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본 정보



미션명
탈옥
시작 조건
정글의 법칙 후 두 개의 다른 임무 완료 or 정글의 법칙 포함 전체 13개의 임무 완료
토시와 노바 중 토시 돕기를 선택
주 목표
- 감옥기지 파괴
- 토시의 생존
보너스 목표
- 수용소 A 경비병 처치 (25,000 자금 획득)
- 수용소 B 경비병 처치 (25,000 자금 획득)
자금 보상
125,000
보너스 기회
50,000



신규 유닛 정보


신규 유닛
악령
관련 용병
스파르타 중대
관련 업그레이드
사이오닉 채찍 : 대상 유닛에 200의 피해
닉스급 은폐 모듈 : 에너지 소비 없이 은폐



관련 업적



업적명
점수
업적 조건
탈옥
15
임무 목표 모두 달성
차가운 토시 남자
10
토시의 체력이 한 번도 100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수용소 습격 사건
10
25분 안에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지도






미션 공략



개요 :


유령 노바가 갑자기 무선을 보내온다. 토시는 나쁜 놈이라면서 악령의 말을 듣지 말라고 한다. 토시는 멩크스를 무찌르겠다고 반론을 펼친다. 그리고 두 사람 중 하나를 선택해야 한다. 무엇을 선택하든 크게 상관은 없다.


토시를 도와주는 걸로 선택하면 토시의 동료들인 '악령'을 구출하는 임무 '탈옥'을 진행하게 된다.



▲ 악령은 EMP 비슷한 충격파를 쓰고, 유령은 저격 스킬을 가지고 있다는 차이 뿐...



기본 공략 :


이번 임무는 '토시'를 조종해서 최종 목적지의 테란 기지를 모두 파괴하는 것이 목표다. 토시는 악령으로 영구 은폐 상태이며 이 점을 이용해 수비망을 뚫고 목적지까지 도착하게 된다. 은폐 유닛을 감지하는 미사일포탑/밤까마귀를 무력화 시키면서 조금씩 전진하고, 토시가 가진 스킬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는 것이 포인트.



▲ 토시의 첫 번째 스킬은 '정신폭발'. 광역 대미지 + 스턴 효과를 가지고 있다. 연달아 쓸 수도 있다.




▲ 첫 번째 미사일 포탑. 가까이 가면 은폐 감지 범위를 확인할 수 있다. 범위 안에 들어가지 않도록 조심. 이 경우는 정신폭발로 앞에 있는 해병들을 먼저 죽이고, 미사일포탑을 나중에 처리하는 방법을 사용하면 된다.



토시는 진행에 따라 새로운 스킬을 얻게 된다. 먼저 얻는 것은 사이오닉 보호막. 공성전차의 공격으로부터 토시를 지켜준다. 미사일 포탑과 공성전차가 함께 있는 경우 보호막을 사용해 전차나 포탑을 우선 처리해주도록 한다.



▲ 탱크와 미사일 포탑이 함께 있는 경우. 탱크 사거리가 길기 때문에 쉽게 접근하기 어렵다.




▲ 이 때 사용하는 스킬이 '사이오닉 보호막' 300 대미지의 보호막이 생긴다.
보호막을 쓰고 탱크를 파괴하면 쉽게 통과 가능하다.



1시 방향의 방어선을 뚫으면 레이너의 지원병력이 전진기지를 설치한다. 해병과 의무관 외에 불곰 유닛이 추가되어 적을 함께 공격한다. 불곰은 체력이 많으니 에너지 흡수용으로 제격. 떨어진 체력은 의무관에게 치료받도록 하자.



▲ 1시 방향에서 만나게 되는 방어선. 미사일 포탑 뒤쪽에 공성전차가 많다.
왼쪽 언덕으로 올라가 탱크를 먼저 파괴시키고 전진한다.




▲ 뒤 쪽에 있는 공성전차는 은폐 감지 범위 밖에서 처리할 수 있다.




▲ 방어병력을 물리치면 레이너의 지원병력이 도착한다.




▲ 유령에게 EMP를 맞고 에너지가 0이 된 토시. 아군 유닛의 생명력을 뽑아 에너지를 채우는 스킬을 배울 수 있다.




▲ 조금 더 전진했을 때 만나는 탱크 3기 + 미사일포탑. 미사일포탑만 먼저 제거해주면 쉽다.



첫 번째 수용소를 지나면 이제 점점 사거리 표시가 복잡해진다. 정면으로 뚫으려다가는 보호막을 써도 즉사할 수 있으므로 우회로를 찾아 적의 측면을 조금씩 파고드는 방법으로 길을 헤쳐나가야 한다.



▲ 첫 번째 수용소. 공성전차를 클릭하면 공성전차의 사거리가 나온다. 사거리 밖에서 미사일포탑을 파괴하자.




▲ 첫 번째 수용소에서 코브라 유닛이 지원된다. 그 후 만나게 되는 지역. 미사일포탑 2기와 밤까마귀, 공성전차 3기가 버티고 있다. 보호막을 쓰고 들어가도 위험한 지역.




▲ 뒤 쪽에 언덕으로 올라가는 길이 있다.




▲ 밤까마귀를 때려서 이동시키고, 우선 한 대의 공성전차를 보호막을 쓰고 파괴




▲ 이후 언덕 위는 시야에 닿지 않는 점을 이용해 미사일 포탑을 파괴해 길을 뚫는다.



5시 방향에서 두 번째 수용소를 만나게 된다. 밤까마귀가 왔다갔다 하는데 밤까마귀의 은폐 사거리를 피해서 적을 처치하면 두 번째 수용소도 구출할 수 있다. 두 번째 수용소에서는 공성전차가 아군의 병력으로 지원된다.



▲ 5시 방향에 있는 두 번째 수용소. 밤까마귀의 은폐 감지 범위를 확인하자. 밤까마귀가 좌우로 왔다갔다 하기 때문에...




▲ 이렇게 위로 갔을 때 재빨리 아래쪽 병력을 처치해준다. 두 번재 수용소를 구출하면 이제 공성전차가 지원된다.



두 번째 수용소를 지나면 레이너가 4개의 핵폭탄을 제공해준다. 이 후에는 은폐 감지 거리 밖에서 핵을 쓰면서 빠르게 진행하면 된다. 아군 유닛이 맞지 않도록 주의. 마지막에 있는 테란 건물을 모두 파괴해야 임무가 완료되므로, 어려움 업적의 시간제한이 걸려있다면 빠르게 진행한다는 마음가짐으로 임해야 한다.



▲ 핵폭탄을 소환할 수 있게 되면 그 후로는 핵으로 밀어버리자.




▲ 쾅!




▲ 은폐 감지 거리 밖에서 핵 소환




▲ 마지막도 핵으로 처리




▲ 이제 악령을 사용할 수 있게 되었다.



업적 공략 - 차가운 토시 남자 : 토시의 체력이 한 번도 100 아래로 내려가지 않고 임무 완료 (보통 난이도)


이 업적은 간단하게 의료관을 이용하면 된다. 레이너가 지원해주는 병력 중 의료관에게 가까이 가면 자동으로 체력을 회복시켜 준다. 체력이 조금 줄면 잠깐 의료관의 신세를 지면서 진행하도록 하자. 혹시 실패했다면? 최근 자동저장된 파일을 불러서 다시 시도하면 된다.


업적 공략 - 수용소 습격사건 : 25분 안에 임무 완료 (어려움 난이도)


별다른 팁은 없다. 시간을 지체하지 말고 빠르게 진행하는 수밖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