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게이머이자 하스스톤 유명 스트리머인 트럼프가 30개의 낙스라마스 카드들에 대해 짤막하게 개인적인 의견을 말하는 동영상입니다. 저는 이 동영상의 거의 모든 문장을 번역하여, 3개의 게시물에 나눠서 팁게에 올릴 예정입니다.


이번 편은 9개 클래스의 직업전용 카드들에 대한 번역글입니다. 


주의! 

트럼프가 동영상 끝자락에도 말하듯이, 낙스라마스 카드들은 정말 최근에 나온 카드들이고, 아직 다 풀리지도 않았기에, 메타도 언제든지 변하고 이 카드들에 대한 평가도 언제든지 변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한 사람의 사견이므로, 참고 정도만 해주셨으면 합니다. 여러분의 의견과 얼마든지 다를 수 있고요. 


저는 이 동영상을 들으면서 영어로 받아 썼고, 그 받아 쓴 문장을 한국어로 번역했습니다. (동영상에 공식 영어 자막이 없습니다.) 여러번 들으면서 확인했으나, 번역 과정에서는 항상 실수가 있을 수 있으므로, 잘못됬다고 생각되는 부분은 지적해주시길 바랍니다. 잘 알아들을 수 없는 몇 단어도 있고요. 이글 아래쪽에 받아쓴 내용을 추가합니다. 구어체이기에 모든 문장이 문법에 맞게 딱딱 떨어지지도 않고, 트럼프가 카드나 단어를 잘못 말한 것도 간혹 있습니다. 모든 문장을 그대로 번역하진 않고 문맥에 맞게 의역하기도 하고, 문장을 끊는 부분을 달리하기도 했습니다.

요약본을 하기에는 제가 자의적으로 편집하는게 되므로, 또 애초에 트럼프가 각 카드에 대해 짤막한 코멘트를 한 것이기에, 애매하다고 생각하여 그냥 전문을 다 번역했습니다. 




자... 이제 직업전용 카드를 봅시다.


그물거미: 많은 사람들이 30개의 그물거미로 이루어진 덱을 가지고 싸우는 사냥꾼 직업도전 모드로 이 카드를 처음 접했고, 알고보니 덱이 상당히 잘 굴러간다는 것도 많은 사람들이 느꼈을 것이다. 전리품 수집가가 그렇고, 풋내기 기술자가 그렇듯이 그물거미도 큰 임팩트는 없다. 하지만 그 카드가 임팩트가 없다고 해서 나쁘다는 뜻은... 그러니까 내말은, 마치 엔진의 톱니바퀴 같다. 전리품 수집가와 비교해보자. 전리품 수집가는 2마나, 2/1에 죽음의 메아리: 카드 한장 뽑기 이고, 그물거미는 1마나 1/1, 죽음의 메아리: 카드 한장 뽑기 (얻기) 이다. 카드는 무작위로 뽑히고, 어떤 때는 안 좋은 카드가 뽑히기도 한다. 하지만 그래도 1마나 더 적게 들고, 또 야수이기에 굶주린 대머리수리, 하이에나, 사냥개조련사 등등의 카드와 연계하기도 좋다. 사냥꾼 덱에 넣을 만한 가치가 충분히 있다. 투기장에서는 자리하나 보장.... 투기장에서는 사실 매우 좋다. 1마나 1/1이기도 하고, 무작위 야수 카드는 투기장에서 더 유용하게 쓰일 것이다. 이 카드는 큰일을 하지는 않지만, 어쨌든 1마나이고, 카드소모 및 패꼬임, (약한 하수인을 가짐으로서 생기는 투기장에서의 카드 한장 당 효용성 감소) 등등의 불리함을 지니지도 않는다. 그러니까, 상당히 좋다. 


공허소환사: 공허소환사. 현재 정형화된 덱에서는 별로 좋지 않은, 그런 카드들 중 하나다. 하지만 공포의 지옥불정령이나 파멸의 수호병을 넣는 덱에서는 상당히 좋다. 악마덱을 볼 수도 있을 것이다. 심지어, 악마 감지와 공허소환사를 활용하는 컨트롤덱이 나올 수도 있기는 하다. 멋진 카드라고 생각한다. 투기장에서는, 지옥불정령과 파멸의 수호병을 가져가지 않는 한, 안 좋은 카드다. 

윤회: 강력한 죽음의 메아리나 강력한 돌진 효과를 가지고 있는 하수인들에게 쓸만한, 맛깔나는 콤보 카드다. 개인적으로는, 그렇게까지는 좋을거 같지 않다고 생각한다. 사람들이 많이 생각하고 있는 건 리로이-6뎀 명치-윤회-6뎀 명치 이런 거다. 마치 그림자 밟기 처럼. 또는 리로이-명치-고대의 영혼-윤회-더블 리로이-명치 명치 이런 콤보도 있고. 하지만 도적이 이런데에는 더 능하다. 가젯잔 경매인과 함께 시너지를 내는 0코스트 카드들이 많기 때문에. 어, 또 다른 사용법은 컨트롤 주술사 덱에서 사용하는 건데, 실바나스-윤회, 케른-윤회 하려고 정말 그 카드를 쓸 것인가? 덱에 넣을 자리가 있나? 그건 나와바야 안다.  투기장에서는 안좋다. 콤보를 강요하기 때문이다. 사람들은 윤회를 가지고 어떻게든 덱을 만들어서 유용하게 써먹으려고 할 것이다. 잘 될수도 있고, 영 좋지 않은 결과가 나올 수도 있다. 하지만, 멋진 카드긴 하다.

독성 씨앗: 이 카드는 "지금 당장은" 컨스에서 안좋고, 전반적으로도 안좋을 수 있다. 그 이유는, zoo덱처럼 많은 하수인을 내는 덱들이 있는데, 이 하수인들을 전부다 2/2로 바꿔놓는다고 해서 그리 좋을 것은 없기 때문이다. 많은 사람들이
"독성 씨앗 별똥별 콤보!!!!!!!!!!!!!!!!!!!!!!" 이러지만, 9마나나 든다. "독성 탈노스 휘둘러치기이이이!!!!!!" 10마나 들어. 
매우 특수한 상황에서나 좋은 카드이다. 보통은, 단순히 내 하수인의 죽음의 메아리를 발동시키기 위해 내 하수인들을 다 죽이는 행위는, 대부분의 상황에서는 그럴만한 가치가 없다. . 이 카드가 좋은 몇 안되는 상황은, 말하자면, 드루이드가 제거하기 힘든 큼지막한 하수인들이 몇개씩 나와있을 때이다. 막 강력한 제압기는 아니고, 약한 제압기이다. 거인 흑마 상대할때는 상당히 좋으며, 은폐 가젯잔을 잡기에도 상당히 좋다. 하지만, 지금 당장은 zoo덱이 너무너무 많기에, 독성 씨앗은 나쁘다. 너무 상황을 많이 탄다. 투기장에서는 더 나쁜데, 왜냐하면 대형 하수인을 비정상적으로 많이 내보내는 덱을 상대할 일은 드물고, 그보다도 보통 상황에서는 그냥 중간 정도의 하수인을 상대할 것이기 때문이다. 그런 상황에서는 그냥 단순히 중간 정도의 하수인을 조금 더 약한 하수인으로 교체하는 거 밖에는 더 안된다. 

복제: 내 생각에는, 모든 낙스 직업전용 카드 중에서 제일 안좋다. 어떤 이들은 신비한 지능과 이 카드를 비교한다. 3마나에 카드 2장 뽑는다면서 말이다. 복제가 좀 더 좋을 때는 미치광이 과학자나 키린 토 마법사를 이용해 0마나로 낼 때이다. 0마나 복제에 카드 2장 뽑기. 좀 더 재밌네. 복제는 그 자체로는 별로지만, 비밀법사 덱에서 콤보로 사용하면 좋을지도 모른다. 아마도. 투기장에서는 이 카드 별로다. 성기사의 구원처럼, 상대방이 죽일 내 하수인을 내가 딱히 지정할 수 없으므로, 상대방은 그냥 안좋은 하수인을 죽이기만 하면 된다. 아, 이건 짚고 넘어가야겠다. 많은 사람들은 파멸의 예언자와 복제가 궁합이 잘 맞을거라고 생각하지만, 사실은, 내 비밀은 내 턴에는 발동되지 않는다. 그러므로, 파멸의 예언자는 내 턴이 시작될 때 죽을 것이고, 내 손에는 파멸의 예언자 두장은 안 들어올 것이다.

죽음의 이빨: 난 처음에는 이 카드가 그냥저냥이라고 생각했는데, 사실 이 카드는 상당히 강력하다. 모든 성바퀴들이 쓰는 용사의 진은검과 이 카드를 비교할 수 있다. 진은검처럼, 아니 어쩌면 진은검보다도 이 카드는 좋을 수 있다. 덱에 죽음의 이빨 한 장을 넣는 거에서 두 장을 넣는 걸로 마음이 옮겨가고 있다. 죽음의 이빨의 두번째 공격은 휘둘러치기처럼 작용한다. 물론 네 명치에 대미지는 좀 입겠지만. 더해서, 전사들은 이미 추가 데미지를 주는 많은 시너지 카드들을 운용하고 있다. 컨트롤 덱에서도, 새로 나타나는 어그로 덱에서도, 그러니까 거품무는 광전사와 아마니 광전사와 다른 격노 하수인들을 적극 활용하는 덱에서도 이 카드가 쓰이는 걸 볼 수 있을것이다. 상당히 좋다. 투기장에서도 미친 성능을 보여줄 것이다. 진은검보다 더 좋지는 못하더라도 그에 못하지도 않을 것이며, 또한 모든 하수인에게 1데미지라는 옵션은 상당히 강력하기도 하다. 아케이나이트 도끼는 죽음의 이빨이 나오면 거의 사장될 것이다. 매우 공격적인, 죽음의 이빨과 아케이나이트 도끼를 둘 다 사용하는 덱이 아니라면 말이다. 죽음의 이빨은 아케이나이트 도끼보다 훨씬 더 좋다. 

어둠의 이교도: 사람들은 당연히도 이 카드가 제일 좋은 직업전용 카드라고 한다. 3마나 3/4는 현재 이 게임에 존재하지 않는다. 제일 좋은 스탯은 3마나 3/3이다. 그리고 이 이교도는 3마나 3/4인데, 덤으로 상당히 좋은 능력도 가지고 있다. 이 카드는 매우 효율적이고, 죽음의 메아리도 간간히 발동될 것이다. 그런 경우에는 3마나에 스탯합 3/7을 받는것이다! 이 카드에 대해서 할 말은 별로 없다. 깡스탯 좋다. 사제는 이 카드로 인하여 가장 나쁜 클래스에서 탈출할 수도 있다. 현재 사제는 플레이 하는 사람이 제일 적은 클래스다. 이 카드에 대해서 별로 할 말이 없다. 그냥 모든 사제 덱에 두장씩 꽉꽉 채워넣으면 된다. 투기장에서도 스탯 덕분에 상당히 좋은 카드가 될 것이다. 다른 말 할게 별로 없다. 그냥 좋다. 논란이 되는 거는 이 카드가 '얼마나' 엄청 좋냐는 것이다. 어떤 카드가 일정 레벨 이상의 성능을 넘어서면, 얼마나 '더 좋느냐'에 상관 없이 그냥 덱에 두장씩 꽉꽉 채워넣는다. 예를 들어 보자. "이글거리는 전쟁 도끼가 얼마나 좋나요?" 정말 좋은 카드 맞죠. 근데 정말 좋으냐? 아니면 개사기냐? 난 모른다. 하지만, 그거에 상관없이, 그냥 '정말 좋은' 수준이라도 덱에 2장씩 채워넣을 것이다. 어둠의 이교도는... 어떤 사람들은 말도 안되는 카드라고 말하고, 어떤 사람들은 정말 좋다고만 말한다. 이미 비슷한 부류의 카드가 나와 있기에, 나는 '정말 좋다' 정도의 레벨에 두겠다. 허수아비 골렘은 3마나 2/3에 죽음의 메아리 2/1인데, 이 정도면 2/4와 3/4 사이의 효용성에 있다고 할 수 있다. 4/4라고도 할 수는 있겠지만, 2/4 와 3/4 사이가 더 적절하다. 

앙갚음: 이 카드는 컨트롤 덱에서는 별로지만, 빨리빨리 명치를 때리는 덱에서는 상당히 좋다. 고작 1마나에 +3/+2 버프를 준다. 상대가 내 하수인과 상대의 하수인을 교환 할때에만 발동이 되지만, 내가 명치덱을 굴릴 때는, 당연히 상대방이 내 하수인을 처리할 것이다. 이건 'niche' (틈새) 카드다. (어떻게 번역하는게 자연스러운지 딱히 생각이 떠오르질 않네요. 잘못 들었을 수도 있습니다만. 전 몇번을 들어봐도 niche라고 들립니다.) 어그로 팔라딘에 넣을 만 하다. 두개 이상의 하수인이 전장에 나와있을 때 이 비밀을 플레이 하는게 좋지만, 그건 어렵진 않다. 성기사는 영웅 능력으로 1/1 하수인을 쉽게 소환할 수 있으니까. 최악의 상황에서도, 적어도 이 비밀은 2뎀은 가할 것이다. 1/1 짜리가 버프 먹으면 4/3이 되고, 상대방은 이 4/3하수인을 처리하는걸 강요받기 때문이다. 최악의 상황에서도 적 하수인에게 2뎀은 가할 것이다. 압박을 계속 주고, 데미지도 많이 줄 수 있도록 하는 좋은 카드다. 투기장에서도 이 카드는 상당히 좋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 이유는 투기장은  하수인 위주의 싸움이 주로 많이 나오기 때문이다. 어, 투기장에서 아마도 제일 좋은 카드일지도 모른다. 이제 성기사 상대로 싸울 때 앙갚음인지, 엎드려인지, 구원인지 잘 파악이 안될 것이라는 걸 염두해야 할 거다. 약간의 심리게임을 할 수 있는 것이다. 앙갚음-엎드려 콤보로 내 하수인 하나에게 +3/+2 버프를 줄 수 있다. 
덤으로, 비밀지기, 앙갚음, 고귀한 희생, 구원 덱이 가능해질지도 모른다. 그냥 해본 소리다. 약파는 거 같기도 하고. 

아눕아르 복병: 난 이 카드를 무과금(F2P) 도적 덱에 넣어보려고 무진장 애를 썼다. 하지만 별로였다. 공 1이 더 높은 서리바람 설인일 뿐인데, 죽음의 메아리 효과는 너무 크다. 나는 아눕아르 복병을 전투의 함성을 가진 하수인들이 많은 덱에서도 넣어보려고 실험해 봤고, 내 하수인들이 내 손으로 돌아와서 전투의 함성을 다시 사용한다면 그리 나쁘진 않을거라고 생각을 했는데, 그래도 여전히 안 좋았다. 다른 방식으로 시도해 보면, 하수인이 거의 없는 덱에서 사용하는 것이다. 4마나 5/5를 그냥 받는 건데, 이러면 괜찮다. 내가 직접 이 카드를 실험해 보고 싶은 또 다른 덱은, 마치 Backspace (북미 전설 유저 닉네임) 도적 덱처럼 닥명치 덱에 넣는 것이다. 하지만, 그래도 이 카드는 사용자의 속도를 많이 늦출 것이다. 내 아눕아르 복병의 죽음의 메아리를 진짜로 발동시키고 싶나? 하지만 이말은 명치 5데미지를 잃는 것이나 다름 없다. (역주: 트럼프는 내 필드가 아눕아르 복병 말고는 없을 때, 호랑이나 로데브 같은 얘에 자폭하고 그 다음에 내 하수인을 내는 상황을 설명하는 것 같습니다. 이 경우에는 아눕아르 복병의 5뎀이 명치 대신 적 하수인에게 간 거죠. 이런 비슷한 상황을 얘기하는 것 같습니다.) 이건 잘하는게 아니다. 그렇기에, 아눕아르 복병은 나쁜 것 같다. 투기장에서는 좀 더 사정이 낫다. 한 평균 정도? 설인 보다는 덜 좋지만, 스탯을 좀 더 중시하는 플레이어라면 아눕아르 복병도 충분히 고려할 만 하다. 복병은 느린 카드다. 투기장에서는 그런 느릿느릿함을 수용할 수도 있을 것이다. 


이제 리뷰 다 마쳤다. 물론, 낙스라마스는 정말 최근에 나온 것이기에, 나는 언제나 카드들에 대한 내 평가를 바꿀 수 있는 권리가 있다.





번역 다 마쳤습니다. 동영상 듣고 컴퓨터 메모장에 옮겨 쓰는 작업이 생각보다 상당히 오래 걸렸네요. ㅠㅠ 쓰여진 영어 문장을 보고 하는 번역은 듣고 받아쓰기보다 짧게 걸렸네요.

이는 제 의견이 아니며, 트럼프의 의견입니다. 트럼프의 생각과 조금 다른 부분도 있고요. 댓글창이 토론의 장이 될 수도 있겠네요. :) 
제 실력 자체는 양민이므로 제가 자체적으로 팁을 써서 팁게에 올릴 일은 좀 멀 거 같네요 ㅋㅋ 많은 추천수 감사합니다. :)

다음은 영어 원문입니다. 의문이 되는 부분은 (?)로 표시했습니다. 

Now, on to the class cards...


Webspinner: Oh man, a lot of people are introduced to this card by the awesome class challenge where you have a thirty webspinner deck, and actually works out pretty well. Webspinner is unremarkable, in the same way that loot hoarder and novice engineer are not remarkable. Just that a card is unremarkble doesn't mean it's like a.. ....  It's a cog in the engine. Compared to loot hoarder, loot hoarder is 2 mana 2/1, deathrattle: draw a card. Webspinner is 1 mana 1/1, deathrattle: draw a card. The card you get is random and sometimes sucks, but 
the mana cost is reduced by one, and it's a beast which means you can synergize it with cards like starving buzzard, hyena, houndmaster, and overall, I think it warrants a spot in hunter decks. In arena, it's warrants....in arena actually it is really good because it is a 1 mana 1/1, and the random beast card is going to be even better in arena. Like, it doesn't do much but it's one mana, and it doesn't give you card disadvantage. So it's like, yeah, it's pretty good. 


Voidcaller: Okay, voidcaller. This is one of those cards which is not currently good in any established deck. but could be good in a deck that ran inferno and doomguard. So you can pretty much see a demon focused deck. Might even see it in a control deck with voidcaller and sense demons. I think it's a cool card. In arena, this card sucks. unless you somehow draft infernos and doomguards. 

Reincarnate: This card is one of those cool combo cards where obviously you're going to cast it on something which has a significant deathrattle effect, or a significant charge effect.... Personally, I don't think it would be that great. The thing that people are comparing most notably on are, you put leeroy, you hit the face for 6, you reincarnate,(it's like the shadowstep on leeroy.) you reincarnate the leeroy, and hit the face. Or perhaps, even, you leeroy, you hit the face, you put ancestral spirit on leeroy, you reincarnate the leeroy, you ge another leeroy,
and you hit the face for 12. But rogue does it better because they have the zero cost cards go off with the auctioneer. Uh, one of the other things is perhaps in a control shaman deck, could be useful, but, are you really using it to reincarnate your sylvanas and your cairne? Is it worth a deck slot? Who knows? In arena, this card will suck, because is too comboy. Reincarnate is one of those cards where people will try to build a deck around and it could be wildly succesful or it could not work. But it is a cool card. 

Poison seeds: This card 'currently' sucks in constructed, and might suck in general, because there are decks out there like zoo, which have a lot of minions, and you just destroy them all and replace all of them into 2/2s, that would not actually be good. Everyone says "Oh my gosh POISON SEEDS STARFALL COMBO!". Costs 9 mana. "POISON SEEDS THALNOS SWIPE!". Costs 10 mana. The card is very specific in what it does. Usually killing your own guys to trigger the deathrattle isn't worth it. Pretty much the only situation where this is only good is you're up against some very big cards that are, for druid's hard removal. Hard? It's druid's soft removal. So, you see it being good against the giant warlock pretty much and has a cool effect when you get to kill the concealed gadgetzan auctioneer. But overall just because there is too much zoo right now, it is quite bad. It is too situational. In arena, this card is even worse, because you will always face decks which don't unfairly put out huge stuff and you'll be just facing some medium guys, and you will change their medium guys into slightly smaller guys. 


Duplicate: I think, out of the class cards, this one is the weakest. You compare it with the card like arcane intellect, you pay three mana in order to draw two cards. But the hedge(?) with the duplicate is that you can cheat it out sometimes which is notably with mad scientist, or with kirin tor mage. So, when you are with zero mana duplicate, draws you two cards.. it's a little bit more interesting. And, I would say duplicate by itself is not good enough, but when you combo it with a secret type deck, mayyyybe it can work. Maybe. I personally think it is
unlikely. In arena, this card sucks. It is quite similar to the paladin card redemption where you can't control what your opponent can kill, so they can kill something garbage. Worth mentioning. Since a lot of people think that duplicate is amazing with doomsayer, is that, on your turn, the secrets don't activate. So, your doomsayer on your turn will die and you will not get two copies of it. 


Death's Bite: Originally, I was bit more subdued about this card, but it is pretty good. You can compare it with the trusilver champion on which all the paladins are running. Like this, in fact is, possibly better than that one. So I'm upping my stock of this one from maybe I would run one of it to Maybe would run two of it. The second one is a swipe, well you can take some face damage. And warriors usually run synergetic cards which deal stuff. You can see this in a control deck, you can see this in a new school aggro deck, the frothling berserker, and other rage things. It's pretty much cool. And in arena this card would be insane because truesilver is great, and this card will be just as good, if not better, because the 1 damage to all minions could be really significant. You would probably almost never see archenite reaper being run anymore with the death's bite, unless you're playing a super aggro deck where you run both death's bite and arcanite reaper, since death's bite, I could say death's bite pretty much outclasses arcanite reaper. 


Dark cultist: People have said this is the best class card for good reason. 3 mana 3/4 doesn't exist in a game right now. The best you can get is 3 mana 3/3. This is a 3 mana 3/4, and you get a cool ability with it. This card is really efficient, and the deathrattles sometimes come into play. And you're possibly getting a 3 mana 3/7! Wow. Not much to say about this card. The stats are really good. And, congratulations for priest for getting a card that might actually make priest not the worst class. Right now, they are the least representative class. Since like, there's not much to say about this card. You're gonna put 2 copies of it in every single preist deck. In arena, this card is gonna be really good, mostly because of the stats. What else there is to say? It's really good. I mean, I guess the only thing to say, is, how good is it? Like, at a certain point, it doesn't even matter how good the card is, because if a card reaches a certain level of goodness, you just put 2 copies into it. It's like "How good is a fiery war axe?". It's a really good card. Is it really good, or insane? I don't know, but even if it's really good you just put two copies into it. Dark cultist.... some people call it insane, some people call it really good, I think I would put it in the really good level as oppposed to the insane level. Because there are already cards that are somewhat similar to it. Harvest golem. It's a 3 mana 2/3 and then to a 2/1, which you can argue it to be somewhere between a 2/4 and a 3/4, or a 4/4 if you are really generous about the harvest golem. But more of a 2/4 ~ 3/4 range. 



Avenge: This card is not good in a control deck, but in a rush deck, it is pretty good. 1 mana giving 3/2 buff. Your opponent has to be the one that trades into your guy, but when you're playing it in an aggro deck, they're gonna do that. It's a very niche card, you put it into your aggro paladin deck. It's even more niche than that because you need to play it when you have more than two minions out, which isn't that hard becuase you're a paladin. You can just make a 1/1 for 2 mana, and place some other card. And almost at it's worst, it deals two damage
because your avenge buffs your 1/1 in to 4/3, and then they are forced to kill off that guy. So like, at it's worst, it deals two damage to a minion. Pretty good. Keep up the pressure, do a lot of damage. In arena, this card also gonna be pretty good, since it's all minion based combat. Aye, it would probably the best secret in arena. So you are gonna see when a paladin...more importantly when you are facing against a paladin you're not really going to know whether it is an avenge, or whether or not it is a get down, and sometimes redemption. So you actually start
playing guessing games. And that's cool. In fact an avenge plus get down combo together, to give your minion +3/+2. On a sidenote, I actually think that you might actually see a secretkeeper, avenge, noble sacrifice, redemption deck. That's kind of a strecth. Maybe.


Anub'ar Ambusher: This is a card I really tried hard to put it into a F2P rogue deck. It didn't work, because, it is yeti and it just has one more attack, and its deathrattle effect is too big. I tried to put it in a deck where there are lot of battlecries in, and thought that if my cards get returned, it wouldn't suck too much, but it turns out that it actually still suck. The other deck you might wanna consider playing with it is a deck with very few minions, and you actually just get a 4 mana 5/5, which is reasonable. And another deck I might wanna consider putting it in all-out rush deck, like backspace rogue deck, but it still probabaly slows down you too far. That's like what, do you want to trigger your deathrattle on your anub'ar ambusher? But that means you're not sending a 5 damage to the face. you're doing it wrong. So, probably bad. In arena, this card is more acceptable. I think it's about average. Take it less than yeti, but if you are looking at stats in arena, it's bit more important. It's more about value. Ambusher is a valued slow card, and maybe you can afford the slowness in arena. 



And that is it. Wow. Of course, Naxx is a really new set, so I reserve the right to change my opinion on card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