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클은 언제든지 환영합니다. 바로바로 글 수정하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가즈릴라]

1) 가즈릴라의 최대 공격력은 2147483647입니다. (=2^31 - 1)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name=subject&keyword=%B0%A1%C1%EE%B8%B1%B6%F3&l=4353

본문 말고 댓글 참조하세요.

2) 가즈릴라에 공격력 버프(가혹한 하사관, 창 운반꾼, 불꽃의 토템 등등)를 걸고 피해를 입는다면, 공격력 버프를 더한 후 공격력 2배가 적용됩니다. 공격력 버프가 사라진다면 기본 공격력인 6에 대해서만 2배 증가 효과가 남습니다.

예를 들어 가즈릴라에 가혹한 하사관의 공+2 버프를 건 후 피해를 입힌다면 (6+2) x 2 = 16

턴이 종료되고 가혹한 하사관의 공+2 버프가 사라지면 6 x 2 = 12가 됩니다.

 

[개들을 풀어라]

1) '개들을 풀어라'는 원래 1코스트 "내 야수들에게 공격력 +1과 돌진을 부여합니다." 였습니다.

2013년 12월 12일 패치 때 지금과 같은 효과의 4코로 변경.

2014년 1월 17일 패치 때 지금과 같은 효과의 2코로 변경.

2014년 5월 9일 패치 때 지금과 같은 효과의 3코로 변경.(= 현 상태 확정)

 

 

[검투사의 장궁]

1) 검투사의 장궁을 차고 폭덫 걸린 상대를 쳤을 때, 내 영웅은 2 데미지를 받습니다. 다시 말해, 폭덫이 검투사의 장궁보다 먼저 발동됩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l=2487  26번 항목 참조

 

 

[굶주린 대머리수리]

1) 이 카드는 원래 2코 2/2였습니다. 변경된 개풀과 조합하여 냥꾼의 핵심 드로우 수단으로 활동했었습니다.

(언제인지 모르겠습니다ㅠ) 패치 때 2코 2/1로 변경.

2014년 9월 23일 패치 때 5코 3/2로 변경.(= 현 상태 확정)

 

 

[눈속임]

1) 눈속임이 발동되었을 때, 은신 하수인도 타겟팅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원래는 안됐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name=subject&keyword=%B4%AB%BC%D3%C0%D3&l=6222

2) 눈속임 이후에 다른 덫을 걸었다면, 그 다른 덫도 발동됩니다.

2-1) 눈속임 이후 빙덫을 걸었다면, 내 영웅을 공격한 하수인은 눈속임 발동! → 다른 캐릭터 타겟팅 중... → 빙덫 발동! → 공격도 못하고 손패로 귀환(눈속임, 빙덫 소모 완료. 눈속임은 그냥 날려먹은거임)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3%C9%B2%DB&sterm=&iskin=&mskin=&l=1551

2-2) 눈속임 이후 폭덫을 걸었는데, 눈속임의 타겟팅이 된 하수인이 폭덫을 맞고 죽었다면 내 영웅을 공격한 하수인의 공격권은 사라지지 않습니다.(7/7 박사붐 공격! → 눈속임 발동! → 다른 캐릭터 타겟팅 중... → 1/1 폭탄 조준 완료! → 폭덫 발동! → 1/1 폭탄 사망! → 7/5 박사붐은 공격하지 않았으므로 다시 공격할 수 있음)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name=subject&keyword=%B4%AB%BC%D3%C0%D3&l=2442

 

 

[독수리뿔 장궁]

1) 예전에는 그냥 '비밀이 밝혀질 때마다' 내구도를 +1 얻었습니다. 상대 비밀이 밝혀져도 올랐죠.

2014년 7월 패치 때 지금 형태로 변경.

 

[산성아귀]

1) 상대의 광역기 데미지에 의해 산성아귀가 죽고 다른 하수인은 살아있을 때, 산성아귀는 효과를 발동시킨 후 죽습니다.

예를 들어, 상대방의 눈보라나 신성화에 의해 내 산성아귀와 풀피 사바나 사자가 데미지를 입는다면, 산성아귀는 침을 뱉고(=피해를 입은 사바나 사자를 처치하고) 죽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name=subject&keyword=%BB%EA%BC%BA%BE%C6%B1%CD&come_idx=3559&iskin=&mskin=&p=1&query=list&my=&category=&sort=PID&orderby=&sterm=&x=0&y=0

2) 자락서스는 필드에 나온 후 전함에 의해 내 영웅을 군주 자락서스로 교체합니다. 이 때 성기사의 비밀인 신성한 시험, 참회나 사냥꾼의 비밀인 저격의 효과를 받는데, 저격에 의해 데미지를 입더라도 산성아귀에 의해 죽지는 않습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name=subject&keyword=%BB%EA%BC%BA%BE%C6%B1%CD&l=5749

 

 

[섬광]

1) 섬광은 원래 1코였습니다. 2014년 12월 9일에 2코로 너프되었습니다.

 

 

[속사]

1) 실탄 장전 사용 후 속사를 사용하여 손패를 비워도, 실탄 장전의 효과가 먼저 발동됩니다. 따라서 속사의 드로우 효과는 발동되지 않습니다.

https://twitter.com/CM_Whirthun/status/623988097139617792

 

 

[저격] [폭발의 덫]

1) 비밀 역시 주문공격력 버프를 받습니다. 따라서 내 필드에 탈노스가 있다면 저 덫들은 각각 5, 3의 피해를 줍니다.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559&l=2487 30번 항목 참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