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naver.me/x7zNmqjz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슈퍼 전파지로 떠오른 신천지가 다음 달 예정돼 있던 창립기념행사를 취소한 것으로 전해졌다.

신천지를 강제로 해체해야 한다는 내용의 청와대 국민청원에 수십만명이 참여하는 등 여론이 악화되자 대규모 행사 취소한 것으로 보인다.

신천지 관계자는 24일 국민일보와의 통화에서 “올해는 창립기념 행사를 열지 않기로 결정했다. 행사를 위해 대관하려고 했던 장소에도 모두 취소 통보를 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현재로서는 다른 곳에서 창립기념 행사를 열 계획도 없다. 올해는 행사를 완전히 취소한 상황이라고 보면 된다”고 덧붙였다.

신천지는 매년 3월 ‘신천지 창립 예배 행사’라는 이름으로 대규모 집회를 열어 왔다. 이 창립 예배는 3월 중 하루 서울 잠실실내체육관을 빌려 진행해왔으며, 약 2만명이 참석하는 대규모 행사로 꼽힌다. 지난해에는 신천지 측이 유튜브를 통해 행사를 생중계하기도 했다.

잠실실내체육관 대관 업무를 맡고 있는 서울시 체육시설관리사업소도 3월 중 신천지 행사로 잡힌 일정은 없다고 전했다. 대관 업무 담당자는 “신천지가 지난해까지 잠실실내체육관을 빌려 행사를 한 것은 맞지만 올해는 대관 일정이 없다”며 “코로나19를 떠나 종교적 문제 등도 얽혀 있어서 올해는 대관을 불허했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