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호사의 상담을 받아 6월 2일 명예훼손으로 먼저 고소를 진행하고자 상담을 받았으나, 경찰 수사관님 께서는 "트위터는 외국 기업이기 때문에 외국의 법률화 회사 내부 규율을 따르게 되는데, 외국에는 명예훼손이라는 법이 존재 하지 않는다. 국가가 해당 기업 쪽으로 압력을 행사하여 정보를 받아내는 등 그런 제스쳐는 취할 수 없다." 라고 말씀하셨고, 저는 좌절 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 저는 당연히 상대방의 인적사항이나 개인정보 등 수사에 필요한 거의 모든 정보를 알고 있으며, 공연성을 띄고 기사로 나오거나 SNS, 각종 커뮤니티에 소식이 퍼지며 공론화 또한 되어 있음에도 수사가 불가능하고, "미래가 불투명하셔서 힘드시겠지만 상대방의 고소가 들어오기 전까지 기다리셔야 할 것 같다." 라고 말씀해주셨습니다.
저는 성범죄에 대한 법률과 정보를 찾아보기 시작했고, 피해자의 고소가 없이도 수사가 진행 될 수 있는줄 알았는데,  수사관님께서는 전혀 아니라는 방향으로 행동을 해주셨고, 결국은 수사 거부 라는 답변을 받고 경찰서를 나올 수 밖에 없었습니다
오늘 새벽, 즉 6월 4일 새벽에 저는 더 이상 팀에 피해를 끼칠 수 없어 팀 탈퇴를 결심하였습니다.

사건이 이슈가 돼버린 이상 저는 프로를 하고 싶어도 할 수가 없게 되버렸습니다,저에게 남은 마지막 꿈이였는데 이렇게 잃어버리니 씁쓸하기만 합니다
실제로 이미 팀에 이미지 손상이나, 수사 지연으로 인해 팀 활동이 중지되자 팀을 탈퇴하는 선수도 발생하였으며, 이런 형국으로 흘러가는 것을 더 이상 원하지 않았습니다.
저는 물론 죄책감을 크게 느꼈으며, 제 미래에 대해 걱정이 되었고, 이번 사건에 대해 억울하여 죽을 것 같다는 감정을 느꼈습니다.
6월 3일 저를 고소한다던 상대방은 트위터 계정을 잠구고 상담을 받는다고 합니다.

더 이상 저는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증거를 구할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CCTV는 경찰 협조가없으면 구하지못합니다
자칭 강간 피해자라고 하시는 분이 고소를 안하시고 사이버 상에서 남의 프로를 향한 꿈과 도전의식을 이런 식으로 불살라버리시고 어디로 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이번 사건으로 인해 저는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구설수에 오르게 되었고, 더 이상 프로게이머로서 활동 할 수 없게 되었고, 꿈 꿀 수도 없게 되었습니다. 저에게 마지막 남은 꿈이였는데, 이런식으로 허망하게 잃어버리니 너무 허탈하고 씁쓸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