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한번 글쓰다가 멘붕당해서 롤한판땡기고 이번에야말로 완성하겠다는 일념으로 작성하는 글입니다.

아까전에 멘붕글로 요약 완성본은 만들어서 올려드렸는데요 

거기에 대한 기준을 이제부터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가성비를 계산하려면 기준이 있어야 할텐데요.

그 기준은 각 능력치의 최하위템들을 기준으로 계산했습니다. 

왜냐면 최상위 템들은 결국 최하위템들의 능력치를 모아서 만든게 상위템들이거든요.

마법관통력이라던가 방어구 관통력 흡혈같은 2차스텟은 최하위 템들에서는 나오지 않아서 

예를 들어 야만의 몽둥이의 방어구 관통력의 기준을 정하고 싶다. 그렇다면

롱소드 기준 공격력 1당 36원이고 쿨감은 16.75원(이부분은 따로 쿨감부분에서 설명해드리겠습니다.)으로 계산하여 

공격력 25*36원 + 쿨다운 감소 16.75*10 하여 계산한뒤 원래 아이템 가격에서 제외한후에 총 방관치가 10이니 

남은 가격에 /10을 하였습니다. 





2차스탯들은 그렇게 구하였고


나머지 3차스탯 즉 트포의 주문검이나 빠른 이동속도, 티아멧의 액티브 효과등의 여러가지 스탯이 남아있었으나

정확히 돈으로 계측하기에는 애로사항들이 너무 많아서 이 과정은 과감히 생략하고 

유니크 옵션이라는 부분을 남겨둬서 (사실 최상위 템들이라 대부분의 템들이 이 옵션이 있습니다.) 체크해 두었습니다.

따로 계산하실분들은 계산하셔도... 


죄송합니다 때리지 마세요 ㅠㅠㅠ

그리고 추가적으로 심홀의 마저 감소 20은 그냥 간편하게 마관 20으로 계산하였습니다. 

퍼센트 방마관은 계산하지 않았습니다. 참고해두세요. (그래서 블클에 유니크옵션에 o표시가 되어있...)


이제 각 능력치들의 기준점들을 설명해 드리겠습니다. 


1. 공격력 

최하위템 Long Sword(롱소드) 공격력 1당 36원으로 계산했습니다.

2. 치명타

최하위템 Brawler's Gloves(싸움꾼의 장갑)장갑 치명타 1%당 50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3. 공격속도

최하위템 Dagger(단검)단검 공격속도 1%당 30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계산의 용이함을 위해서 공격속도 감소또한 같은값으로 계산하였습니다. 

ex)프하의 공격감소 15%= 15*30으로 계산

4.주문력

최하위템 Amplifying Tome(증폭의 고서)고서 주문력 1당 21.75원으로 계산했습니다.

5.체력

최하위템 Ruby Crystal(루비 수정) 루비수정 체력 1당 2.666666.... 원이 나오는데 계산하기 쉽게 2.6원으로 했습니다.

6.마나 
최하위템 Sapphire Crystal(사파이어 수정) 사파이어 수정 마나 1당 2원으로 계산했습니다.

7. 방어력

최하위템 Cloth Armor(천 갑옷) 천갑옷 방어력 1당 20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8.마법저항력
최하위템 Null-Magic Mantle(마법무효화의 망토)마법저항력의 망토 마법저항력 1당 20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9.체력재생

아직까지 체력재생은 고정 체력재생이 있고 퍼센트 체력재생이 혼용해서 사용되는 상황이였습니다.

고정 체력재생은 기준으로 삼을만한 템을 찾기 힘들어서 따로 유니크 옵션으로 빼두었습니다.

퍼센트 체젠은 Rejuvenation Bead(원기 회복의 구슬)을 기준으로 체력 재생 50%당 1로 계산하여 180을 곱하였습니다.

9.마나재생

마나재생도 같은 상황이였습니다.

최하위템 Faerie Charm(요정의 부적)을 기준으로 하여 마나 재생 25%당 1로 계산하여 180을 곱하였습니다.

10. 흡혈

드디어 2차스탯이 나오는데 이건 흡혈 최하위 템 Vampiric Scepter(흡혈의 낫)을 기준으로 하여

흡혈 1%당 55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11.주문흡혈

마찬가지로 Hextech Revolver(마법공학 리볼버)를 기준으로 하여 주문흡혈 1%당 27.5로 계산하였습니다.



12.쿨다운 감소

쿨다운 감소부분은 좀 기준점이 달랐습니다.

우선 공격템인 Fiendish Codex(악마의 마법서) 악마의 고서같은 경우 쿨감 1%당 16.75원이 나왔고

방어템인 Kindlegem(점화석)점화석 같은 경우 1%당 33원이 나왔습니다. 

그래서 그냥 공격템은 16.75원, 방어탬의 쿨감은 33원으로 따로 작업하여 계산하였습니다.

13.(고정)방어관통력

앞서 말했듯이 퍼센트 방마관은 구하지않았습니다. 귀찮거든요(!?)

The Brutalizer(야만의 몽둥이)야만의 몽둥이를 기준으로 하여 위에서 계산했듯이 방어구 관통 1당 27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14.(고정)마법 관통력

Haunting Guise(기괴한 가면)기괴한 가면을 기준으로 하여 마법 관통력 1당 28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15.이동속도

예전에 올린글에는 이동속도 하위템이 없는줄알고 이동속도를 계산을 안했더라고요.

근데 찾아보니 (에테르 환영)라는 훌륭한 하위템이 ㅡㅡ........

야만의 몽둥이와 같은 계산식으로 이동속도 1%당 39.5원으로 계산하였습니다. 



헠헠헠헠헠헠허ㅣㅏㅇ릐마ㅡ 으아아아 기준점만 잡고 엄청 날라리로 잡았는데도 기준점만 나열하는데 한세월... ㅠㅠ

어쨌든 위 기준점들을 계산하여 만들어진 결과가 바로 이것입니다!




글씨가 작으시면 클릭해서 확대해서 보세요 귀찮습니다 <<<<<<




중간 아이템 설정은 보시기 귀찮고 결과만을 보시기 원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결과값만을 계산한것도 올려드립니다.
 
(EDIN님이 추가적으로 수정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최종아이템만 계산하여 나열하였고 유니크 옵션(작성자가 귀찮아서 계산 안하거나, 날라리로 계산한거 ex공속감소를 그냥 공속증가랑 같게 계산한다거나) 때문에 사실상 오차가 꽤나 날겁니다.


단순히 재미로 계산한거니 받아들이시는건 여러분의 자유입니다.


쓸때는 무지하게 긴거같았는데 써놓고보니 한스크롤이면 끝나네 ㅡㅡ.....



팁글 자주쓰시는 분들 이거 어떻게 쓴겁니까 ㅡ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