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문협회 “정부광고 조기 집행 못하나, 안하나”


한국신문협회가 정부광고 상반기 조기 집행을 요구하고 나섰다. 코로나19로 신문사 경영이 어려워 정부광고가 더 필요하다는 얘기다. 또한 신문협회는 정부광고 수수료를 재원으로 하는 지역신문 공익광고를 늘려야 한다고 촉구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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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재단은 2011년부터 지역신문 지원책의 일환으로 정부광고 대행 수수료 수입 중 절반을 지역신문에 공익광고로 환원하기로 약속했다”면서 “하지만 코로나19 사태로 신문사가 경영난을 겪고 있는데도 이 약속은 지켜지지 않고 있다”고 밝혔다.

하지만 ‘정부광고 수수료 50% 공익광고 환원’은 언론재단의 공식적 입장이 아니다. 언론재단은 관련 발언의 출처를 파악하지 못하고 있다. 신문협회는 미디어스와의 통화에서 “유인촌 전 문화부 장관이 참여한 모임에서 나온 말”이라면서 “공식적인 문서에 적힌 건 아니지만, 약속을 한 건 맞다”고 밝혔다. 현재 언론재단은 정부광고 수수료 30%를 공익광고 지원액으로 산정하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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