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정재영입니다.
어떤 선수를 추천해 드려야 할지 정말 많은 고민을 했습니다. 많은 생각과 고민 끝에 나온 선수는 06, 07시즌 한겔란트 입니다.

우선 선수의 기본 설명을 해드리자면 195의 큰 키를 소유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큰 키에 걸맞은 강한 몸싸움, 거기에 높은 강화를 썼을 때 빠른 속력과 가속력까지 갖출 수 있는 피지컬과 수비 능력치가 고루 높은 선수입니다. 항상 그렇지만, 정말 피지컬을 중요시 여기는 저랍니다. '피지컬 온라인3'를 하고 있기 때문에 선수인 저도 어쩔 수가 없네요 !

여기서 의문점이 생길 거라고 생각합니다. '과연 06, 07시즌의 차이는 뭔가요?'라고 물으신다면... 사실 큰 차이는 없습니다. 07시즌을 사용하시려면 06시즌보다 한 단계 높은 강화를 사용하시는 게 좋습니다. 능력치 차이가 +1 정도밖에 안 나기 때문에 큰 차이라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만 속력이 100과 99의 차이는 뭔가 찝찝하니깐요!

그럼 조금 더 능력치를 자세히 보겠습니다.




위에 보시다시피 능력치는 대부분 07시즌 +7 카드가 1 정도 높습니다. 그렇게 많이 차이는 없기 때문에 06시즌 07시즌 골라서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다만 07시즌 한겔란트 선수의 히든 특성에 'low determination'과 'low concentration'이라는 낮은 일관성의 특성이 있습니다. 피파 온라인3에는 적용이 안되었다는 말이 있기 때문에 찝찝 하신 분들은 06시즌을 사용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저는 07시즌 +7강화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이 선수를 사용하게 된 건... 아무래도 09시즌 펠라이니 선수가 컨디션이 안 좋을 때 비슷한 피지컬을 가진 선수가 필요했는데, 찾다 보니 한겔란트 선수가 있더군요. +1 카드의 가격이 낮고 너무 느린 선수였지만 고강화를 했을 때의 속력과 높은 키, 그리고 강한 몸싸움은 정말 포기할 수 없는 선수였습니다. 7시즌 +7카드 는 700만 Ep 06 시즌 +6 카드는 600만~700만 Ep 정도로 높은 강화임에도 그렇게 높지 않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큰 키에 점프도 100 이 넘어가는 선수이기 때문에 수비나 수비형 미드필더로 놓아도 정말 좋은 선수입니다. 한 스태미너 스탯도 100이 넘어가는 선수 이기 때문에 수비형 미드필더로 놓았을 때 이곳저곳 뛰어다니면서 수비를 해도 쉽게 지치지 않는 강인한 체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 하나의 장점은 패스 능력치도 높은 편에 속한다는 겁니다. 짧은 패스가 94~95 긴 패스가 97~98 정도로 높으므로 수비형 미드필더로 활용하기 정말 좋은 선수입니다.

마지막으로 큰키를 가진 선수는 대체로 밸런스가 낮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한겔란트 선수는 06, 07시즌 (+6 . +7) 카드 기준으로 봤을 때 99, 100이라는 높은 스탯을 보유한 선수이기 때문에 몸싸움을 할 때 좀 더 좋은 위치와 몸싸움 후 빠른 회복을 보이는 선수이기도 합니다.

오늘은 한겔란트 선수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왜 다른 시즌은 안 좋나요'라는 질문을 해주신다면 제가 드릴 수 있는 답변은 '너무 느려요!' 입니다. 좀 더 강한 몸싸움을 가진 다른 시즌을 사용하시고 싶은 분은 사용하셔도 됩니다! 하지만 저는 06 ,07시즌을 조금 더 추천해 드린다는 점 기억하시고 다음 주에 더 좋은 글로 찾아뵙겠습니다.


기고 피파온라인3 프로게이머 정재영
정리 e스포츠 인벤 허용욱 기자








▶ 피온매거진 하프타임 과월호 보기

http://www.inven.co.kr/webzine/news/?news=112425&site=fifaonline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