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날 공유는 '82년생 김지영'은 가족을 돌아보게 하는 작품이었다고 전했다. 그는 "이 영화가 가장 좋았던 이유는 가족으로 시작돼 마음이 움직였다는 거다. 하지만 가족을 넘어 사회생활을 하면서 사회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원의 역할을 수행하면서 자기도 모르게 상처를 받았던 것이 분명히 있다고 생각한다. 이 작품은 그런 상처에 대한 위로 될 수 있는 영화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공유는 개봉 전부터 영화를 둘러싼 날선 논란과 반응이 생기는 것에 대해 '이성적으로 이해하냐'는 질문을 건네자 장고 끝에 "이해하려고 노력중이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배우라는 일은 하면서도 내 상식과 이성에서 이해가 안 되는 일들이 있다. 하지만 이해하려고 하려는 노력하려는 자세가 필요한 것 같더라. 중립적인 생각을 한다는 건 배우로서 독이라고 생각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이어 영화를 촬영을 하면서 깨닫게 됐던 여성에 대한 충격적인 차별이 있냐는 질문에 "사실 다 알고 있던 부분의 차별이라서 엄청 놀랐던 건 없다. 그런 문제가 있다는 걸 항상 인식하고 있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 가장 너무한다고 생각했던 건 물론 여성을 향한 몰카다. 이성적으로 이해가 되지 않는다. 그 부분에 대해서는 중립이고 나발이고 없다"며 "그리고 저는 회사 생활을 해보지 않아서 회사에서 일어나는 일들은 잘 몰랐기 때문에 그런 부분을 영화로 봤을 때 안타깝더라"고 말했다.



https://n.news.naver.com/entertain/article/076/0003482134?cluid=enter_201910161400_0000000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