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까지는 소위 버스라고 하면 상고, 옛 글레스트헤임 상급(레벨 제한 160, 일반 고성 1회 클리어 필요)을 지칭했습니다.

이는 쿨타임 3일에 오염된 마력 2개를 습득할 수 있었으며 오염된 마력이 바포메트 서버 현 시세 기준으로 개당 60만 제니에 형성되어 있었으니 3일에 120만 제니와 경험치를 벌 수 있었지만 아무래도 연어들 입장에서는 레벨 제한이 매우 높은 편이고 입장 쿨타임 또한 긴 편에 속한다는 단점이 있었는데요.


그런데 이번에 코르 메모리얼오스 2차 수색이 열리면서 쿨타임 1일에 각각 의문의 부속품 5개를 주는 혜자(?) 버스 승차가 가능하게 되었습니다. 의문의 부속품이 바포메트 서버 현 시세 기준으로 약 20만 제니 안밖으로 거래되고 있으니 하루에 버스로 의문의 부속품 10개, 즉 버스 탑승만으로만 하루에 200만 제니 정도를 습득할 수 있게 된거죠.



레벨 제한 또한 110이라 진입장벽 또한 낮지만 위에 보시다시피 레벨에 비해 보스가 많이 강하고 사용 스킬도 어스퀘이크나 회복 전환같은 흉악한 종류라 저레벨에 잡기는 힘들어서 버스가 필수입니다. 상고에 비해 소요시간이 무척 짧지만 버스기사님들이 보통 만렙이라 상고와 달리 경험치에 대해서는 균등 분배가 힘들다는 사소한 단점이 존재하는 정도?

점핑 이벤트로 막 복귀하셔서 제니 수급이 필요하신 분들은 매일 버스 승차를 시도해보는 걸 매우 추천드립니다.

저도 앞으로는 상고처럼 저녁에 미리 확성으로 버스 승객 모집을 할 예정이고 가능하면 이번 점핑 이벤트에 연어 분들 많이 정착하시게 서버 내에서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혔음 좋겠습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