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추가된 팩션...

정강이라는 듣도 보지도 못한 여성을 내세움

심지어 공융같은 쟁쟁한 명사들을 제치고 나온 것

삼국지 팬들이라도 전혀 들어보지 못한 인물인데 어디에 나왔을까?





그녀의 출현은 학자 리우 젠 (Leu Zhen)의 꿈에서 예견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데 꿈의 통역가 저우 슈언은 (Zhou Xuan)(10 번 중 9 번 딱 맞는 것으로 알려진) 여성 반역자가 곧 나올 것이라로 경고했습니다. 


삼국지 정사에 딱 한줄 나옴

삼국지 주선전

주선(周宣)은 자가 공화(孔和)이고, 낙안군(樂安) 사람이다. 군(郡)의 관리(吏)가 되었을 때, 태수(太守) 양패(楊沛)가 꿈에 어떤 사람을 보고 그에게 말했다. “8월 1일, 조공(曹公)이 와서 반드시 그대에게 지팡이를 주고, 약주(藥酒)를 주어 마시게 할 것이다.” 양패는 주선에게 그것을 점쳐 보도록 했다. 이 당시 황건(黃巾)이 반란을 일으켰었다. 주선이 대답하여 말했다. “무릇 지팡이는 신체가 약한 사람을 일으키는 것이고, 약은 사람의 병을 치료하는 것이니, 8월 1일에 황건적이 반드시 소멸될 것입니다.” 8월 1일이 되자 과연 황건적이 소멸되었다. 후에 동평(東平)의 유정(劉楨)이 발이 네 개 달린 뱀이 문 안으로 구멍을 뚫는 꿈을 꾸고, 주선에게 점을 보게 했는데, 주선이 말했다. “이것은 국가에 관한 꿈이지 당신 집안의 일이 아닙니다. 응당 적이 된 여자를 죽여야만 합니다.” 오래지 않아, 여적(女賊) 정(鄭)과 강(姜)이 함께 토벌되었다. 이것은 뱀이 여자의 징조이고, 말은 뱀이 적응할 수 없는 것이기 때문이었다.

근데 원래 두사람인걸 하나로 합친 것 ㅋㅋ
그래서 삼국지 알던 사람들은 당연히 모를 수 밖에




Q: 이딴 듣보잡 왜 넣음?

 

A: 두 가지 이유가 있음. 워해머 2가 우리에게 준 큰 교훈은 사람들은 팩션간의 차이점이 매우 크기를 바란다는 것임. 그런데 삼국지 애들은 한나라 시스템을 어떻게든 이용하려 한다는 점에서는 다 같음. 그런데 정강은 그저 이 부패한 나라를 없애겠다는 마음 하나밖에 없음. 정강과 가장 비슷한 포지션인 장연만해도 결국 한나라의 시스템에 편입되지 않음? 그래서 한나라에 반발하는 아웃사이더, 고립주의자, 반권위주의자 포지션으로 플레이할 수 있는 인물로 얠 선택함.

두 번째 이유는 샌드박스에서 아무런 기록도 없는 인물로 자기자신만의 슈퍼히로를 만들어서 플레이하는 기분을 주기 위해서임.



하지만 정각 팩션의 내용을 보면...



전통적으로 아이들은 아버지의 성을 가지지만, 정강은 한나라의 법을 거부했기 때문에 그녀의 팩션에서 아이들은 어머니의 성을 가집니다. 



합리적 의심을 하자면 상당히 PC한 요소가 포함되었다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