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그동안 롤 경기가 있을 때마다 청각장애인분들에게 소리를 눈으로 보여드리기 위해 문자통역 봉사를 해 온 3인의 속기사입니다.

이미 알고 있는 분도 계시겠지만, 이제는 오지엔과 함께 문자통역을 제공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에는 두 명이서 작게 시작한 재능기부였지만 너무나 많은 분께서 본 문자통역 활동을 지지해 주셨습니다.

특히 전용준 캐스터님께서 직접 연락을 주셔서 저희를
격려해 주시고 e스포츠 문자통역 시스템의 필요성과 앞날에 대해 함께 고민해 주셨습니다.

저희가 감격할 만큼 피시방비나 식비 등 사비를 직접 들이면서까지 아낌없이 지원해 주기도 하셨고요.

그렇게 전용준 캐스터님과 속기사 두세 명, 개인 개인이 힘을 합쳐 롤챔스 스프링 기간 동안 청각장애인분들에게 문자통역을 제공해 왔습니다.

그러던 중 오지엔에서 연락이 왔습니다. 너무나 감사하게도, 저희의 문자통역 활동을 전면적으로 응원하고 지원해 주겠다고 하시더군요. 그렇게 계약을 맺고

지금은 장비와 장소 등을 오지엔에서 지원을 받으며 상암에서 직접, 더욱 기쁜 마음으로 문자통역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문자통역을 위해 처음 상암 스타디움을 들렀었는데, 팬들의 뜨거운 환호소리를  들으니 e스포츠가 정말로 '스포츠'구나 실감이 나더군요. 청각장애인분들도 앞으로는 게임 문화를 보다 잘 향유하게 될 거라 생각하니 가슴이 벅찼습니다.

롤을 좋아하지만 중계를 잘 들을 수 없었던 청각장애인분들은 매주 수 목 토 경기 일정이 있는 날

http://afreecatv.com/afognplus
위 주소를 클릭하시거나 아프리카티비에서  "롤챔스 중계 문자통역"을 검색해 주세요.
중계 내용을 눈으로 볼 수 있도록 성실하게 전달해 드리겠습니다. ㅎㅎ

많은 조언과 도움을 주시고 일회성의 봉사활동 그 너머를 상상하게 해 주신 전용준 캐스터님과

저희의 문자통역 활동을 적극 지원해 주시는 오지엔

과분한 칭찬과 응원, 지지를 보내주신 청각장애인과 비장애인 여러분

정말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