낙원단은 항상 라그나로크 유저 곁을 지켜주는 소꿉친구와 같은 존재였습니다. 신규 유저에겐 모험의 이정표를, 숙달된 유저들에겐 육성의 지름길을 제공해주었던 그야말로 낙원과 같은 곳이었죠.

이런 낙원단이 지난 10월 8일 패치로 큰변화를 맞이했습니다. 큰 골자는 바뀌지 않았지만, 장비 지급을 제외한 99레벨 이전까지의 퀘스트들이 전면 개편되었습니다. 꽤 오랫동안 유지되어왔던 퀘스트 시스템에 큰 폭의 변화가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지금까지도 낯설어 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갑작스러운 소꿉친구의 변심(?)에 당황하는 팬들도 적지 않았죠.

하지만 바뀐 낙원단은 그 만의 매력이 있는 법! 새로워진 낙원단의 핵심을 콕콕 짚어 봅시다!



◎ 낙원단의 기본 및 팁

■ 낙원단에 가입하는 방법

'낙원단'은 저레벨 유저들의 적응을 돕는 것과 동시에, 캐릭터 육성을 보다 빠르고 편하게 만들어주는 시스템입니다. 낙원단에서는 캐릭터의 레벨에 맞는 다양한 퀘스트를 제공하고, 해당 퀘스트를 완료할 시 일정량의 경험치를 보상으로 제공합니다. 게다가 경험치 뿐만 아니라 유용한 장비까지 지급하죠.

낙원단 이용 방법은 간단합니다. 마을마다 위치한 낙원단 공간이동사를 통해 낙원단으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낙원단 공간이동사는 항상 퀘스트 마크를 띄우고 있으므로, 쉽게 발견하실 수 있습니다.

▲ 각 마을에 위치한 NPC를 통해 낙원단에 입장할 수 있다


입장 후 정면에 보이는 데스크의 사무담당 라임 이베노르와 대화, 자신의 아이디를 두 번 입력하는 것으로 낙원단 가입이 가능합니다. (첫 번째 입력시엔 아무 문구나 입력해도 무방합니다.) 가입이 완료된 후엔 낙원단 내 다양한 퀘스트를 이용할 수 있으며, '낙원단의 증표'라는 아이템도 얻을 수 있습니다. 낙원단의 증표는 사용하면 순식간에 낙원단으로 이동할 수 있는 편리한 아이템입니다.

▲ 간단한 대화만으로 가입 완료! 공짜 귀환아이템도 얻을 수 있다


■ 낙원단의 기본 시설

▲ 낙원단 NPC의 위치 및 역할


NPC의 역할과 위치는 예전과 크게 달라지지 않았습니다. 장비 퀘스트 담당관에겐 예전과 동일하게 12, 40, 60 레벨마다 퀘스트를 통해 낙원단 장비를 지급 받을 수 있습니다.

이번 패치를 통해 변경된 내용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은 납품 담당 NPC의 추가입니다. 이제 표지판이 아닌 해당 NPC를 통해 납품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한, 낙원단 개편전 퀘스트를 삭제해주는 NPC도 있으니, 개편전의 낙원단을 이용했던 유저라면 대화를 통해 퀘스트 목록 정리할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또한, 퀘스트의 변경으로, 2층에 존재했던 퀘스트 표지판은 삭제됩니다.



◎ 개편된 낙원단 사냥 퀘스트의 기본적인 흐름

사냥 퀘스트는 여전히 낙원단의 핵심 컨텐츠입니다. 기존 낙원단 사냥 퀘스트는, 특정 몬스터를 일정량 사냥하고 보상으로 경험치를 얻는 방식이었습니다. 개편된 낙원단 사냥 퀘스트도 이 큰 틀을 벗어나진 않습니다. 그러나 달라진 점이 있다면, 이젠 각 퀘스트마다 선행 퀘스트가 생겼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낙원단은 낙원단 내 레벨별 푯말을 클릭하는 것만으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젠 퀘스트를 받기 위해서는 각 마을에 존재하는 선행 퀘스트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예를 들면 레벨 10 프론테라 퀘스트를 수행하기 위해선 프론테라 9시 방향 출구에 위치한 퀘스트 시작 NPC를 먼저 만나고, NPC가 주는 임무를 완료해야 해당 퀘스트가 활성화되는 식입니다. 퀘스트 NPC의 대략적인 위치는 낙원단내 표지판을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표지판이 안내하는 NPC로 찾아가 의뢰를 수행하자



※ 11월 25일 수정:
11월 25일 패치로, 선행 퀘스트 없이 표지판에서 바로 퀘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선행 퀘스트는 존재하나, 의무로 해야하는 것은 아닙니다. 선행 퀘스트를 완료할 경우 추가 경험치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표지판이 가리키는 NPC가 곧바로 선행 퀘스트를 주지 않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경우엔 해당 NPC 주변의 퀘스트를 처리해야 합니다. 선행 퀘스트를 위한 선행 퀘스트라고 할 수 있죠. 이 선행 퀘스트들은 캐릭터의 육성 동선에 맞게 짜여져 있으니, 레벨 업에도 적지 않은 도움을 줍니다.

누가 선행 퀘스트를 주는지 잘 모르겠다면, 우측 상단에 있는 미니맵을 참고하면 됩니다. 퀘스트를 주는 NPC는 미니맵상에 노란색 점으로 표시됩니다. 모든 퀘스트가 낙원단 관련 퀘스트는 아니지만, 이벤트가 있는 NPC만을 골라주기에 꽤 유용한 길잡이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잘 모르겠으면 일단 노란 점으로 가보자!


또한, 퀘스트로 받은 몬스터 등장 장소가 어딘지 잘 모르겠다면, 미니맵 우측 하단에 있는 돋보기를 클릭, 몬스터 이름을 검색하는 것으로 몬스터 출몰 위치도 찾을 수 있습니다. 유용한 기능이니 알아두시면 편리합니다.

▲ 월드 맵을 통해 몬스터 등장 장소를 알 수 있다



퀘스트를 클리어하면, 이제 낙원단 표지판에서 해당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또한, 예전과 달리 레벨 제한 없이 해당 퀘스트를 몇 번이고 반복 수행할 수 있습니다. 사냥 퀘스트는 다음 날 새벽 4시에 초기화 됩니다.

개편된 낙원단은 과거에 비해 조금은 번거로워진 것이 사실이나, 스토리를 따라 진행하다 보면 자연스럽게 성장도 되고, 나름 깨알 같은 재미도 찾을 수 있습니다. '광렙'의 급한 마음은 잠시 접어두고, 여유를 가지고 차근차근 클리어해 봅시다.



◎ 재료 납품하면 경험치가 쑥쑥! 낙원단 재료 납품 퀘스트

낙원단에는 사냥 및 토벌 퀘스트만 있는 게 아닙니다. 몬스터가 드랍하는 아이템을 납품하여 경험치로 환산하는 '납품 퀘스트'가 존재합니다. 납품 퀘스트는 낙원단 가입 NPC인 사무담당 라임 이베노르 옆에 위치한 낙원단 물류담당자로 부터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납품 퀘스트를 담당하는 낙원단 물류담당자



납품 퀘스트는 레벨 구간별로 정해진 아이템을 NPC에 납품하고, 그 보상으로 경험치를 받을 수 있는 퀘스트입니다. 요구 아이템은 모든 레벨 구간에서 각각 30개씩을 요구합니다. 레벨이 높아졌다고 해서 이전 퀘스트를 수행할 수 없는 것은 아닙니다. 즉, 레벨 95가 되었다면, 95레벨 이전까지의 납품 퀘스트를 모두 다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습니다.

납품 퀘스트로는 오직 베이스 레벨의 경험치만 얻을 수 있습니다. 덧붙여, 납품 퀘스트 역시 반복해서 수행할 수 있지만, 한 번 의뢰를 완료하면 한 시간의 쿨타임이 적용됩니다. 즉, 각각의 납품 퀘스트는 한 시간에 한 번만 수행할 있다는 것을 뜻합니다.

해당 퀘스트는 사냥은 물론 노점을 통해 구매한 아이템으로도 완료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납품 퀘스트가 요구하는 아이템들 대부분이 해당 레벨에 적합한 사냥터에서 드랍되는 만큼, 사냥 퀘스트와 병행하면 좀 더 효과적인 레벨 업 루트를 설계할 수 있습니다.


 

 레벨

요구아이템 

획득 경험치 

 LV 10~30

10

끈적이는 물갈퀴

5,400

15

메뚜기 뒷다리

5,940

20

달팽이의 껍질

7,020

25

새의부리

9,720

30

곰발바닥

10,800

LV 35~55

 35 

고목나무진

13,980

40

원숭이꼬리

16,200

45

랜턴

19,980

50

소라

 22,140

55

 인어의 심장

 28,560

LV 60~80

60

멧돼지의갈기털 

 34,380

65

 긴 머리카락

 35,640

70

 말발굽

 36,000

75

 짧은 다리

 48,600

80

 모래덩어리

 62,040

LV 85~100

85

말라버린 모래

 72,060

90

거북이등껍질

 78,300

95

새끼악마의 뿔

 108,360

100

얼음 심장

 116,640