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사냥터에 대한 가이드는 이미 충분히 잘 갖춰져있다고 생각합니다..

육성노하우게시판에 가면 바포훈님께서 크리길크의 육성법에 대해 잘 작성해놓으셨기 때문에

제가 사냥터에 대해 언급할 부분은 크게 없어요 사실..

다만 크리길크를 육성하면서 인지하고있어야할 정보들에 대한 언급을 해야할 것 같기에 그 부분에 대해 글을 작성해봅니다.

우선 크리길크는 고달픕니다. 라그는 원딜나로크이며, 스후딜 장비를 둘러메고 범위딜을 넣는 딜러들의 게임입니다.

크리길크는 근접딜러이며, 단일딜러인 동시에 방패를 끼지 못하기 때문에 감뎀장비도 착용못합니다. 장점이라고는 상대의 회피를 무시한다와 공속193에서 터져나오는 크리더블어택의 타격감이 전부라고봐도 무방합니다..

그럼에도 저희가 크리길크를 하는 이유는 뭘까요? 크리길크를 육성중인, 혹은 육성하기전인 분들은 이 질문에 대한 답을 어느정도 갖고계셔야 합니다. 그게 없으면 크리길크를 육성하시는 내내 회의감에 시달립니다. 다른캐릭들은 어마어마한 대미지를 어마어마하게 빠르게 투사하며 쑥쑥 크는데 크리길크는 그렇지 못하니까요.

운영진이 크리길크의 단일근접딜러로서의 입지에 대해 관심을 갖고 상향을 시켜줄 날이 언젠가는 올거라고 생각합니다..


각설하고, 크리길크를 육성하신다면 필수적인 것들을 언급하겠습니다.

1. 충분한 장비
2. 충분한 생명수
3. 충분한 파리
4. 충분한 독약병
5. 통틀어 충분한 소모템

즉 충분한 돈이 필요합니다. 저는 무자본으로 크리길크를 육성해본적이 없습니다. 그래서 무자본은 어떻게하나, 저자본은 어떻게 하나에 대해 충분한 답변은 못드려요. 어느정도 견적은 낼수있겠으나 투자가 들어간 분들만큼의 성능은 절대 안나옵니다. 

1. 충분한장비->이전글에서 자세히 설명했으니 패스하겠습니다.

2. 충분한 생명수->솔플로하실거라면, 그리고 어느정도 사냥노하우가 계시면 명수1개로도 사냥이 가능하긴합니다. 무명, 라자냐, 구양궁1층까지는요. 노하우라는건 별거없습니다. 크리길크는 회피+공속193+치독빨로 몹을 빠르게잡고 텔 빠르게잡고 텔. 얍삽하게 육성하는 캐릭이니까요.

3. 충분한 파리->매우중요합니다. 텔장비 스위칭 파리 둘다 써봤지만 그냥 파리쓰세요. 스위칭 귀찮을뿐더러 파리만큼 텔이 빠르지 않기때문에 위헙합니다. 무한파리의 날개같은거 사셔서 펑펑 쓰세요. 크리길크에게 파리는 독약병만큼이나 중요한 소모품입니다. 몹이 몰렸을때 욕심과 자존심을 버리시는게 가장 중요합니다. 억울하면 다른캐릭 하던가, 회피페널티를 빠르게 줄일수있도록 딜을 늘리셔야합니다.

4. 충분한 독약병->솔플이든 각팟이든 라자냐부턴 팍팍 쓰세요. 어차피 만렙 찍으면 독약병이 대량으로 쓰이지도 않아요. 인던돌면서 충분히 메꾸고도 남아요.


각 사냥터별 주의해야할 점


무명섬-> 기억이 가물가물하지만 소닉블로우의 아픔과 사냥터전체의 빡심은 아직도 강렬합니다. 떱백기성진카가 있다면 소형생명수+파리와 함께 무난하게 사냥가능하십니다. 아직까진 독약이 필요없습니다.

라자냐-> 역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여기부턴 치독이 필수이며 속성부여(화속성)하면 매우좋습니다. 가끔 도마뱀이 폭기를 하는데 매우아프니 그녀석을 빨리 자르거나 텔을 타세요. 다시말하지만 자존심을 버리셔야합니다. 이 시기의 크리길크는 아직 매우 약해요.

구양궁-> 역시 기억이 가물가물합니다. 일루전사냥터라 레벨페널티가 없는 곳으로 알고있습니다. 즉 1층에서 175를 찍어도 되고, 2층에서 찍어도 되고 자유입니다.
여기서부턴 필수템이 늘어납니다. 첫째로 치독, 둘째로 삼명수(2명수도 가능은합니다), 셋째로 페니셋, 넷째로는 방스입니다. 1층은 방스없이 사냥이 가능하지만 2층은 방스가 있는게 좋습니다. 1층은 화속부여하면 되고 2층은 속성부여없이 사냥합니다.
여기부터는 무기가 문제입니다. 70렙부터 떱백기성진카로 사냥중이신분들은 어지간하면 그냥 그걸로 계속 사냥하는거 추천합니다. 몹들이 모두 소형이라 떱백기의 증댐이 적용이 안되는데, 그런건 페니+치독빨로 충분히 커버가 됩니다. 어차피 170되면 아구도로 갈아타야되니까 중간장비에 그리 큰 돈 투자할필요없어요.

참고로 쉐도우는 신페니+인피셋을 추천합니다. 소형몹들이기 때문에 크기페널티를 지워줘야합니다. 


어비스-> 빡십니다. 오배자랑 오염된레이드릭은 조금만 틈을 주변 폭기해서 달려듭니다. 전 솔플전사였고 방스도 아까워서 생명수 1,2개 먹고 텔을 잘 활용해서 사냥했어요. 떨어져있는 오배자랑 오염된레이드릭이 보이면 클로킹 익시드로 가까이 붙어서 때렸습니다. 일단 때리기 시작하면 맞고있는 몹은 폭기안한다는 점을 활용하셔야합니다. 이런거저런거없이 방스먹으시면그냥 사냥하시면 됩니다. 물론 몰리면 텔. 오배자 카드 2장먹은 이후로는 렙업이 느려서 라비린스로 갈아탔습니다.

참고로 어비스는 모든 몹이 중형입니다. 신페니+모탈셋을 하면 대미지가 더 잘나오십니다.


라비린스-> 어비스보다 덜 빡셉니다. 중,소형몹이 섞여있고 종족도 섞여있습니다. 페니스위칭은 포기합니다. 화속성부여+엥컨토 중단+바이브레이션 페니 조합으로 사냥했습니다. 나중가선 귀찮아서 화속부도안하고 했습니다. 몰리는거만 주의하면 어비스보다 팍팍 오릅니다. 
몰리는 사냥터라고 피하지마시고 라비린스도 도전해보길 권합니다. 다만 사냥중 다른캐릭터들이 사냥하는 모습을 보면 현타오실수있으니 그건 주의바랍니다. 캐릭 삭제하실수도있어요.

라비린스의 쉐도우는 신페니+인피셋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