팁 올린글에 간단한 샷발공략도 있음!

초반스타트

초반스타트운영법에는 여러 방법이 있음.

1. 차젠위치로 낙하산을 타고 차를 구해서 외딴곳 혹은 짤집에서안전파밍

대부분 랭커들이 전적유지를 위해 초반교전을 피하고자 많이 하는 스타트임.

장점으론 초반에 안정적이게 파밍해서 광탈하는것을 막을수있음. 뿐만아니라 차도 있어서 중후반운영도 안정적으로 가지고갈수있음.

단점으론 외딴곳에서 안전파밍하다가 사람의 흔적을 발견하면 공포감 오짐(주관)과 파밍후 차타고 자기장으로 복귀하다가 갑붕싸당할수도있음.

배린이에게 비추천함.
괜히 따라했다가 파밍하는데 시간은 다버리고 죽어서 재미도없고 기분도더러움.


2. 짤파밍

대도시를 피하고 적당한 짤집들로 낙하산을 타고가서 파밍후 시작하는것임.

대도시같은경우는 존버가 상당히 많아서 존버를 피하고 짤파밍을 하게 되면 보통 1~2명정도 혹은 혼자내릴가능성이 큼.
그래서 적당한 초반교전도 즐길수 있거나, 대도시보다 안정적인 파밍스타트가 가능.

단점으론 파밍후에 차를 구하지 못하면 매우 암울한상황들이 자주나옴.
자기장이 멀면 겁나뛰어야되고, 언제 사방에서 적이 나올지 모름. 상당히 위험한 상황이 자주 나올수있음.

차가 매우 중요함.

3. 대도시

포친키,로족,밀타,학교,밀베,페카도등 사람이 많은곳으로 낙하산을 타고 싸우러가는거임.

장점으론 역시 초반교전의 재미를 느낄수있고, 킬도 챙길수있음. 또 대도시다보니 나올때 템이 상당함.

단점으론 살아나오기가 매우 힘듬.
대도시라도 파밍을 위해서 적당히 돌아다녀야하는데 부족한 템상황으로 자주교전할확률이 매우 높음.
빡고수라도 죽을확률이 상당함.

초반운영의 핵심
*비행경로
*자기장
*보급

비행경로주위에 사람이  다수 있다는걸 꼭 인지해야함.
본인이 템파밍을 위해 달리거나 차를 타고있는데 그곳이 비행경로근처라면, 짤집은 이미 털렸거나 혹은 주변에 사람이 있을 가능성이 높음을 꼭 기억.

또, 자기장이 본인이 내린곳과 상당히 거리가 멀다면, 파밍보다 차나 오토바이를 꼭 구해야한다는것을 반드시 기억.

마지막으로 초반 보급은 경쟁률이 매우 적음. 보통1~2명정도
단, 초반보급을 먹기위해서는 거의 반드시 차가 필요하고, 운이 매우 중요함



중반


중반까지오게되면 기본적인 총과 구상 수류탄등 약간의 템은 갖추어져있음.
중반에는 선택지가 갈림.

존버 or 여포

1. 존버

중반정도때 자기장 중앙에 포진되어있는 집들로 빠르게 가서 존버하는거임.

장점으론 후반까지 안정적이게 갈수있을뿐만아니라, 좋은 포지션을 선점할수있어서 후에 사람들이 들어올때보다 더 유리함.(공격보다 수비가 유리)
또, 샷발이 좋다면 지나가는 차,사람등을 공격해서 킬도 챙길수있음

단점으론 템이 빈약하고, 재미없음.
자기장줄어들때까지.. 사람올때까지.. 기다려야함

2. 여포

사람찾으러 돌아다니고.. 보급보이면 달리고
혹은 사람들 지나가는 경로에서 대기하다 오면쏘고, 차도쏘고, 여러 이유로 싸우는것을 말함.

중반되면 대부분 풀템이 아니고 템이 대부분 듬성듬성함.
파츠가몇개빠지거나 차가없거나 등등
그래서 사람이 보이면 가진것을 뺏고자 싸우는것을 말함.

장점으론 승리한다면 템이 매우 빵빵해져서 후반에 유리할수있고, 킬도 더 챙길수있음.

단점으론 샷발이 상당히 좋아야함. 그럼에도불구하고 싸우다가 양각잡힐확률도 높아서 죽을확률이 높음.
또 지형위치에 따라 다르지만 중반에 안정적이게 자리잡은 존버유저보다 불리함.

중반운영의 핵심
*샷발
*차
*보급

중반부터는 템이 기본적인건 갖추어져 있어서 상대방과 교전에서 이기려면 역시 샷발이 중요함.

또 꼭 차가 필요함.
차가 없으면 달려야하는데.. 지형과 자기장에 따라 다르지만 달리는 행동은 항상 매우 위험함을 기억

중반의 보급은 본인이 정말 잘하는것이 아니라면 혹은 운이좋아 코앞에 떨어진게 아니라면 가급적 먹는것이 아님.
중반되면 대부분 템도있고 차도있어서 보급싸움이 초반보다 훨씬 치열함. 살아나오기가 어려움



후반

후반에는 지형에 따라 자기장에 따라 워낙 다양해서.. 중요한것들만 말하겠음.
*연막탄,수류탄
*엄폐물(돌,나무,차,집)
*자기장


연막탄과 수류탄이 후반에는 빛을발할정도로 중요해짐.
연막탄은 본인에게 엄폐가없을때 본인을 지켜줄수도있고, 다른 사람들의 시선을 끌어 혼선도 줄수도있음.
연막탄-목숨1이라고 생각하면 좋음.

수류탄은 후반에 상대방의 위치를 정확히 모를때 알수있게해줄뿐만 아니라, 오히려 잡을수도있고. 상대방으로하여금 엄폐로부터 몸을 노출시키게 할수있음. 특히 1대1교전시에 수류탄이 있다면 매우 유리함.


엄폐물.
후반에는 좁은지역에 사람이 몰려서 엄폐가 매우매우 중요함
집을 먹거나, 돌이나 나무뒤에 있거나 잔디밭에 엎드리거나, 혹은 그런것이 없다면 자기몸을 보호할 차를 가지고 이동하는것도 하나의 방법임.
반드시 총알로부터 안전한 무엇을 확보하는게 매우 중요


자기장.
후반에 자기장을 닦고(자기장과 같이)들어갈것인지, 미리 지자기장안에 있을것인지 중요함.

자기장을 닦고 들어가게 되면, 양각잡힐일이 없어짐. 뒤에 적이 없다고 보면됌. 단, 들어가다 미리 자리잡고있는 사람들에게 죽을 확률도 있고 혹은 닦고들어오려는 사람들과 같이 들어가다 교전해서 죽거나 들어갈 타이밍을 놓여서 자기장에 죽을수도있음.

미리 자기장 안으로 들어가게 되면, 지형이나 집유무등에 따라 유리한부분도 있음. 들어오는 적들을 엄폐를 가지고 싸워서 유리할수도있고 대신 그만큼 적들이 들어오기 때문에 양각잡힐일도 있어서 오히려 불리할때도있음.


운영에는 정해진게 없다고 생각함.
참고할만한 기본적인 요소들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