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을 읽던 중 비취우상과 관련하여 가젯잔 얘기까지 나오길래 오늘 처음으로 회원가입을 하여 위 카드들과 추가로 비취드루의 문제와 해결책에 대하여 한번 적어보려 합니다.

 

다소 어설픈 내용이 있을 수 있으니 그런 부분에 대한 지적은 감사히 받겠습니다.

 

엣헴.

 

※주의 : 다소 긴 내용으로 지루함을 느낄 수 있음.

 

심신이 약하시거나 인내심이 부족하신 분은 뒤로가기를 눌러주기 바람.

 

뒤로가기←

 

일단 비취우상은 너무 적은 코스트라 드루가 후반으로 갈 수록 부담없이 쓸 수 있다는 것 입니다.

 

이로 인해 7/7 8/8짜리 하수인들이 아무렇게나 나오면서 게임이 터지는 것이죠.

 

게다가 혹시나 모를 탈진전까지 막아주기도 합니다.

(물론 탈진을 막겠다고 비취우상을 꼭 넣어야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하지만 혹시나 모를 예외적인 상황을 막아버린다는 것이 크죠.)

 

이러한 비취우상의 특성이 가젯잔과 만나면서 엄청난 시너지효과를 발휘하게 됩니다.

 

여기서 또 가젯잔을 말씀드리자면

 

주문도적이 끊임없는 드로우를 할 수 있는 이유가 가젯잔이라는 카드와 도적의 저코스트 주문이 만나서 드로우는 드로우대로 주문은 주문대로 쓰는 상황이 됩니다.

 

비취우상과 가젯잔도 위와 같은 입장입니다.

 

저코스트의 비취우상이 가젯잔의 드로우와 만나서 계속적인 드로우와 함께 스텟이 어마무시한 하수인들이 나오는거죠.

 

이러한 특성때문에 컨트롤덱은 비취드루를 만나면 후반을 볼 수도 없고 게임을 끝내게 됩니다.

 

그렇다면 이번에는 어떻게 해결하면 좋을지 한 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일단 가장 큰 논란의 대상인 비취우상과 더불어 비취드루를 어떻게 하면 좋겠느냐 라는 부분에 대해서는 저도 잘 모르겠습니다...

 

분명 비취드루는 어그로에겐 약하지만 컨덱에겐 강한 모습을 보입니다.

 

두 덱의 가장 큰 차이점은 당연 시간싸움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비취드루는 초반에 약한 모습을 보이지만, 중 후반엔 아주 강한 모습을 보이기 때문이죠.

 

그런 비취드루를 받쳐주는 카드가 어떻게 보면 비취우상이라고 할 수도 있습니다.

(다른 예외적 카드들도 많긴 하지만 제일 핵심이라 생각되는 카드인 것 같습니다.)

 

그렇다면 어그로에게 밀리지 않으면서 후반에 약한 모습을 보이는 비취드루를 목표로 조정을 해야 합니다.

 

가장 조정해야 할 비취우상부터 조정해 봅시다.

 

1. 코스트를 조정합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너무 적은 코스트라 후에 상대에게 부담을 줄 수 있는 카드입니다.

 

많은 댓글들을 보았지만 많이 보였던 댓글중 코스트를 조정하자는 말들이 유독 많이 보였습니다.

 

조정내용은 대체로 "쭉 1코가 아닌 덱에 넣을 때 마다 코스트를 추가하자."라는 말이였습니다.

 

저는 위 내용에 약간의 수정사항을 넣어보았습니다.

 

처음 1코 그 다음 1추가가 아닌 처음부터 0코로 시작해서 2코씩 늘리는 방안을 생각했습니다.

 

이러면 드루의 뒷심을 더 약화시킬 뿐만 아니라 초반에 드루에게 힘을 실을 수 있습니다.

 

2. 카드 능력을 조정합니다.

 

위 글을 읽으시고 의문을 가지시는 분들이 계실겁니다.

 

아무리 그래도 초반0코는 아니지 않느냐라는 내용일 겁니다.

 

그래서 카드의 능력을 살짝 조정하기로 했습니다.

 

비취우상카드를 3장 덱에 넣는 것이 아닌 덱에 1장 손패에 2장씩 넣는 방법을 생각했습니다.(단 손패에 있는 카드는 소환만 됨.)

 

그럼 초반 패에 우상을 가진 드루는 1장을 덱에 넣고 2장을 손에 넣어서 2코스트가 늘더라도 비취골램을 빨리 불리느냐, 아니면 0코로 바로 내느냐 라는 선택을 하게 될 겁니다.

 

제가 위와 같이 조정한 이유는 가젯잔+비취우상 콤보를 막음과 동시에 비취드루에게 초반 힘을 주기 위함입니다.

 

물론 가젯잔이 비취우상으로 드로우를 땡기는 것은 아니지만 다른 카드들은 어떻게 손을 댈 지 몰라 그냥 두었습니다.

 

그리고 가젯잔이라는 카드를 건드리지 않은 이유는 너무 건드리면 도적에게까지 영향을 줄 것 같아서 비취우상을 조정해 보았습니다.

 

혹시 가젯잔에 대한 의견이 있으시면 서슴없이 공유해 주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