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딜 계산과 원리입니다.

  흉폭한 늑대는 데미지를 입으면 질풍(2회 공격)과 데미지 추가 1 능력을 얻습니다. 사령관이 뜨고, 늑대가 놓이면 늑대는 놓여진 턴에 공격이 가능합니다. 내면의 분노를 늑대에게 걸어주면 늑대는 즉시 질풍과 데미지를 얻죠. 내면으로 추가되는 데미지는 3 입니다. 여기에 부상 하수인들의 체력과 공을 올려주는 광란을 쓰면 3 + 3 이 업이 됩니다.

  딜 계산은 간단하게 정리 합니다.

  사령관과 늑대 내면의 분노는 기본적으로 가지고 있어여 콤보가 가능합니다. 이 3 가지의 덱이 있을 때 기본 콤 데미지는 12 입니다.

  여기서 내면의 분노가 중첩되면 데미지는 6 추가, 광란이 추가되어도 6 추가 입니다. 하수인이 떠도 6 추가(사령관의 버프로 하수인이 그 턴에 치는 데미지 2 포함)입니다.

  덱관리를 잘하면 최대 2 번 몰아치기가 가능하니깐 한타임에 적의 피를 절반 이상은 빼야 합니다.

  하수인들로 조금씩 빼주는 것도 좋고, 딜 계산하실 때 전사가 들고 있는 무기 데미지도 계산 하셔야 합니다. (분노 2 중첩, 광란 2중첩이나 분노 2 중첩, 하수인 2 마리면 30 깝니다. 피를)









  

  첫번째 덱이 올인성 몰아치기 덱이었다면 이건 적의 반격 데미지와 셀프 버프를 이용해서 적을 제압하는 덱입니다. 적의 반격을 부엉이로 풀 수 있다는 장점과 라인 클리어가 법사급으로 좋은 점이 있습니다.

  기본 운영은 잔인한 감독관과 내면의 분노로 아군을 강화시키고, 구루바시가 쌓이거나 아군 유닛들이 쌓이면 소용돌이로 한번에 버프를 주는 것입니다. 아군의 유닛들이 쌓이기 전에 적의 필드가 쌓인다면 하늘빛 비룡 후에 소용돌이와 회전베기를 이용합시다. 비룡의 버프는 전사의 기술 데미지(회전베기, 격돌, 소용돌이)도 모두 증가시킵니다.

  단점으로는 난투의 부재와 사령관이 없기 때문에 덱이 잘 뜰때 몰아치기가 약합니다.

  





  






  이건 중후반을 바라보는 덱입니다. 주요 콤보는

  그롬 + 내변의 분노 콤보

  늑대 + 내면의 분노 + 광란 콤보

  그루바시 + 감독관 + 내면의 분노 + 소용돌이 콤보

  기본 운영은 줄진과 태양 길잡이로 최대한 버티어야 하는데 우리 나라섭은 2~3 짜리 몰아치기가 대세라서 버티기가 참 힘듭니다. 사실 이 덱은 왜 추천을 먹은건지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이건 무기 전사류의 덱에서 전사와 상성이 좋은 모험가, 늑대 인간을 넣은 덱입니다. 기분 운영은 무기를 이용해서 최대한 이득을 가져가면서 마나가 쌓이면 내면의 분노와 감독관 소용돌이로 버프를 넣어야 합니다.

  거품무는 광전사는 아군 적군 가리지 않고, 적의 숫자도 가리지 않고 하수인들이 피해만 입으면 데미지가 증가하기 때문에 중반에 소용돌이한방이면 순식간에 괴물이 되기도 합니다.


  이건 무기 전사 덱입니다. 덱을 올린이가 나머지 두개는 무기로 채우던지 2~3 하수인을 보강하라고 적었네요. 그롬 대신 다른 전설도 무방하답니다. 이 덱도 약간의 운이 필요한데 무기 제작자가 뜨기전에 이글거리는 전쟁도끼가 나와주어야지 편안해집니다. 법사에게 약하고, 무기를 벗기는 하수인이 뜨면 족망입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