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시삼십삼분의 스마트 드라마, '회색도시' 시리즈를 무료로 즐길 수 있게 됐다.

금일(28일), 네시삼십삼분은 자사의 회색도시 블로그를 통해서 회색도시 서비스의 전면 무료화를 발표했다.

'회색도시' 시리즈는 각각 2013년과 2014년에 출시된 모바일 어드벤처 게임이다. '검은방' 시리즈로 유명한 수일배 진승호 디렉터가 두 작품 모두 제작 총괄을 맡았으며, '복수, 배신, 죽음의 미스터리 군상극'을 주제로 복잡한 인간의 내면을 그려냈다. 또한 1편과 2편은 프리퀄 형식으로 스토리도 이어진다.

4:33측은 공지를 통해 "그동안의 고객님들의 성원에 감사드리고자 서비스 무료화를 진행하게 됐다"고 밝히며, 무료화 이후 55만원 상당의 캐시와 포인트가 일괄지급되면서 게임 내 결제가 불가능하게 된다. 회색도시 1편의 경우는 7만 캐시, 회색도시2는 60만 캐시가 지급되며 기존 계정과 신규 계정 모두 지급된다. 단, 해당 캐시와 포인트는 에피소드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지급되는 캐시이며, 청약철회가 불가능하다.

현재 회색도시와 회색도시2는 구글 플레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네시삼심삼분 관계자는 "현재 iOS11에서 구동이 불가능한 회색도시2는 iOS11 지원 업데이트를 진행하기 어렵다"고 답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