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킬 쿨타임이 2초에서 1.75초로 감소되며, 글로벌 쿨타임이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스톰 블래스트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STR 120 기준 ATK 1500% 에서 ATK 2100%로 상향 조정됩니다.
윈드 커터
스킬 쿨타임이 5레벨 기준 0.2초에서 0.35초로 증가되고, 글로벌 쿨타임이 1초에서 0.7초로 감소됩니다.
소모 SP가 5레벨 기준 50에서 35로 감소됩니다.
이그니션 브레이크
효과 범위가 11X11셀에서 9X9셀로 감소되며,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의 절반 확률로 크리티컬이 발생하는 것에서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대로 크리티컬이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5레벨 기준 ATK 2000%에서 ATK 2250%로 상향 조정됩니다.
로얄 가드
리플렉트 데미지 → 리플렉트 데미지 리덕션
스킬 명이 “리플렉트 데미지 리덕션”으로 변경됩니다.
스킬 효과가 “데미지 반사 효과”에서 “받는 반사 데미지 감소 효과”로 변경됩니다.
쉴드 스펠
레벨별 효과가 1종으로 통일되며, 효과가 변경됩니다.
1레벨 : 90초간 3초마다 자신 MHP의 5% 만큼 회복
2레벨 : 90초간 5초마다 자신 MSP의 3% 만큼 회복
3레벨 : 90초간 ATK + 150 / MATK + 150
※ 리프로듀스 스킬을 통해 쉴드 스펠을 도작한 정보가 초기화됩니다.
밴딩
아래와 같은 효과로 변경됩니다.
파티가 존재할 경우에만 사용 가능하도록 변경되며, 시전 시 시전자 주변 범위내 자신을 포함한 파티원의 숫자만큼 자신의 DEF를 증가시킵니다. (최대 DEF + 360)
스킬 정보상 출력되던 SP소모량과 동일하도록 소모SP가 변경됩니다.
헤스페루스 리트
시전 조건이 삭제되며, 인스피레이션 상태일 경우 더 큰 데미지를 입히도록 변경됩니다.
어스 드라이브
대상의 방어력 및 공격속도 감소 디버프가 제거되며, 방패 파괴 패널티가 제거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방패의 무게 및 제련도가 아닌 스킬 레벨과 시전자의 STR 및 VIT에 의해 데미지가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공격 속성이 무기 속성을 따르도록 변경됩니다.
배니싱 포인트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 기준 500%에서 800%로 상향 조정됩니다.
캐논 스피어
기존 일직선 데미지 방식에서 대상 및 그 주변 범위 (5레벨 기준 5X5셀)에 데미지를 주도록 변경됩니다.
소모 SP가 5레벨 기준 50으로 증가되며, 사정 거리가 9셀에서 7셀로 감소됩니다.
시전자의 크리티컬 확률의 절반의 확률로 크리티컬 데미지가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문 슬래셔
대상에게 경직/앉기 효과가 발동하던 부분이 제거되며, 시전 시 “오버 브랜드 레디” 효과가 부여되도록 변경됩니다.
오버 브랜드
스킬 로직이 변경되어 캐스팅 및 쿨타임이 변경되며,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고, 넉 백 효과가 제거됩니다.
오버 브랜드 레디 효과가 있는 경우 더 강한 데미지를 줄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레이 오브 제네시스
HP 소모 패널티가 제거되며, 소모 SP가 10레벨 기준 90에서 120으로 증가됩니다.
시전 방식이 지면 1셀에서 즉시 시전으로 변경되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 기준 MATK 2000%에서 2300%로 변경되고, 시전자의 INT에 의해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변경됩니다.
인스피레이션 상태에서는 데미지가 10레벨 기준 3500%로 변경되며, 공격 속성이 무속성이 되도록 변경됩니다.
인스피레이션
지속시간이 기존 5레벨 기준 90초에서 180초로 증가됩니다.
시전 시 경험치 소모 패널티와 버프 해제 효과가 제거됩니다.
매 공격 시 HP 소모 패널티가 제거되며, 밴딩 및 프레스티지와 함께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됩니다.
각종 증가 효과에 직업레벨 체크가 제거되며, 증가량 계산 공식이 변경됩니다. (BaseLv 200 / 5레벨 기준 : HIT + 60, All Status + 30, ATK + 200, MATK + 200, MHP + 20%)
미케닉
암즈 캐논
스킬 레벨별 고정 캐스팅이 변경되어 5레벨 기준 0.2초에서 0.1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레벨별 변동 캐스팅이 변경되어 5레벨 기준 2.2초에서 2초로 감소됩니다.
스킬 레벨별 스킬 쿨타임이 변경되어 5레벨 기준 0.65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준 5레벨 기준 ATK 2300%(소형)/2050%(중형)/1800%(대형) 에서 크기와 상관없이 ATK 1900%으로 변경되며,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에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1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 사정거리가 스킬 레벨에 관계없이 9셀로 변경되며, 효과 범위가 5레벨 기준 5X5셀로 변경됩니다.
부스트 너클
변동 캐스팅이 기존 5레벨 기준 1초에서 0.5초로 감소됩니다.
소모 SP가 기존 5레벨 기준 15에서 25로 증가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5레벨 기준 ATK 700% 에서 ATK 1100%로 상향 조정됩니다.
데미지 공식상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에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1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액스 토네이도
풍속성 무기 장착 시, 데미지 증가 효과가 제거되며, 바깥쪽 데미지 감소 사양이 제거됩니다.
시전 시, HP 소모 패널티가 제거되고, 소모 SP가 기존 5레벨 기준 26에서 45로 증가됩니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5레벨 기준 ATK 700% 에서 ATK 1100%로 상향 조정됩니다.
파워 스윙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 기준 ATK 1300% 에서 ATK 1800%로 상향 조정되며, 데미지 공식상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에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1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또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STR 및 DEX의 값에만 적용되던 것이 전체 공식에 적용되도록 변경되며, 이에 따라 시전자의 STR 및 DEX 값의 데미지 공식 적용 비율이 절반으로 감소됩니다.
발칸 암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3레벨 기준 ATK 210%에서 420%로 상향 조정되며, 데미지 공식상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에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1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스킬 레벨에 관계 없이 0.1초로 통일되며, 변동 캐스팅 0.2초가 추가됩니다.
소모 SP가 기존 3레벨 기준 6에서 15로 증가되며, 데미지 범위가 기존 3X3셀에서 5X5셀로 상향 조정됩니다.
제네릭
파머시
제조 가능 리스트에 호문클루스의 친밀도를 올려주는 “호문클루스 영양제” 아이템이 추가됩니다.
포션 피쳐
호문클루스에게는 회복 증가량이 3배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카트 토네이도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 기준 ATK 1000%에서 ATK 2000%로 상향 조정됩니다.
스킬 쿨타임이 5레벨 기준 20초가 추가되며, 기존 효과에 추가로 자신과 주인에게 최대 600초간 “바위 벽” 효과가 부여될 예정입니다. 바위 벽 효과 : 스킬 레벨에 따라 자신과 주인의 물리 방어력과 마법 방어력을 증가시킵니다. (5레벨 기준 DEF + 500, MDEF + 150)
하일리게 슈탕에
캐스팅이 1.5초로 감소되며, 데미지가 MATK 4000%로 상향 조정됩니다.
길로틴 크로스
치명적인 독 부여
특정 맵 이동 및 재 접속 시 효과가 해제되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기공포
스킬 쿨타임이 0.15초에서 0.25초로 증가되고, 글로벌 쿨타임이 10레벨 기준 2.8초에서 레벨과 관계 없이 1초로 감소됩니다.
소모 SP가 기존 20에서 60으로 증가되며, 사정거리가 4셀로 감소됩니다.
데미지가 기존 10레벨 기준 ATK 1400%에서 ATK 1500%로 상향 조정됩니다.
롤링 커터
회전 카운트 지속시간이 5초에서 10초로 변경됩니다.
크로스 리퍼 슬래셔
스킬 쿨타임이 5레벨 기준 0.3초에서 0.2초로 감소되며, 글로벌 쿨타임이 0.5초에서 0.3초로 감소됩니다.
크로스 임팩트
스킬 쿨타임이 0.7초에서 0.35초로 감소되며,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5레벨 기준 ATK 1750%에서 ATK 2150%로 상향 조정됩니다.
카운터 슬래쉬
넉 백 효과가 제거됩니다.
검은 손톱
지속시간이 10초에서 20초로 증가되며, 보스형 몬스터의 경우 받는 데미지 증가량이 절반만 적용되도록 변경됩니다.
쉐도우 체이서
오토 섀도우 스펠
지속시간동안 MATK가 10레벨 기준 50만큼 증가하도록 효과가 추가됩니다.
트라이앵글 샷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AGI 200 기준 ATK 1200%에서 2900%로 상향 조정되며, 데미지 공식상 베이스 레벨 적용 비율이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 / 120)에서 (시전자의 베이스 레벨/100)으로 상향 조정됩니다.
넉 백 효과가 제거되며, 변동 캐스팅이 제거되고, 스킬 쿨타임 0.2초가 추가됩니다.
글로벌 쿨타임이 기존 0.5초에서 0.35초로 감소됩니다.
페이탈 메나스
데미지 공식이 변경되어 기존 10레벨 기준 ATK 1100%에서 ATK 1200%로 상향 조정되며, 시전자의 AGI에 따라 데미지가 추가로 증가되도록 조정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