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 개인적인 컨트롤만 보고서 적겠습니다.

안녕하세요 Pre섭 허크 너는숨졌다 입니다.

허크가 나온지 꽤 시간이 흘렀습니다 한 3개월 4개월 됬나요??

딱 출시 되자마자 카이 템 다 처분하고 허크로 키우기로 맘 결심할때였네요

우선 저는 파티 레이드도 그렇고 주로 솔플 레이드를 자주 접목을 함으로써
"생존력"을 중시한 컨트롤을 하고 여러분께 솔플 동영상들을 소개 했습니다.

이 글로써 짧게나마 제 컨트롤 응용을 적고, 많은 분들이 활용과 도움이 됬으면 하는 소망으로 적습니다.

크게 포괄적으로 말해서 저의 컨트롤은 "생존형"입니다.

우선 제 컨트롤을 장, 단점으로 소개하자면

-장점
1. 생존력을 중시한 플레이로 높은 생존력을 보장 합니다
2. 쉽게 질리고 지루한 패턴의 컨트롤이 아니라 손이 바쁨을 느낄수 있습니다.
3. 빠른 무빙으로 몬스터에게 치고 빠지는것이 유리합니다.
4. 만월을 잘 쓰지 않기 때문에 한계 초월에 의한 HP 소모는 조금 덜 합니다.

-단점
1. 사용하는 조작키 및 단축키가 조금 많아서 컨트롤에 적응하기 까지가 걸립니다.
2. 생존력을 중시 하기 때문에 뎀딜면에서는 조금 낮습니다 (일반적인 신-만월을 잘 안씁니다)
3. 손가락이 아플지도 모릅니다..??(아는 형님이 손가락 부러지겠다고 하셨어요.. 저는 괜찮은데)
4. SP 소비가 많이 됩니다.

이 정도 쯤... 될것 같네요 다 개인차마다 컨트롤 응용법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ㅎㅎ;;;

본론 들어갈께요

Attack ( 공격법 )
- 제 컨트롤에 있어서는 신 만월 콤보는 잘 쓰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만월이 후딜이 길기 때문에 다음 패턴에 지장이 있고, 몬스터의 다음 패턴에 대응하기 까지의 시간이 지연이 되기 때문에 생존력이 떨어집니다.

기본적인 제 공격 패턴은 기초적으로 "초 근접형"패턴입니다. 후퇴는 없습니다.

통상, 말뚝 근접딜 - 처형 > 돌진 > 신월 > 평타1 > 처형 ....
적 근접시도 공격 - 대쉬 or 봉쇄 or 돌진 > 처형 > 돌진 > 신월 > 평타 > 처형 ...
이렇게 되기 때문에 뎀딜은 보장은 못합니다.

단, 후딜을 최소한 줄이고 역경직을 최소화 되기 때문에 좀 더 유연한 딜루프와 방어가 됩니다.
(Ps. 왜 항상 돌진을 넣는가하면 봉쇄는 기본적으로 공격판정이 있기 때문에 역경직이 일어납니다.)

만월은 어디에 쓰는가 하면 '맹습'이 부여 된 쳐내기 후의 콤보에 쓰입니다.

'맹습'은 추가 데미지와 함께 보스몹한테 경직을 주는 효과를 주기 때문에 데미지와 안전권 보유한 샘입니다.
행여나 "만월 후딜이 길다면서요? 만월 후엔 어떻게 하지?"라는 생각은 안하셔도 됩니다.

허크 고유 스킬은 '심판'이 있기 때문에 그 길고도 긴 만월 후딜을 캐치 할수 있습니다.
(Ps. 만월은 쳐내기 후의 상태여서 심판 쿨타임은 항상 초기화가 되어 있습니다. 이로써 유연한 딜 루프는 완성이 됩니다)

기본적으로 이런 공격 루프가 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맹습'이 부여 된 '일격 필살'을 가하면 일격 필살에도 맹습 효과가 있기 때문에 50% 추가 데미지를 줄수 있습니다. 

이런 공격 루프를 형성이 되면 SP 수급 수준은 조금 낮습니다. (처형 50sp, 신월 40sp)[처형-신월-만월 합계 : 135SP]
위에도 언급 했듯이 SP 수급이 조금 딸리는 편이나 유연한 공격 루프가 되겠습니다.



Protection ( 방어법 )
- 허크는 '철벽'이란 방어에 생존합니다. 철벽이라 함은 기본적으로 봉쇄, 돌진시에 몇 초간 철벽 판정 시간을 주어집니다. 다른 캐릭과 다르게 허크는 '완전한 방어'가 아닙니다. x%의 데미지 감소이기 때문에 자연적으로 HP 회복이 안됩니다. 단, 이를 보완한 스킬이 '복수'가 있는데, 이 또한 완전한 방어가 아닙니다.
'철벽'성공 후에 '복수'가 뜨긴 뜨는데 복수는 지속 시간이 있는 버프형 스킬이기 때문입니다.
복수 지속시간을 놓치면 방어를 했긴 했는데 찝찝한 방어를 한 샘이죠.

위에서 소개 했듯이 꽤 빽빽한 루프에, 초근접형 패턴인데 방어가 되요?
네 됩니다. 허크 패시브 스킬은 '공격 연쇄'를 역전환을 해서 이용한 방어법이 있습니다.
바로, '연속 봉쇄'입니다.

 (저급한 화질 죄송합니다 ㅠㅠㅠ)


동영상을 잘 분석하면은


허크가 공격 도중에 카단 3연속 폭파, 4연속 칼질에 연속 봉쇄를 써서 강철 뒤에 쳐내기했습니다.

(3연속 폭파는 2봉쇄, 4연속 칼질에는 4봉쇄 썻습니다)


이것을 마스터 한다면 빠르게 연속 공격을 하는 몹에게 대응 할수 있다는것에 큰 의미를 두겠습니다.


또한, 허크에게 부여 된 특별한 방어가 있는데요. 바로 '강철'효과 입니다.

'강철'이란것은 단일 봉쇄, 혹은 단일 돌진을 써서 특정 시간에 방어에 성공 했다면 의지 스텟과 상관 없이 최고 데미지 감소율과 즉각 쳐내기를 할수 있는 특정 방어를 의미합니다.


'강철'은 허크에게 주어진 마법의 시간과 같습니다. 이유는 쳐내기를 함으로써 바로 맹습에 이어지기 때문입니다.


위에 공격법에 언급한 바와 같이 저 공격루프는 유연성을 크게 극대화 시킨것이기 때문에 방어에 유연하게 이루어진다는것이 큰 장점입니다.

몇가지 간단히 예를 들자면은,


Ex.1 처형 > (공격 4연속 들어왔음) > 봉쇄,평타,봉쇄,평타,봉쇄,평타,봉쇄 > 쳐내기 > 맹습 콤보

Ex.2 처형> 돌진 >신월> (공격 2연속) > 봉쇄,평타,봉쇄 > 쳐내기 > 맹습 콤보

Ex3 처형> 돌진 > 신원> 평타>(공격 1회)>봉쇄>쳐내기>맹습 콤보


따라서, 허크가 저 루프에서 어느 공격이든간에 공격하면서 방어가 가능하다는 방어+공격 루프 입니다.


(응용하기 까지에 꽤나 시간이 공들입니다.. 평타를 하면서 또 몹 공격 타이밍을 재기 때문에 평상 뎀딜면에서도 떨어집니다.)


하지만, 방어가 너무 낮으면 연속 공격에 방어 한다 해도 무의미가 되기 쉽상입니다.


왜냐하면 복수로 HP 최대 수급 상한은 900으로 되어 있기 때문입니다.

다만, 공격적으로 방어를 한다고 선택하시면 저 동영상과 같이 4복수 스택을 쌓을수 있기 때문에 그만한 복수의 댓가를 줄수 있기 때문에 골라먹는 재미가 있습니다.


결국, 상황을 보아 가면서 생존이냐, 공격이냐, 방어냐 이 상황을 잘 보아야 되기 때문에 선택에 맡기겠습니다.



Moving ( 이동법 )
- 이 방법은 여러가지 개인차마다 이동 방법이 있기 때문에 크게 관여 하지 않겠습니다.
제가 주로 사용 하는 이동 방법은 돌진-봉쇄 평타1-돌진-봉쇄-평타1 무한 루프가 되겠습니다.
이걸 하게 된다면...

 (망할 저급화질.. 촬영 협조는 카단 선생님입니다[?])


위아 같은 동영상을 잘 보시면  허크가 공격 도중에 빠르게 맵 끝으로 카단 즉사기를 피할수 있는 장면이 있는데요.

저는 그런 의미로 쓰지 않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이 무빙도 공격 연쇄를 이용하고 그리고 스테미나 관여 하지 않고  HP를 소모 한다는 대신에 좀 더 빠르게 무빙을 할수 있는것에 의미와.


더 큰 의미는 이 무빙 중에는 전면에 있는 공격을 모두 철벽, 강철으로 대처가 가능하다는것에

큰 의미를 두겠습니다


무슨 말인가 하면은, 이 방법 역시 방어법에.. 기제 해놓을려고 했으나 기본적으로 무빙이기 때문에 기제 해놓겠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듯이 '공격 연쇄를' 역전환 해서 이동 하는 방법인데,


돌진-봉쇄 무빙 하는 도중에 공격이 들어오면 철벽 시간을 놓치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이걸 또 제대로 응용을 하자면 철벽 시간 효과를 더 오래 유지하는것이 가능합니다.

예를 들자면


돌진 - 봉쇄(공격이 들어옴, 하지만 시간이 짧아서 맞을것 같다)-평타,봉쇄 > 쳐내기 or 복수 공격


이러한 루프가 가능 하다는것에 의미를 두고 싶습니다.

(괜히 SP가 많이 드는게 아닙니다... 큰 단점입니다. 포괄적으로 제가 쓰는건 모두 "생존형"입니다)



마지막으로 여러분께 작은 템 세팅 팁을 알려드리자면은..

"마음 인첸트" 꼭 바르세요. 성공할때 까지 바르세요

(허크는 스테미나1만 있어도 한계초월 HP 소모 수치는 초기화 됩니다)





자 제 컨트롤 응용법은 여기까지 짜르겠습니다 ^-^

많은 분들이 도움이 됬으면 합니다.


어느덧 12월 중순입니다. 날씨도 점점 추워지고 있는데 여러분 감기 조심하시고요

기말 고사 치르고 있는 대학생 여러분, 그리고 고등학생 여러분 힘내세요.



아 방어법에 한가지 더 팁을 드리자면은

공격하다가 후면에서 오는 공격을 어떻게 대처 하는 방법인데...


빠르게 평타로 해당 적 공격 방향으로 빠르게 전환뒤에 봉쇄 쓰면 방어 확률 높아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