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력대로 잡히지않는 매칭, 짧은시즌 탓에 양학이 별문제없단 글을 보았습니다.

맞습니다. 시스템이 문제가 맞는데 양학이 나쁜것도 맞아요 무슨이유든 고의적인 양학은 나쁜겁니다. 특히나 본인의 이익을 위해 처음하는 유저들 최다킬내서 영상제목에 "신기록!! 00킬 실화냐?" 이런 행동을 말하는겁니다.

 스트리머들도 유명인, 연예인과 같은 공인입니다. 대중들에게 영향력이 있다는 뜻이죠. 그런 스트리머들이 최대킬(양학)영상을 올리고 20~30명씩 킬하는 영상을 보고 동경하는 시청자들, 유저들 엄청나게 많을겁니다. 그래서 요즘 최다킬, 킬 많이하는 플레이방식 = 배그잘하는 것 이란 인식이 박혀서 너도나도 우승보단 양학을 원하고 양학 할 확률이 높아질 것 이란 뜻입니다.

 동접자수가 몇십만인데 양학하는 사람 몇프로도안된다? 그래서 배린이들은 양학러 만날확률도 낮고 양학인지도모른다? 저레이팅에 죽거나 양학하는 사람한테 죽거나 거기서 거기다? 맞는말입니다. 어떻게든 못하면 죽으니까요.

 그런데 지금이야 별 문제없더라도 이걸 방치하고 시간이 지나면 서서히 망겜으로 좀먹어간다는게 문제입니다. 근본적으로 올바른 게임방식이 아니니까요. 아직 시스템이 문제지만 시스템이문제라고 양학이 정당화될순없습니다. 

결과적으로 이 문제는 블루홀이 해결해야합니다. 유저들은 양학이 나쁜 것이라고 알리고 의견을 내는것 밖에 못할 뿐이죠.

 다른유저들 생각은 어떨지 모르겠지만 제 생각은 이렇습니다. 내 인생게임 배그가 잘 되고 롱런하길 바라는 마음 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