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발자 노트의 짤을 보고 반사량을 계산해 보았습니다.

<개발자노트>


짤에서 데미지가 잘 안보이는데, 인터넷에서 gif->jpg 변환기를 사용하여 분해(첨부파일)해보니 
다음과 같은 결과가 나왔습니다.



딜량의 맨 앞자리가 확인되지 않는데, 분해된 파일을 보니 미세하게 2자가 보여서 그것을 기준으로 하였고

딜량대비 반사량으로, 반사가 몇%인지 확인하니 25%
30%뎀감이 어떤식으로 적용되는지 보니, 기본반사량(25) * (1-뎀감) 의 수치가 나왔습니다.



정리
1. 반사량은 어느정도? 25%

2. 뎀감 적용은? 반사량 * (1-뎀감)

3. Mhp가 10만+1인 룬나가 죽지 않기위한 데미지한계점
뎀감 0% - 40만딜
뎀감10% - 44만딜
뎀감20% - 50만딜
뎀감30% - 57만딜
뎀감40% - 66만딜
뎀감50% - 80만딜
뎀감60% - 100만딜
뎀감70% - 133만딜
뎀감80% - 200만딜
뎀감90% - 400만딜



공격에서,
DPs를 생각한다면, 반사량을 더 줄여야 하고 
(초당 dps 100만넘어가면, 뎀감없이는 이미죽고, 뎀감 60%이상이면 1초구간에서 간신히 살아남음)

방어에서 
각종 감뎀(데빌링50%나 기타 데미지감소)을 생각해 본다면, 곱셈의 힘으로 의외로 버틸수 있을지도.
(뎀감50%, 데빌링뎀감50%, DEF뎀감50% 하면, 8배로 더 잘버틸수 있음.)



ps. 
반뎀이면 그냥 죽어야 하는 현재에서 벗어나
각종 템으로 반뎀을 극복할수 있게 하는 방향성 자체에는 합격점을 줄수 있겠네요. 
단지 그 극복하는 방법이 거지같으면 하나마나한 패치가 되겠지만요.(반뎀량 제한도 좋은방법일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