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 럭없는 캐릭 크리 만들기 피곤하군요 장비가 다양하지 못해서...

암튼 자경단보우의 활공격력 증가가
1) 무기 공격력 증가인가?
2) 원거리 공격력 증가인가?
3) 제 3의 별도 증가옵션인가?
를 확인하기 위한 테스트입니다.

원거리증뎀이 큰 장비가 있으면 차이가 확 났을텐데...죄송합니다.
제 능력으로는 맨블릿 카드밖에....

각설하고... 일단 실제 나온 데미지는
기타 원거리옵션 없을 때 1724,
슈터 발망 착용시 1871 이 나왔습니다.

계산 들어갑니다..

스텟 공격력은 180*2 = 360
장비공격력은
140(자경단보우) + 35(7제련) + 16(2오버제련) + 30(백기2) + 14(9페니웨폰) + 25(화살)
+  140 * 132/200 (DEX추가공격력) +- 0.05*3*140 (랜덤ATK) = 373

[ { 373 * 1.4 (백기2장) } + 360 ] * 1.4 (자경단보우증뎀) * 1.4 (크리증뎀) = 1727

왜인지 모르겠습니다. 이렇게 어긋난 일이 없는데.. 계산이 3 더 나오는군요;;;;
암튼 추세는 이렇다고 생각해주세요. 오류 제보 기다립니다..

일단 이것만으로도.. 자경단보우의 활공격력 증가가 무기데미지 증가는 아니라는게 확실합니다.

만약 백기카드와 같이 무기 ATK 증가 옵션이라면..
{( 373 * 1.4 * 1.4 ) + 360 } * 1.4 = 1527
이렇게 되어 훨씬 낮아지거든요. 앞공 뒷공에 모두 적용되는 건 분명합니다.

그렇지만....원거리 공격력 증가와 별도로 계산되는 것 역시 아닌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실제 측정치를 놓고 보아도..발망에 의해 원거리 12% 증뎀되었다면
1724* 1.12 = 1930 으로 차이가 생겨버리지요.

계산값을 바탕으로 생각하면
1) 원거리증뎀에 자경단활 증뎀이 포함될 경우
 ( ( 373 * 1.4 ) + 360 ) * 1.52 * 1.4 = 1876
2) 원거리증뎀과 별도 적용될 경우
 ( ( 373 * 1.4 ) + 360 ) * 1.4 * 1.12 * 1.4 = 1936

원거리증뎀에 포함시키는 쪽이 훨씬 정확합니다.


앞으로 또 어찌 변화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현시점에서는 애석하게도.. 자경단보우의 활공격력 증가 = 명궁 이렇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