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오늘은 많은 유저분들이 한번은 들어보셨고 실제로 습관이 되신
'기울기를 하는게 반동제어에 도움이 된다.'라는 배틀그라운드에 널리 알려진 상식에 대해 관찰해보겠습니다


많은 유저분들이 기울기가 반동제어에 좋다는 말을 들으셨을테고, 저 또한 그러한 말을 전해들어서 기울기를 평소에 쓰기 시작했던 한 유저입니다
하지만 왜 기울기가 반동제어에 도움을 주는지 정확한 이유를 모르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우선 기울기의 반동제어효과를 파헤쳐보기 전에

AKM노파츠로 기울여 쏠 때와 그냥 쏠 때의 탄박힘이 어떻게 다른지 육안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40발의 탄을 다 박았을 때 두 가지를 비교해보니 높이차이가 없었습니다 그러니깐 반동차이가 없다는 말입니다
반동차이가 없는데 도대체 기울기를 할시 반동제어가 쉬워지는 원인은 도대체 무엇일까요


반동차이를 실험하기 위해 여러번 쏘던 도중 저는 초탄과 2번째탄이 박히는 위치의 패턴이 기울였을 때와 그냥 쐇을 때와 다른 것을 확인했습니다
어떻게 다르냐면 상당히 높은확률로 기울인방향으로 두 번째탄이 치우쳐서 박힌다는 것입니다

즉 그냥 쏘면 수직반동인데 기울기를 할시 대각선반동으로 바뀐다는 소리인데요
초탄과 2번째탄이 일정한 방향성을 가지게하는 대각선반동은 기울기기의 방향성과 동일합니다
오른쪽으로 기울일시 2번째탄이 오른쪽으로 치우쳐서 박혔고 왼쪽으로 기울일시 2번째탄이 왼쪽으로 치우쳐서 박혔고
기울이지 않고 쏘면 2번째탄이 그대로 위로 올라가서 박혔습니다

이렇게 탄 박힘 패턴을 보고 기울기시 동일한 방향으로 대각선반동이 생성된다는 원리를 확인할수있었는데요

여기 까진 그저 분석이지만 정말로 이 사실이 중요한 이유는 
기울기가 반동제어에 도움을 주는건 그 기울기의 방향이 타켓의 움직임과 동일할 때만 그러하다는 것이고
기울기의 방향이 타켓의 움직임과 동일하지 않을 때는 오히려 반동제어를 힘들게 만든다는 것입니다

오른쪽으로 이동중인 적은 오른쪽으로 기울여서 쏘는게 효율적이고
왼쪽으로 이동중인 적은 왼쪽으로 기울여서 쏨으로써 왼쪽방향성의 대각선반동을 생성해서 반동제어의효과를 보는 것이고
가만있는 적은 기울이지 않고 그냥 쏘는게 더 효율적이라는 결론!! 

가만있는 적을 기울이지 않고 그냥 쏘다니... 기울이고 쏘는게 훨씬 잘맞던데...
제가 직접 이 결론을 도출하긴 했지만 믿기지 않습니다 흐흐흐흐그흐ㅠㅠ
왜냐하면 전 이미 무작정 기울여서 쏘는 것이 습관이 되었고 적응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적의 움직이는 방향에 따라 Q를 할지 E를 할지 달라져야하는 기울기 사격술이라는 반동제어기술을 
전 아주 개판으로 쓰고있었던 겁니다만 이미 습관이 되고 적응이 되어서 지금은 이게 더 잘 맞는단 말이지요....

하지만 전 깔끔한 에임을 위해서 앞으로는 타켓의 움직임에 따라 기울기의 방향을 달리하는 올바른 기울기 사격술을 연습해야겠습니다!!

여기까지 기울기의 반동제어효과의 원리와 적용방식에 대한 고찰을 해보았습니다!!

글을 읽으시는데 불편한 점이나 개선의 여지가 있으시다면 
댓글이나 쪽지로 남겨주세요~!
(글이 유익하셨다면 유튜브 영상 한번씩만 시청 부탁드립니다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