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광역기가 많이 추가되서 흑마 티어가 확실히 이번 확팩 이후로 오른거같습니다.

운영법은 흑마의 영능 특성상 1뎀 때문에 하수인 2대1 교환도 많이 당했지만 영능으로 한 장 더 드로우 한다는 마음으로 명치는 최대한 아끼면서 플레이했습니다.

10턴 넘어가면서 상대랑 내 패가 서로 말라갈때 흑마 영능이 타 영능보다 훨씬 좋다는걸 느낄 수 있었습니다.  다른 직업처럼 사기는 못 쳤지만 무난하게 힘싸움으로 필드 먹으면서 플레이하니 괜찮네요 한판은 11승 구간에서 돌냥 만나서 명치 터져서 졌습니다.

 

간단하게 최근 투기장 느낀 점은 전사는 새로 무기가 추가되지 않아서 그런지 무기가 예전처럼 잘 잡히진 않는 느낌이라 하향 같았습니다.

법사 역시 큰 사기 카드가 추가 되지 않은 상황에서 카드 풀만 늘어나서 불기둥이나 불땅차가 더 안잡히는 느낌이 들었고 뭔가 예전엔 7승은 할 수 있을거 같은 덱들도 이젠 5,6승하는 느낌도 들더라구요. 타직업들은 상향됬는데 혼자 제자리라 하향인 느낌?

기사는 사기 칠 수 있는 카드들이 많이 추가되었는데 1코에 모든 하수인 11부여라던지, 5코 하수인 중에 같은 역활하는 하수인이있는데 패말리면 좀 아쉬운 카드들이 되어버려서 좋은 카드는 맞는데 애매한 점도 있는것 같네요

사제는 몇판 안해봤지만 3코 전함 생명력 3부여나 용폭탄 등등 좋은 카드들이 많이 추가되서 괜찮아진거 같아요 사제는 버프로 사기치는 맛으로 하는거같아요 ㅋㅋ

나머지 직업들은 제가 거의 안해봐서 말을 아끼겠습니다. 어디까지나 주관적인 견해이기 때문에 참고 정도만 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