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스턴디지털은 지난 19일 강남 아세아타워 본사 회의실에서 1기 WD SSD 엠버서더 서포터즈 해단식과 함께 제 2기 WD SSD & HDD 엠버서더 발대식을 진행했다.


  
 
윤진주 마케팅 부장과 박길선 채널 영업 부장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발대식에서는 지난 8월 둘째 주부터 약 7주간 진행된 1기 WD SSD 엠버서더의 성과와 최우수 엠버서더 선정, 2기 엠버서더의 활동 계획 등에 대한 설명이 이어졌다.


  
 
1기 WD SSD 엠버서더는 커뮤니티와 가격비교 사이트 등을 통해 5명의 IT 전문 블로거가 선정됐고, WD SSD에 대한 일반 벤치마크와 게임 성능 테스트, 영상 인코딩 테스트를 바탕으로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 및 배포해 PC 유저들의 많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참고로 1기 엠버서더 중 가장 우수한 활동을 펼친 맴버로 조상훈씨가 선정됐다. 조상훈씨에게는 AMD 라이젠 프로세서와 바이오스타 A320 메인보드, 이엠텍 지포스 RTX 2080 블랙 에디션 그래픽카드, WD Black 3D M.2 2280, 시소닉 파워서플라이 등으로 구성된 약 150만원 상당의 'WD 블랙 에디션 PC'가 증정됐다.


  
▲ 1기 WD SSD 엠버서더 최우수 맴버로 선정된 조상훈씨에게는
약 150만원 상당의 'WD 블랙에디션 PC'가 증정됐다

조상훈씨는 "워낙 쟁쟁한 분들과 함께 활동한 지라 최우수 맴버로 선정되리라고는 생각치 못했다. 이런 좋은 기회를 준 WD측에게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 비록 공식적인 활동은 끝났지만, 새롭게 시작하는 2기 엠버서더의 멘토로써 작으나마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2기 엠버서더는 1기와 마찬가지로 금주부터 12월 첫째 주까지 약 7주 간의 활동에 돌입하게 된다. 특히 기존 1기 맴버의 활동이 SSD에 대한 체험을 위주로 진행됐다면, 이번 2기는 블랙 SSD와 NAS에 최적화된 RED HDD에 대한 다양한 체험을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2기 앰버서더 전원에게는 WD SSD와 함께 마이크로닉스의 K735 키보드 등으로 구성된 WD 전용 기어팩이 제공됐으며, 가장 우수한 활동을 한 1인을 선정해 약 150만원 상당의 'WD 블랙 에디션 PC'가 증정될 예정이다.


  
 
  
 
  
 
한편 이날 발대식에서는 박길선 웨스턴디지털 코리아 채널 영업 부장의 웨스턴디지털에 대한 소개와 함께 SSD와 HDD를 포함한 스토리지 라인업에 대한 발표가 이어졌다.


  
 
박길선 부장은 "WD는 샌디스크와 HGST를 통합한 후 명실상부한 스토리지 업계의 선두주자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특히 지난 해에는 무려 19조에 달하는 매출을 거두어 내로라하는 스토리지 제조사를 제치고 최고의 브랜드로 이름을 올렸다"라며, "올해 빠른 속도의 Black SSD를 필두로 블루와 RED, 그린 등 용도에 맞는 다양한 SSD를 내놓아 큰 반향을 일으킨 것은 물론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HDD도 많은 인기를 얻고 있다"고 밝혔다.




ⓒ 뉴스탭(http://www.newstap.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