 칼빈선수는 유독 리븐을 많이 플레이를 하고 있습니다. 리븐 같은 경우 적 상성을 보고 4,5픽째 선택해야 하는 상성이 굉장히 필요한 챔피언이라서 최근 도미니언에선 사용하기가 어렵죠. 하지만 정말 진득하게 리븐을 플레이 하고 있죠. 이외의 AD딜러를 잘 다루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펙스팀의 펜저스 선수와 같이 근접AD를 맡고 있습니다.

 

 

Wawix(워윅스)

케일, 룰루, 애니로 뛰어난 모습을 보여줍니다. 북미 no.1 룰루 플레이어인 매드서폿들 선수가 칭찬한 룰루유저이죠. 다만 아르헨티나에서 게임을 하고 있어서 250핑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높은 핑에도 불구하고 정말 멋진 모습을 보여주어서 핑을 탓하는 제 자신이 조금 부끄러워지더군요. 그리고 게임시 종종 팅기는 경우가 있어서 DDT 선수들 사이에서는 악명이 높은 모습입니다. 하지만 에네마 팀에선 부족한 AP딜러나 딜포터등 을 맡고 있기 때문에 팀에서 없어서는 안되는 선수입니다.

 

 

MMKH(MMKH)

뒤에 다뤄질 Point Defense 팀에 있었지만, 현재 포인트 디펜스팀이 출전하지 않는 관계로 에네마팀에서 출전하고 있습니다. 블리츠크랭크와 타릭으로 엄청난 모습을 보여주죠. 하지만 블리츠크랭크는 보호막 시간이 늘어나는 버프이후로 플레이를 잘 하지 않으며 타릭을 자주 선택하고 있습니다. 종종 르블랑으로 멋진 모습을 보여줍니다. MMKH 선수는 정말 아이템 빌드도 독특하며 창의적인 선수라서 북미서버에서 아이템 빌드로 저를 제일 많이 감탄 시켰습니다.

 

 

Chavez Obama(챠베스 오바마)

봇라인 말자하도 좋아하며, 탑라인에 갈 경우 자이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에네마팀의 경우 AP챔피언을 주로 하는 선수가 없기 때문에 오바마 선수가 AP를 담당하고 있죠.

 

 

Necrysis(네크라이시스)

봇라인 그라가스를 자주 보여줍니다. 식스맨이라서 그렇게 많은 경기를 보여주지 않았네요.

치즈에네마 팀의 경우 DDT 중계를 할 때 저를 가장 속썩이는 팀입니다. 다른 팀의 경우 픽밴이 어느정도 정형화 되어 있어서 밴을 보면 픽컨셉이 대충 예상이 되어지는데 치즈에네마 팀은 픽을 전혀 예상할 수 없는 팀입니다. 그래서 선수들 평이 굉장히 짧습니다. 픽을 예상할 수 없다는 것은 그만큼 팀으로 좋은 영향을 미치지만 펙스팀과 바이브팀의 경우 포지션 담당자가 따로 있기 때문에 숙련도 측면에서 조금 밀리는 감이 있습니다. 에네마팀의 경우 각 선수마다 숙련도가 높은 챔피언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대회에서 전혀 꺼내들고 있지 않습니다. 덕분에 지금 고난의 행군을 하고 있지만 이 고난의 행군이 끝날 경우 엄청난 모습을 보여줄 것 같습니다.

 

현 3중에 속하는 팀솔로 봇과의 DDT 46회 8강 경기

 

 

 

 

3중

 

Amputease(엠퓨티지)

정말 연식이 오래된 팀원들을 자랑합니다. 초창기 부터 DDT에 출전한 경험많고 노련한 선수들이 많습니다. 다른 3중 팀들과 다르게 준우승도 했었으며, 정말 쟁쟁한 선수들이 모여있고, 챔피언 선택폭도 넓고 높은 숙련도를 자랑하는 팀이지만, 3강의 벽에 막히고 있죠.

 

팀원: hamm3rhand (c), Metalfenrir, HEAVYBLACKOUT, Duelpower, Nyx87, SCIENCE (s), Azezo, Genolicious

 

Awesome Explosion + Loli (어썸 익스프로젼 + 로리)

미쿡에서 베리굳, 그레이트보단 'Awesome'이 유행하고 있죠. 그리고 팀이름에 + Loli 라고 따로 첨부한 것은 팀원 중 로리라는 선수가 있기 때문이죠. 팀 이름 때문에 조금 정감(?)이 더 가는 팀입니다. 로리를 좋아하는게 아니라 로리선수를 좋아하는 겁니다! 이 팀의 경우 40회 중반부터 치고 올라오기 시작했는데, 그 원천은 펙스팀에 있습니다. 펙스팀의 인피드 선수와 페인킬러 선수가 로리팀원들과 굉장히 스크림을 자주 해서 숙련도가 많이 높아지면서 최근 들어서 포텐이 터진 팀입니다.

 

특히 Armed Weasel 선수의 탑 탈론만큼 플레이 하는 선수는 DDT에서 본적이 없을 정도로 굉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DDT에서 탈론 탑라인은 자주 나오지 않았고, 그렇게 임팩트 있는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는데, 암드 선수의 경기를 보고 감명을 받았습니다.

 

SuperQuackDuck 선수는 봇라인을 맡으며 신지드나 누누등 합니다.

Chaosos선수는 이즈리얼이 정말 뛰어나며, 신짜오나 자르반4세, 쓰레쉬를 플레이하죠.

FatMii 선수는 레오나, 타릭등 탱커위주의 챔피언을 합니다.

 

팀원: the Loli Brigade (c), FatMii, SuperQuackDuck, Koravel34, Armed Weasel, Chaosos

 

 

Team Solobot

북미 협곡 팀 중 북미에서 제일 인기 있는 팀 솔로미드를 벤치마킹 한 듯한 팀이름이군요. 팀 솔로봇의 경우 봇라이너인 NewbV3선수의 봇라인이 돋보이는 팀입니다. NewbV3선수는 특히 모르가나 봇라인으로 굉장한 모습을 보여주죠. 도미니언에서 모르가나는 힘들지 않을까라는 생각을 했었는데, 이런 생각을 시원하게 깨준 팀입니다. 최근들어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서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팀!

 

팀원: blackDAILO (c), blackSAILO, Paintballa, illEatYouUp, IAmJeebus, NewbV3 (s), Eoniko, URFeasy

 

 

 

 

 

현재는 나오지 않는 전설의 팀

 

Blind Pick Banditos



지금은 펙스팀이 있다면 예전엔 밴디토스 팀이 있었죠. 봇라인 우디르 장인인 Jjaja(자자)선수, 엄청난 딜포터 zimike(현재는 mad suppordle) 근접AD딜러+이즈장인 Talith PA, 말자하의 본 모습을 보여준 aparkhurst(아파크허스트), 암살형챔피언의 장인 Archos(최근 뽀삐를 미친듯이 하더군요) 마찬가지로 암살형 챔피언 장인 Elalya(피즈)가 있죠. Aesh(에이시)선수를 잊을뻔 했네요.

 

밴디토스 팀의 경우 우선 봇라인은 Jjaja 선수의 무상성 우디르가 정말 무서웠죠. 사우론 선수가 자자 선수가 길드워2에서 전체랭킹 1-2위에 들어갔었더라고 이야기를 하더군요. 그만큼 컨트롤과 운영이 독보적이라서 자자선수의 우디르를 보고 많은 선수들과 유저들이 따라해보았지만 자자선수의 임팩트는 보여주지 못했습니다. 그리고 탑라인에서 매드서폿들 선수의 룰루! 소나! 잔나! 의 엄청난 서포팅이 있기 때문에 팀컬러가 다른 팀과 완전히 달랐습니다. 매드서폿들 선수의 서포트를 믿고, 굉장히 공격적인 픽을 선택해서 게임 보는 재미가 엄청났었죠. 최근 들어서 매드서폿들 선수는 증명의 전장만 하고 있고, 팀이 해산되어서 도미니언을 자주 하지 않지만 도미니언을 하게 되면 이렇게 됩니다.

 

아이디 그대로 미친 서폿을 보여주고 있죠. +부다라이스의 봇리신의 후반탑라인 올라간...

 

 

하지만 자자선수는 랭크게임도 없고, 큰 대회도 없는 도미니언에 절망하며 도타2로 넘어갔으며 다른 팀원들도 현재 롤은 하고 있지만 도미니언 위주로 돌리고 있지 않습니다. 현재 펙스팀이 16회 연속으로 우승했는데, 밴디토스 팀이 사라진 뒤부터 연승가도를 달렸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죠. 정말 엄청난 선수들을 보유하고 있는 팀이라 어서 빨리 Riot의 랭크 소식이 들렸으면 좋겠네요.

 

매드 서폿들의 증명의전장.....듀오정도로 하고 있는데, 증명의 전장에서 지는 걸 자주 못 보네요. 증명의 전장이 따로 무엇인가가 생기거나 아니면 도미니언을 좀...매드 서폿들의 플레이를 정말 너무 보고 싶어요.

 

 

 

Point Defense 

포인트디펜스의 50센트 지분을 차지한다고 과언이 아닌 사우론 선수가 현재 바이브팀에서 맹활약중이고, MMKH선수도 에네마 팀에서 자주 모습을 보여주고 있죠. 그나마 포인트 디펜스 팀의 경우 다른 팀에서 용병으로 뛰고 있죠. 하지만 도미니언에서 가장 비난을 잘 받는 네크로젠 선수가 모습을 보여주고 있지 않아서 많이 슬픕니다. 봇라인 장인으로 웨스트라이스 선수에 버금가는 외모를 가지고 있으며(?) 모든 도미니언 유저가 입모아서 비난을 화살을 쏘았던 비난 담당자가 사라졌죠. 그 이외에도 자이버 선수 하이피플스 선수 매기맥콜선수로 구성되 포인트 디펜스 팀은 밸런스가 좋은 팀이 었었으며, 초창기 부터 no.1 팀으로 유명했었죠. 만약 포인트 디펜스 팀 멤버가 복귀하고 밴디토스팀이 복귀할 경우 5강 3중 체제로 정말 한치 앞도 모르는 대회가 될 가능성이 높습니다. 제발 Riot의 선처를 부탁드립니다.

 

 

 

번외 1

 

도미니언에서 좋은 팀

 

1. 숙련도가 높은 챔피언을 많이 보유한 팀

굳이 설명을 하지 않아도 되는 이유입니다.

 

2. 숙련도가 높은 챔피언이 중복되는 팀

이 부분이 굉장히 중요한데, 현재 펙스팀이 강한 이유는 부베리 선수와 페인킬러 선수의 챔피언 선택이 많이 겹쳐지기 때문에 픽을 할 때 이 선수의 챔피언이구나라고 특정되지 않기 때문에 굉장히 생각할 거리를 적에게 부여합니다. 바이브팀의 경우 해당 AP, 근딜,탱커가 고정적으로 정해져있기 때문에 픽에서 펙스팀에게 밀립니다.

 

3. 봇라이너 카드가 다양한 팀

펙스팀의 경우 모든 선수가 봇라인이 가능하며, 모든 선수의 봇라인의 숙련도가 북미 최고를 다툽니다.

부베리 선수의 카시오페아, 우르곳

부다라이스 선수의 리신, 이즈리얼

페인킬러 선수의 16강 8강용 알리스타, 그리고 엘리스 봇라인

인피드 선수의 다양한 봇라이너(나서스 버프가 이뤄지지 않은 23회 결승에서 나서스 봇라인도 했었을 만큼 엄청나죠)

콘페타리우스 선수의 상성을 타지 않는 신드라

펜저스 선수만 유일하게 봇라인을 가지 않는군요. 다른 팀에 비해서 엄청난 숙련도를 가진 봇라인이 많아서 조합및 작전에서 앞서 갈 수 있습니다.

도미니언의 경우 숙련도만 높다면 어떤 챔피언을 써도 무방하기 때문에 숙련도와 해당 챔피언 경험이 중요하죠. 이 점이 협곡과는 다른 재미를 안겨줍니다.

 

 

 

번외 2

 

하루는 24시간 인데, 알아야 할 것도 배워야 할 것도 너무 많죠!

하지만 여러분 걱정하지 마십쇼. 이것만 알면 도미니언 잘 하는 척! 잘 아는 척! 할 수 있습니다.

아이 캔 척! 유 캔 척! 위 캔 척!

 

첫번째 수업. 도미니언 처음 시작하는 분들의 경우 협곡과 다른 전장이기 때문에 적응하기 힘들죠. 점령 방식이 생소하실 겁니다. 다른 AOS 게임의 경우 건물파괴 형식이지만 유독 도미니언만 점령전 방식이죠. 그래서 도미니언 처음 하면 게임을 파악하기 어려우시죠? 하지만 걱정하지 마십쇼. 오늘 첫번째 수업 도미니언을 잘아는 척 하기!

 

도미니언er 1: 아 요즘 계속 연패만 하네. kda 는 좋은데 말이야.

도미니언er 2: 계속 질 때도 있는거지 임마. 기운내.

도미니언척 : 풍차만 먹고, 잘 지키면 되잖아!

 

풍차! 풍차!! 풍차 이것만 명심하시면 됩니다. 풍차는 도미니언에서 가장 중요한 타워로 양 팀의 진영에서 가장 멀리 있어서 가장 중요한 요소 됐고! 그냥 풍차만 점령하시면 됩니다.

 

여러분 이제 도미니언 초급반을 마스터 했습니다.

 

하지만 도미니언에 대해 조금 더 잘아는 척 하고 싶다고요? 그럼 바로 심화반으로 넘어가도록 하겠습니다.

 

도미니언er 1: 요즘 나도 실력이 올라갔는지 경기가 정말 재밌는데, 계속 져.

도미니언er 2: 다 성장의 고통인거야. 힘내

도미니언척 : 너 부활은 사용하고 있냐?

 

부활! 부활!! 부활만 외우면 되요. 부활은 협곡 유저분 들은 리바 텔포 카서스로만 알고 있는 전설의 트롤 소환사 주문인지만 도미니언에선 점멸만큼 많이 사용되어지는 소환사 주문입니다. 점령전 방식의 도미니언이기 때문에 부활이 현재 가장 가성비가 높은 소환사 주문인데, 됐고! 그냥 부활, 부활만 아시면 됩니다.

 

여러분 이것으로 도미니언을 몇백경기 해야 알 수 있는 것을 3분만에 마스터 했습니다.

 

 

 

번외 3

현재 정식으로 DD 쪽과 이야기를 나눠서 유투브에 한국어 코멘트를 한 영상을 올렸습니다. 40회부터 47회까지 DDT영상을 올렸으며, 도미니언 대회가 있었는지 모르셨던 분이나, 언어한계로 인해서 지켜보지 못하셨던 분은

 

https://www.youtube.com/user/dominiongane/videos?view=0&flow=grid

 

로 가셔서 보시면 됩니다. 그리고 매주 북미 도미니언대회는 일요일 10시부터 오후2시30분까지 치뤄지고 있습니다.

북미 도미니언 대회 http://ko.twitch.tv/DominateDominion

저도 해당 시간에 다음팟에서 방송을 하고 있습니다. http://tvpot.daum.net/chofera.liv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