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의 AP계수가 반으로 토막난 마당에 케일을 버리기는 아까운 자들과 함께 AD케일을 연구하고자한다.

쓸데없는 얘기 집어치우고 본론으로 들어가자면


일단 룬

표식 - 쌍관 * 7 + 방관 * 2
공속과 관통력에서 여러모로 고민을 해봤지만 어차피 왕룬에 공속룬 끼는 마당에 표식까지 낄 필요가 없음

인장 - 방어 * 9
성장방어를 섞거나 9개로 넣어도 되고 고정체력도 좋다.

문양 - 고정쿨감 * 9
개인적으로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를 애용하므로 특성 5% +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 15% + 룬 7.5% +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orCloak and Dagger(서풍) 10% = 37.5% 로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가 꺼져서 못잡는 불상사를 막을 수 있다.

정수 - 공속 * 3
케일 = 공속


다음 특성

특성은 취향이겠지만 일단 27/0/3 을 쓴다.
초반 딜을 위한 정신력비전 연마 도 찍고 주문 연성무기 연성도 전부 찍는다.
유틸리티 3포인트는 명상


스킬은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를 3렙까지 찍고 Reckoning(징벌)마스터
라인 푸시를 위해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를 3렙까지 찍고 단일 타겟 딜링을 위한 Reckoning(징벌)를 마스터한다.
Reckoning(징벌)에는 +1.0 추가 AD 계수가 있기때문에 AD템을 가더라도 충분한 딜이 나온다.


가장 중요한 템트리
시작은 푸시력 + 마나를 위한 Doran's Ring(도란의 반지) 2포션
신발은 1코어 혹은 2코어 타이밍에 Ionian Boots of Lucidity(명석함의 아이오니아 장화)을 간다

첫 템을 무엇을 사느냐가 중요한데 선택지는
Cloak and Dagger(서풍)을 위한 Stinger(쐐기검)   or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를 위한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이다.

Stinger(쐐기검)을 먼저 갈 경우 푸시력이 엄청나게 늘어나고 초반딜링의 대부분을 담당하는 Righteous Fury(정의로운 분노)의 힘이 확실히 커진다.
다만 이후에 바로 Cloak and Dagger(서풍)을 올리기엔 아이템 자체의 능력치가 첫 코어템으로 쓰기에는 난감하다는 점때문에
Stinger(쐐기검)만 들고 다른 코어템을 맞춰가다가 대충 타이밍을 잡아 Cloak and Dagger(서풍)으로 갈아타면 된다.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를 먼저 갈 경우 푸시력이나 딜 자체는 Stinger(쐐기검)보다 약하지만
Cloak and Dagger(서풍)에 비해 가성비가 좋고 코어템으로써 충분한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을 Cloak and Dagger(서풍)보다 빠르게 갈 수 있으며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가 나온 시점에서 은근히 터지는 치명타와 방관 20 , 액티브 효과로 예상치 못한 딜을 터트릴 수 있다.

2번째 코어템은
Blade of the Ruined King(몰락한 왕의 검)
케일에게 필요한 공속 + 패시브 + 액티브
여러모로 케일에게 충분히 꿀템이며 선템을 Youmuu's Ghostblade(요우무의 유령검)로 갔다면 높은 시너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하지만 선템이 Stinger(쐐기검)이라면 코어템이 아직 하나이기때문에 2코어 타이밍까지 높은 딜링은 나오지않는다.

다음 코어템은
AD케일의 슈퍼코어템! (루난의 허리케인 (원거리))이다
이전 AP케일이 내셔 루난으로 꿀을 빨았다면 AD케일은 몰락 루난 + (요우무 or 쐐기검) 으로 꿀을 빨아야한다.
어디하나 빠질데가 없는 케일의 완소템이므로 AP케일처럼 2번째 코어템으로 쓰기는 부담되지만
3번째 코어템으로는 최고의 능력을 보여준다.

이 이후부터는 Trinity Force(삼위일체) Infinity Edge(무한의 대검) Frozen Mallet(얼어붙은 망치) 등등의 딜템과 Banshee's Veil(밴시의 장막) Guardian Angel(수호 천사) Randuin's Omen(란두인의 예언) 같은 방템을 골라서 가면된다.
딜템은 Trinity Force(삼위일체) 방템은 Guardian Angel(수호 천사) 을 추천


운영 방식은 이전의 케일과 같다.
다만 초중반은 AP케일보다 약하므로 조금은 조심해서 플레이할 필요가 있지만 그렇다고 쫄 필요도 없다.
후반에 넘어가면 AD케일의 힘은 과거 너프전의 AP케일 급으로 엄청난 파괴력을 보여주므로 미친놈마냥 날뛰면된다.


연구소는 모든 댓글에 대답해드리며 모든 질문 의견 태클 받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