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새 점핑시즌으로 인해 복귀유저와 신규유저가 참 많습니다.

그래서 인지 직업 추천 얘기가 자주 올라오곤 하네요. 게시판 활성화도 되고 유저가 유입된다니.. 

기존 유저로써는 반갑기 그지없는데요.



 하지만.. 꼭 알려드리고 싶은 것이 있어요. 

아이템추가와 스킬개편으로 인해 분명 대세 직업이 있고, 육성하기 편한직업이 분.명.히 있습니다.

그런데 그 직업이 반드시 본인에게 재밌느냐? 제 생각에는 '아니오' 입니다.

왜냐구요? 라그나로크의 주된 컨텐츠는 레벨링입니다. 아주 구시대적 컨텐츠긴해요. 

하다보면 언젠간 지치게 되요. 그런데 그시기를 더욱 앞당기는 요소가 바로 직업입니다. 

본인이 최소한의 재미조차 못느끼는 직업을 단순히 '육성이 편하다 ' 또는 '인던깡패 캐릭' 

'노가다 짱짱' 등의 이유로 캐릭추천받아 플레이 하곤 합니다. 본인의 취향도 아닌 직업을

타의로 선택하여 묵묵 하실수 있는분이 몇이나 될까요? 금방 실증나실거고 흥미가 바닥을 칩니다.

(특히나 무턱대고 쉐체 추천받아, 고래섬에 갇혀 죽는분들 여럿봤어요.. 노가다 '노'자도 싫어하시면서..ㅜ)





 본인의 게임플레이 스타일을  꼭 한번만 다시 생각해보시고 그후에 직업을 결정해보세요.

재밌자고 하는 게임인데, 본인에게 맞는 직업을 하셔야 더 즐겁지 않을까요? 

재미가 없으면 .. '길룬렌 킹왕짱'이 다 무슨소용일까요... 본인이 즐겁게 즐길수 있는 캐릭부터 찾으세요.

(육성 노하우 게시판 & 각 직업게시판에 해당직업을 검색을 해보면 쉽게 정보를 얻을수있어요) 






대세캐릭이 분명 레벨링 편한건 틀림없는 진실이긴 합니다만, 그게 최고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