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URK96입니다.

이번 2.6.5 버전은 전역 기능을 테스트 겸 오픈했습니다.

또한 일부 아이콘 파일이 깨진 현상을 보여서 이번 버전부터 아이콘이 교체되어서 적용됩니다.

- 제조 애니메이션 변경
- 일부 아이콘 이미지 교체
- 전역 기능 테스트 오픈
- 인형 이미지 로드 관련 최적화
- 일부 내부 계산식 오류 수정
- 폰트 일부 적용






1. 전역 기능 테스트 오픈


약 2주간의 고민과 수없이 많은 시행착오 끝에 그냥 이미지 파일로 제공하는게 최적일 것 같아서 테스트모드 최종안은 이미지로 보여드리는 식으로 결정했습니다.

원래는 각 발판 리소스를 구해다가 이 리소스를 가지고 직접 위치를 데이터 파일에 기록해서 출력 시 찍어내는 방식이었으나, 리소스를 구하기도 힘들고 (발판 리소스는 아예 구하지도 못해서 심지어 직접 만들어서 테스트 했습니다....) 아직 인형의 애니메이션도 구현을 못했는데 적들의 SD 캐릭터는 어떻게 할 것이며 특히 발판 간 사이를 연결해주는 연결선을 구현하는데 엄청나게 힘들었습니다. 

이 모든 걸 유니티가 아닌 GDI+와 Windows.Drawing으로 해결하려니 삽질이 되더군요;;
Direct2D를 쓰는 방법도 있겠지만 그러자니 DirectX를 한번도 써보지 않은 제가 쓰려면 해당 기능을 무기한 연기할 것 같아서 우선 미뤘습니다.

그래서 최종적으로는 그냥 이미지를 편집해서 제공하는 것이 보기에도 깔끔하고 리소스가 확실히 확보되지 않은 지금 상황에서는 최적인지라 부득이하게 이렇게 결정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테스트 오픈이기 때문에 1지역 일반 전역만 작업이 끝난 상태이며, 나머지 전역들은 작업 후 추후 업데이트로 제공해드릴 예정입니다.

각 전역 공략의 경우도 작업이 끝나는 대로 바로 기능 개선 업데이트에 포함시켜 제공해드리겠습니다.






2. 제조 애니메이션 효과 변경


제조 애니메이션이 기존 회전 애니메이션에서 2.6.5 버전부터는 인게임과 비슷한 확대 -> 축소 애니메이션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또한 기존 별 아이콘이 인게임 내의 아이콘과 동일한 별 아이콘으로 변경된 점 참고 부탁드립니다.







이 소프트웨어는 어떠한 라이센스도 따르지 않으며, 악의적인 의도가 아닌 수정 & 배포는 허용됩니다.

소스코드는 문의 주시면 보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문의 및 건의는 chlwlsgur96@hotmail.com/chlwlsgur963@naver.com 또는 댓글&쪽지로 부탁드립니다.




* 설치 버전으로 설치 후 DB초기화 시 에러 창이 뜨는 경우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