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러브라이브 인벤에서만 주로 활동하고 하스스톤 인벤에서는 눈팅, 댓글만 주로 쓰는 유저입니다.
앞서서 두 분께서 숙련자들과 중수들이 자주 범하는 5가지 실수에 대한 글을 잘 써주셨고
그 팁에서 저도 배울게 많아 번역에 감사함을 느꼈습니다.
그래서 같은 작성자인 Stonekeep이 쓴 초보자(New players)들이 피해야할 5가지 실수에도 배울 점이 많을 거 같아서
번역하여 보았습니다.
인트로는 인사말, 글의 내용에 대한 방향 소개 뿐들이라 생략했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더 매끄러운 연결을 위해 의역을 많이 했지만 오히려 원문과 맞지 않을까봐 한편으론 걱정되기도 합니다.
번역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겠으니 부담없이 더 나은 의견 있으면 말씀해주세요.

원문 : http://hearthstoneplayers.com/5-common-mistakes-new-players-need-avoid/
저자 : Stonekeep HSP

----------------------------------------------------

1. 적 영웅에게 제압기를 사용하는 것
2. 할 수 있는 플레이를 할 수 있다고 해서 하는 것
3. 영웅에게 가해진 데미지를 과대평가 하는 것
4. 도발 하수인을 과대평가 하는 것
5. 높은 등급의 카드라고 해서 좋은 카드라 생각하는 것


이 또한 많은 신규유저들이 가진 흔한 고정관념 중 하나입니다. 어쨌든 희귀도는 무언가가 있기에 존재하는 거죠, 그렇죠? 이 말은 희귀카드가 일반카드보다 좋고 전설카드가 자동적으로 덱에 들어가야한다는 걸 의미합니다.

사실 카드의 희귀도는 카드의 강력함과 아무 관련이 없습니다. 많은 기본/일반카드는 게임에서 최고의 카드이기도 하죠. 다른 말로는 많은 영웅 혹은 전설 카드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나쁩니다. 특정 조건에서만 효율적이라든가, 너무 느리다든가, 아니면 너무 많은 마나를 소모하죠.

카드를 희귀도로만 판단하지 마세요. 제가 신규유저였을 때, 빛나는 영웅이나 전설등급의 카드를 얻으면 그걸 바로 모든 덱에 집어넣곤 했죠. 왜냐하면 더 희귀한 카드일수록 더 좋은 카드라고 생각했기 때문이죠. 그러다보니 산악거인이나 괴수를 제 모든 덱에 넣게 되었죠. 정말 세보이고 멋있었고 보라색/주황색 보석을 가지고 있었으니깐요.


제가 드릴 수 있는 좋은 예시는 작은 마법사와 밀림 표범입니다. 그러니까 1마나를 더 지불함으로써 1 체력을 잃고 ... 1 주문공격력을 얻네요. 절대 이럴 만한 가치가 없죠. 왜냐하면 코볼트 흙점쟁이나 오우거 마법사와 같이 특정한 능력치 하에서만 주문공격력은 가치가 있으니깐요. 작은 마법사는 밀림 표범에 비해 당신이 그저 1 마나를 더 지불하는 거밖에 없습니다. 작은 마법사는 정말 후졌습니다. 하지만 영웅등급이죠. 저는 몇몇 사람들이 영웅등급이란 이유로 이 카드를 덱에 넣는다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이 팁은 게임 플레이와 밀접한 관련이 있는 건 아니지만 덱을 구성하는 건 게임 플레이에 엄청난 영향을 끼칩니다.만약에 신규유저들이 덱을 모두 희귀카드(혹은 그 이상의 카드)로만 구성한다면, 즉 겉멋을 부린다면, 그 덱은 아마 정말 최악의 덱이 될 것입니다. 잘 만들어진 일반카드는 보통 영웅카드나 조건부 영웅카드보다 훨씬 좋은 선택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