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는 카카오톡 대화 형식의 창을 빌어 "너는 좋겠다. 부모님이 집 얻어 주실 테니까", "나는 네가 부럽다. 부모님 힘 안 빌려도 되니까"라는 내용의 광고를 공개했다. 부모님의 도움을 받지 않고 자력으로 얻을 수 있는 '행복주택' 제도가 있다는 것을 알리려는 의도였다. 행복주택은 청년과 신혼부부 등 주거약자에게 주변 시세의 60∼80%의 임대료로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이다.

하지만 보는 이들은 이 광고를 접하고 불쾌감을 숨기지 않았다. 서울 동대문구에 사는 조철성 씨(29)는 올해 직장생활을 시작했다고 밝히며 "월급을 받아보니 이 돈을 모아 언제 집을 구하나 싶다. 왜 사람들이 부모님 도움을 받아 집을 구하려는지 알겠다"면서 "돈이 부족해 임대주택에 들어가야 하는 사람한테 부럽다는 말을 과연 누가 할 수 있겠느냐"며 황당하다는 반응을 보였다.

한 직장인은 '휴거'(휴먼시아 거지)라는 단어를 언급하며 LH가 시대의 흐름을 제대로 읽지 못했다고 지적했다. 노희라 씨(34)는 "일부 사람들은 임대 아파트 브랜드인 '휴먼시아'와 'LH'에 '거지'라는 단어를 붙여 '휴거' 또는 '엘거'라는 단어를 사용하지 않느냐"면서 "아직 우리 사회에서 임대 아파트에 사는 사람들을 '가난한 사람'으로 본다는 시선이 존재하는 것 아니겠냐"고 반문했다. 그러면서 "물론 이런 표현을 사용하는 사람이 잘못한 것이기는 하지만 사회 분위기를 제대로 읽지 못한 LH도 잘못이 있다"고 비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