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5에 나가서
8 전진 배럭 (배럭완성되면 짓던애로 정찰)
4인용맵 기준 가능하면 앞마당정도까진 전진 추천
9서플
11정찰(서플 뚫리자마자 짓던애로 정찰)

저그 12앞마당 해처리 서치 되면 정찰하던 에씨비도 합류 및 벙커건설 후 상황에 따라 운영


8배럭 벙커링은 BBS처럼 12앞마당에 특화되어 있습니다
차이점은 BBS는 막히면 엄청 불리하지만 8배럭벙커링은 막혀도 큰 타격이 없고 다음 운영이 매끄럽고 잘하면 아예 끝낼 수도 있습니다

주의 사항

1) 드론으로 수비하러 나오는것 대처

핵심은 2마린 ㄴㄴ 3마린 ㅇㅋ 입니다
2마린일 때 드론이 많이 나온다면 추가마린을 기다려 주세요
첫벙커를 지을 때 드론이 많이 나온다면 벙커짓던 scv도 잠깐 멈추고 3번째 마린을 기다리세요



2) 첫 벙커는 앞마당 해처리에 가능한 멀리 지어라

너무 가까이 지을 경우엔 드론이나와 막는거에 고전할 수 있습니다
뭔가 애매하게 멀어서 해처리 포격이 안되는 곳에 벙커를 지어 망설이게 해야 합니다



3) 얼마나 벙커를 멀리 짓느냐?

첫벙커는 해처리 포격을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안정성때문에 멀리 짓습니다
얼마나?
해처리 사거리가 닿을 위치에 지어질 두번째 벙커를 보호할 수 있을정도죠

Tip
1. 벙커 사거리는 앞마당 해처리 기준
좌우로 엔지니어링 하나 들어갈 공간만큼 띄어서 지어주시면 됩니다(최대)
위아래로는 벙커 두개반까지 가능합니다(최대)
일반적으로 벙커나 서플 두개가 들어갈 정도로 띄고 짓습니다

저는 보통 첫 벙커를 엔베 두개+반칸정도 옆으로 띄워놓고 짓습니다
그래야 두번째 벙커를 조금 더 가까이 지을 수 있어서 해처리 안쪽에 성큰을 짓는걸 방해하기 쉽습니다

2. 크립콜로니의 체력은 400 성큰콜로니의 체력은 300
성큰으로 변하고 있는 크립의 체력은 400이지만 완료되면 체력이 300이 됩니다 따라서 변신중인 크립의 체력을 100이하로 까면 완성시 체력이 1인 성큰으로 변합니다

3. 3마린이상이 되면 벙커엔 마린 1~2기만 넣고 나머진 크립콜로니 짓는거 방해


4) 성공하든 막혔든 이후 운영

드론 숫자, 링 숫자, 발업 유무, 앞마당 해처리 유무로 판단하여 운영

앞마당 해처리가 파괴됐을 경우 뭘 해도 됩니다

선엔베 5배럭빌드처럼 배럭에서 꾸준히 마린 찍으면서 앞마당 먹고 하시면 됩니다 저그가 발끈 링올인 대비해서 벙커도 지어주시고요
아카데미 짓고 배럭 늘려서 2배럭 10~12마린 2메딕러시 가셔도 되고 적 피해 상황에 따라 가시면 됩니다




5) 상대방이 12앞이 아닌경우 대처

일반적인 배럭더블이나 2배럭으로 변경하시면 됩니다
12앞이 아닌 경우엔 자꾸 나갈듯 말듯 계속 움직여줘서 링 숫자를 늘리게 하면 좋습니다







장점
날빌인줄 알고 저그가 화가난다
빌드가 꼬여서 저그가 화가난다
경험이 없으면 대처가 힘들어 저그가 화가 난다
막혀도 발끈러시 수비가 되서 저그가 너무 화가 난다
상대가 12앞이 아니면 다시 일반적인 빌드로 유연하게 변경 가능

단점
선스포닝풀일 경우 벙커링을 못해서 너무 아쉽다
(빌드 가위바위보로 치면 비기는정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