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음질 무선 코덱인 LDAC 와 APTX HD 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파이 포터블 앰프를 소개합니다.

 

 


AMPIO G1 은 블루투스 5.0을 지원하며 무선 방식으로는 최고음질인 LDAC 와 APTX HD 를 모두 지원하는 하이패드 앰프입니다.


LDAC는 최고 24/96Khz 까지 지원하고 있으며 APTX HD 는 24/48Khz 까지 지원 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새로 업데이트 예정인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버전부터는 LDAC 를 기본지원하고 있어 매우 기대가 되는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AMPIO는 SRC 최대 32bit/384Khz 까지 지원 하고 있습니다.


USB 입력의 경우는 24bit/96Khz까지 지원 하고 있습니다.


AMPIO G1 모델은 HI-RES 인증까지 모두 받은 제품입니다.

 

 


입력은 블루투스와 USB , AUX SPDIF 를 지원하고 있으며 출력은 3.5mm 오디오 단자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뒷면에 인풋 단자입니다.

 

 


색상은 블랙과 골드 2가지 색상이 출시 될 예정입니다.

 

 


갤럭시 S8을 안드로이드 8.0 오레오로 베타 업그레이드 하여 테스트를 진행 하여 LDAC 연결을 해보았습니다.


APTX HD 의 경우는 현재 LG V20 및 G6 ,V30 이 지원하고 있습니다.

 

 


PC와 노트북 연결시에 USB 24/96Khz 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고임피던스의 헤드폰 연결시 기본 스마트폰 출력으로는 부족한 부분이 보였으며 AMPIO G1의 경우 무리 없이 구동이 가능하였습니다.

 

 


테스트 해본 리시버로는 AKG K3003 과 베이어다이나믹 XELENTO 였으며 비교한 제품으로는 스마트폰 중에 음질이 우수한 제품인 G6 였습니다.


G6와 직결로 연결한 것과 LDAC 블루투스 방식으로 비교시에도 유선과 무선의 차이에도 불구하고 LDAC 연결쪽이 더 소리가 좋았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느낌이 적용된 부분이기 때문에 참고만 해주시기 바랍니다.


블루투스 무선 방식의 LDAC와 APT-X HD 코덱을 모두 지원하는 기기가 현재 거의 없기 때문에 비교할 수 있을만 한 제품은 없으며 고가의 리시버를 활용하시는 분들 중 고음질 코덱을 경험해 보시고자 하는 분들에게 추천해 드립니다.


AMPIO G1의 정식 출시는 12월 말경으로 예정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