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블소 트래픽율인데 확실히 처음 폭발적인반응과달리
하강세가 가파릅니다. 다만 아직까지 버티고있는점을 생각하면 관리만 잘하면 북미 가능성은 남아있는상태입니다.

메타크리틱점수와 흥행은 역시 별도이긴 한거같은데... 문제는 늦게진출해서 본래수준보다 저평가받고,(그 많은시간동안 현지화안하고 뭐한건지;) 지적받았으면 빨리빨리 고쳐야되는데 뭔 뻘짓거리인지 모르겠습니다


비교대상으로 올리는 서구권 성공했다는 테라 북미입니다(테라 유럽은 완전히 폭상망한상태라... 올릴필요는없어보입니다) 스팀쪽 유저수도 더 있기때문에 좀더 추가되는 유저수는 있을겁니다
트래픽율은 블소에비해 낮지만... 장기간 지속해온 게임인만큼 안정적입니다.

일딴 트래픽율이 모든걸 말해주진않습니다
홈페이지 용량과 홈페이지활동유저량에따라 트래픽율이 더 변화하는게 있기때문입니다
다만 어느정도인지 대충 유추해보는 용도로는 나쁘지않습니다.

당장에 북미블소를 유추해 보자면 아직 인기는 남아있지만 이대로 배짱장사하다간 얼마안가 멸망할거같네요
호갱화 완료된 중국 한국의경운 호갱화당시 급격한트레픽 하강율을 보였지만 현재는 매우안정적인 상태입니다.

아 참고로 북미에서 진짜 크게성공한 파판14나 길드워2 트래픽을 비교하자면
파판14보단 아직 두배가량많고 길드워2보단 살짝밀리기시작햇습니다


많은분들이 망하라고 기대하고있을텐데...
아마 진짜정신차리고 길드워2나 테라엔메스 및 스퀘어에닉스의 파판14 글로벌섭 급으로 운영하지않는이상 기대되로 끝날거같습니다.

게임초창기평이 아무리좋아도 서비스에서뻘짓하고 해외진출보내야될시기 놓치고 그시간동안 현지화안하고...
경영진마인드가 뭔지 진짜궁금하단 말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