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에 일어나 댓글을 다 읽어보았습니다
댓글에 대한 답변과 좀 더 정확한 정보 전달을 위해 2차 글을 작성합니다


아직 종결되지 않은 사안이며 현재 진행 중입니다

본인과 서로의 관계 그리고 각자의 입장 및 케릭터 분석을 요약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본사 : 문제가 해결이 된 줄 알고 있었으며 본인이 몇 차례 컴플레인을 하고 지사로부터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답변을 받았다고 함 지사가 본사를 속인 경우이며 제가 해결되지 않았다고 바로 정정함(딱히 하는 일은 없음)
본인 : 처X집의 프로세스를 존중했었기 때문에 지사 담당자 전화번호를 알더라도 바로 전화하지 않고 절차대로 고객센터에 항의


지사(과장) : 사건을 덮으려 시도(부장에게 거짓말) 하지만 들통난 후 사과
본인 : 형식적인 사과를 정확히 함 하지만 신뢰는 없음


지사(부장) : 과장에서 해결이 안 되어 전화 연결을 하였으나 매우 꽉 막힌 전형적 중년 현재는 중간 보스 느낌 점주의 대리인 수준의 스탠스를 취하는 중 "나는 사과를 했다 받지 않은 건 너다" 식의 전형적인 꼰특 초반 통화에는 논리적인 척 합리적인 척을 하나 통화가 잦아지자 빌런으로 변화 CS 부장이지만 컴플레인 전화받는 걸 싫어함(물론 컴플레인 전화를 좋아할 직원은 없겠지만 업무적으로 받는것 또한 싫어하는 느낌)
본인 : 점주만큼이나 대화와 상식이 안 통하는 사람


지사(이사) : 지사의 총책임자이며 지사를 대표해 사과를 함 현재 작성된 20.01.03 글까지 만 보면 매우 우호적인 모습임 하지만 그 후 몇 차례 통화가 있고 난 후 우호에서 약간 중립 쪽으로 변화 "고객님의 처분하신 대로 따라야지요" 라고 더 이상 자신들이 할 일이 없다고 선언
본인 : 현재 처X집 시스템에 대한 실망을 많이 함 처분대로 따른다기에 난 끝까지 사과를 받고 싶다고 말함 부장이 컴플레인 계속하면 나에게 대책을 세우겠다고 하는 걸 보니 전화받기 싫어하는듯하여 그럼 지사 쪽에서 주 2회 나에게 전화를 해서 진행 상황을 알려달라 요청을 했지만 거절당한 후 이사 본인에게 바로 전화해도 된다는 답변을 받음


지사 : 강제적으로 사과하게는 할 수 없음 강제로 할 수 있는 방법이 없음 지사에서 할 수 있는 건 관리 감독과 교육 지속적으로 교육하겠음 그러니 이제 좀 그만했으면 함 (강제적으로 제재할 수 있는 몇 가지 경우와 방법이 있으나 거기에 해당하지 않아 강제적으로 할 수 없다는 답변을 받음)
본인 : 모든 사실관계를 확인 후 잘잘못이 가려졌는데도 제재 방법이 없다는 소리에 지금까지 뉴스에서 봐오던 프랜차이즈 본사의 횡포 갑을 관계가 개소리인가 싶음


점주 : 꼰 형태의 메인 빌런 늘 거짓말만 함 리뷰에 답글을 단 내용이 모두 허위 사실임이 밝혀짐에 따라 삭제 요청을 했으나 삭제를 하지 않음 점주는 자신은 잘못이 없고 사과도 했다고 주장

답글 : 너무나 황당해서 답글을 올립니다~순살슈프림을 주만하고 요청사항에 양념후라이드라고 해서 요청사항을 못보고 슈프림해줬더니 전화왔길래 다시 해주었고 며칠후 똑같은 주문이길래 이번에는 요청사항대로 해줬더니 전화와서 슈프림이랑 후라이드먹고싶다고 하길래 요청사항대로 해주었고 가격은 반반이길래 똑같다고 설명하고 바빠서 전화 끊었더니 바로 본사로 지사로 소비자고발센터로 요기요로 전화해서 환불요청하길래 제대로 보내드렸으니 고객님께 확인하라고 했더니 이런 글을 올렸네요~ 주문 내역 캡쳐했는것과 그동안 주문내역 증거자료 다갖고 있어요~ 직접전화하세요~~

본인 : 컴플레인 한적 없음 다시 만들어 준적 없음 가격 똑같지 않음 증거자료 없음 직접 전화 안받음 주장한 내용이 단 하나도 맞지 않음 과장이 직접 확인한 사항


요기요 : 환불이 된 사건이라 답글 삭제는 작성자만 가능함(내용이 허위임이 밝혀 져도 삭제 불가능)


소보원 : 환불로 종결이 난 사건임


몇가지 사실들

19.11.28 17500원 환불 소보원 사건 종결일
(정확한 주문내역 순살 슈프림20000 + 매운양념500 + 배달비1000 -쿠폰4000 - 슈퍼클럽3000 = 결제14500 환불은 슈퍼클럽 포함17500받음)

19.11.30 점주 답글 작성

슈프림은 반반이 없는 메뉴 애초에 반반이란 메뉴자체가 없음 하지만 관행상 점주 임의로 판매
가격을 속였으나 제재할 수 없는 이유 가격 설정 자체가 점주 권한 본사는 어느 정도 가이드라인만 제시할 뿐 결정은 점주가 함
하지만 메뉴판 자체에 19000원이라고 적혀있는걸 20000원 받은건 속인게 확실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