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비노기 영웅전(이하 마영전)에서, 2015년 여름에는 '골든타임' 이벤트를 대체하는 새로운 이벤트가 진행 될 예정이다.

골든타임 이벤트는 매년 여름과 겨울의 방학 시즌에 맞춰 진행되는 인기 이벤트다. 특정일, 특정 시간에 접속한 유저들에게 '+10 ~ +15 무기 강화 쿠폰', '무제한 이너아머 교환권', '무제한 헤어 교환권', '품질 플러스 쿠폰' 등 푸짐한 상품을 증정해 이 시기에 맞춰 장비의 수준도 대폭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근 골든타임 이벤트에 대한 소식이 들려오지 않고 이와 유사하지만 아이템 지급이 누락된 '슈퍼위크' 이벤트와 전혀 다른 성격의 '일일미션' 이벤트 예고만 올라오며, 골든타임 이벤트가 진행되지 않는 것은 아닌지 우려의 목소리가 조금씩 나오기 시작했다.

이에 대해 넥슨의 관계자는 "'골든타임' 이벤트는 진행 방식에 문제가 있는 것으로 결론이 나 진행하지 않는다. 하지만 '슈퍼위크' 이벤트와 함께 출석체크 등의 방식으로 진행 되는 새로운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기존의 '골든타임' 이벤트에서 제공했던 혜택과 거의 동등한 수준의 보상을 제공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골든타임 이벤트는 특정 시간대에 접속자가 몰리는 특징이 있다. 이에 과도한 접속 현상으로 정상적인 플레이가 힘들다는 의견도 나오곤 했다. 특정 시간대 접속을 노려야 하는 방식이 아닌, 출석 체크 방식으로 변경 될 경우 이런 불편함이 해소 될 가능성도 존재한다.

골든타임 이벤트를 대체하는 새로운 이벤트의 일정과 혜택은 추후 마비노기 영웅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공개할 예정이다.

▲ 지난 '2014년' 골든타임 이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