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아하는 카드는 아니지만 재너프 명분이 부족하다고 봄
6코너프 후 컨셉덱의 드로우 수단으로 쏠쏠했고
다시 욕 먹기 시작한 건 고신속 요그드루부터
경매인은 정규 이번 1달 메타 한정 사기카드임
다음 메타에서는 어떨지 까봐야 아는 거고
야생에선 가젯잔 경매인은 힘도 못 쓰는 카드
경매인 들어가는 덱 파워 자체가 사기는 아니라는 말

가젯잔 연계하기 딱 좋은 카드를 자꾸 주면서 밀어주는데
사기가 안 되면 이상하지 덱 짜라고 자꾸 밀어주는데..
하스스톤은 개발진 의도가 덱구성에 너무 강하게 작용함
수수께끼경매인처럼 누가 봐도 비밀덱 만들라는 거구나
식기골렘, 말체임프처럼 누구나 버리기흑마를 떠올림
지금 가젯잔 사기성 문제도 덱 짜라고 계속 밀어줘서
정상인 카드가 사기가 된 거지
6코경매인은 문제를 일으킨 카드는 아님.

특정직업만 사용이 문제면 도적 전용으로 주면 되고
오히려 직업 전용이 더 형평성에 어긋난다고 보는데..
공용으로 가젯잔 다른 직업도 경매인 써먹을 수 있게
검귀는 중립이지만 사제전용이듯
경매인도 다른 직업도 쓸 수는 두는 게 맞다고 봄

이미 실시한 너프로 새로운(?)메타가 형성됐고 또 너프할
이유도 필요도 있겠지만 블리자드는 스타일 상 절대 안 함
새 팩 나오고 뉴메타 보고 너프 논의해도 안 늦다고 봄

다음 팩이 대마상급 망팩이라 경매인이 계속 날뛸 수도
역대급 흥팩이라 경매인 따위는 사장될 수도 있음

가젯잔경매인덱은 하나 같이 단점, 약점이 뚜렷함
새팩에서 퀘스트를 위시한 새 컨트롤덱이 많이 나오길

다음 메타도 고착화되고 재미없어서 꼭 너프가 필요하면
드루는 넘치는 마나 없애고 바로 드로우만 해야 한다고 봄
도적은 맘가ㅡ하수인ㅡ주문하면 맘가 날아가는 게 어떨까
아니면 가젯잔 전투의함성화/체력 2로
이 모든 너프 안 논의가 지금 필요하진 않음.
드로우카드 흥망은 전격 신총에서 보듯이 다른 카드들과의 연계에 더 밀접하게 엮여있음.
쓰이다 안 쓰이는 전력질주나 안 쓰이다 쓰이는 육성처럼.

지금 1티어덱들이 못 이길 개사기덱들도 아니고
어떻게든 1티어덱은 나오는데
끝도 없이 너프만 하는 것도 의미 없는 일임.
전격 신총 활개칠 때 그렇게 징징대던 사람들이
가젯잔경매인을 그 개사기들보다 높게 평가하고 있네;
어떻게든 경매인 까보려고 전격 신총을 낮게 평가하다니
과거는 다들 잊으셨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