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플레이어 여러분,

맵 선택 기능에 이어 이번 공지에서는 총기 및 아이템 밸런스에 대해 안내해 드리려고 합니다.


배틀그라운드에서 "총기"는 가장 중요한 게임 플레이 요소입니다. 
많은 플레이어 여러분께서 커뮤니티를 통해 총기 밸런스에 대한 의견을 주셨는데요. 총기가 배틀그라운드에서 주요한 역할을 하는 만큼 저희도 오랜 시간동안 많은 고민을 하였습니다.

여러분께서 전달 주신 피드백을 참고하고 다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현재 배틀그라운드에서는 다양한 상황 속에서도 특정 총기들만이 집중적으로 사용되고 있다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그 외의 총기류는 소외 받고 있으며 특정 총기에 한하여 게임 메타가 만들어지고 있는 것입니다.

저희는 항상 같은 총기류를 사용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상황에 따라서 다양한 총기류를 사용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즉 자기장의 크기나 교전 거리, 주변 환경에 따라서 유리한 총기가 달라져야 한다는 것입니다. 지금처럼 항상 AR이 유리하게 만들지 않으려 합니다.
 
총기 자체의 변화뿐만 아니라 총기 부착물과 아이템 관련해서도 변화를 주려고 합니다. 무기 부착물 관련하여서는, 더욱 흥미로운 선택지를 제공하여 전투 상황에 맞게 다양하게 아이템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자 합니다.

아이템 관련해서도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전반적인 아이템의 스폰 확률이 조정됩니다.

예를 들어, 레벨3 헬멧은 게임 결과에 큰 영향을 미치는 아이템으로 자리잡았습니다. 추가적인 HP를 한 줄 더 얻은 것과 유사한 정도의 강력함을 가진 아이템인데요.
저희는 이런 강력한 아이템을 운으로 획득하는 것을 방지하려 합니다. 대신 보급 상자에서는 항상 획득할 수 있도록 할 계획입니다. 그래서 어느 정도의 위험을 감수해야 얻을 수 있는 아이템으로 만들 것입니다.
 
이번 패치는 저희가 시도하는 첫 대규모 밸런스 패치입니다. 이 패치는 한번으로 끝나는 것이 아니라 1달간 지속적으로 보완 될 것입니다.

해당 패치는 우선적으로 테스트 서버에서 테스트를 진행될 예정으로, 플레이어 여러분들의 많은 참여와 값진 피드백이 저희에게 큰 도움이 됩니다.
밸런스 패치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준비되는 대로 다음주에 다시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