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들 아시다시피, 몽크는 딜에서 평타비중이 제일 높아양 (자동공격 주기로도 알 수 있죠. 라바나 발톱 2.4, 라바나 창 2.8, 라바나 쌍검 2.6)

그리고 평타는 몬스터 쪽으로 캐릭터 머리가 가있어야만 나갑니다.

횡이동의 장점은 카메라 고정일 때도 캐릭터 고개가 앞으로 향하면서 이동은 옆으로 하는 점이에요. (카메라 고정 한정입니다. 캐릭터고정 - 횡이동 x여도 마우스로 화면 움직이면 횡이동이랑 똑같아요. 뒤로 이동할 때 카메라고정은 뒤로 뛰는거 빼고는 차이 없습니다)

그래서 카메라고정-횡이동이나 캐릭터고정 때 옆으로 이동한다면, (세모가 머리방향입니다)

△    
○ → 

이렇게 이동하는데, 카메라고정-일반이동이면 아예 고개를 돌려서

△    
○ → 

이렇게 이동합니다



그래서 옆으로 이동하면서도 몹을 팰 수 있어요

그리고 스킬을 쓰면 자동으로 머리가 몬스터쪽으로 향하는데 (디폴트값)

워낙 몽크는 무빙이 많다보니 글쿨 사이에 무빙하고 쿨 돌아서 다시 스킬 써서 고개 돌아가기 전에는 다른데를 바라보고 있어서 평타가 안 나갈 수 밖에 없어요.

ACT로 평타가 얼마나 차이나나 한 번씩만 대충대충 실험했습니다




카메라고정 - 횡이동 DPS 1242.27 3:02분 평타수 83





카메라고정 - 일반이동 DPS 1216.76 전투시간 3:11분 (실수로 음양투기참 빼먹음.. 위의 음양투기참 데미지를 DPS로 계산하면 20.34가 나오는데, 더해주면 1237이 나왔겠네요) 평타수 79로, 전투시간은 9초 더 긴데, 평타는 4대 덜 쳤네요.

결과적으로... EncDPS 5 차이나네요 편한대로 하삼...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아무래도.. 운빨요소보다 횡이동 유무의 차이가 더 적은 것 같습니다. 부대 내 닌자분이 횡이동으로 바꾸고 DPS가 50이나 올랐대서, 차이가 클 줄 알았더니;;;

DPS 낮게 나오시던 분들은 뭔가 다른 차이가 있으신 것 같습니다. 한번 잘 찾아보시길...



★황도십이문서※정품★그주사나직송§§아니무스§§☃부담감NO☃♬알라그@석판♪묶음혜택제공☃

-----------------------------------------------
수정. 통상이동으로 한번 더 쳐 봤습니다.


(실수로 최후의일격 한 번 썼다아....)

철산고가 한번 덜 들어갔는데, 최후의 일격 실수로 썼으니 쌤쌤 같네요.

똑같이 쳤는데 평타 수랑 DPS가 더 줄었네요. 그래도 차이는 크지 않습니다. 역시 횡이동 영향은 생각보다 훨씬 적은 것 같네요. 다만, 전체 평타 수는 횡이동이 더 높은 것이 분명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